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지사탐방] 감성영업으로 컬러시장을 리딩하는 행복한 동부지사 맛 탐방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2013년 새해가 밝았네요~^^ 매달 전국 방방곳곳에 위치한 신도리코 각 지사를 찾아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인터뷰를 나누는 지사 맛 탐방! 이번에는 최근 조직이 확대 개편되어 승부수를 띄우기 시작한 신도리코 동부지사를 찾았습니다. 동부지사에는 어떤 일이 있을 지, 그 생생한 이야기를 지금 만나볼까요?^^

 

 

 

2013,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동부지사

강동구, 강남구, 송파구, 광진구를 책임지는 동부지사는 그동안 작은 규모로 운영되어 왔으나 2012 6, 최태환 지사장 부임 이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그 결과 동부지사는 올해 1, 조직을 확대 개편하며 비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최태환 지사장은 마치 신입사원으로 처음 입사한 느낌입니다. 지사원 모두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며 인터뷰의 시작을 열었습니다.

 

부드러운 카리스마, 감성영업맨 최태환 지사장

“88 3월 신도사무기 엔지니어로 입사 한 뒤, 줄 곧 기술직으로 근무했습니다. 2002년 처음으로 기술영업을 시작했고 이후 2007년 경인지사 영업팀장, 2010년 경기지사 영업팀장을 거쳐 2012 6월 동부지사장으로 부임했습니다.” 사실, 최 지사장이 부임하기 전 동부지사의 상황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 지사장의 노하우가 빛을 발휘했습니다. 기술과 영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탄탄한 지역적 배경을 바탕으로 밤낮, 주말을 가리지 않고 솔선수범하여 파트너사를 챙기는 감성영업이 믿음으로 전해지기 시작한 것이죠.

 

특히 따뜻한 인상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최 지사장의 인간미에 지사원들은 전적인 신뢰를 보인다고 합니다. “동부지사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한층 강화된 조직력을 바탕으로 1등 지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컬러와 솔루션 시장 선도하는 영업전략

신도리코는 최근 특화된 UI의 컬러복합기 D410 시리즈를 출시하는 등 컬러시장에 대한 공략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컬러와 솔루션, 이 두가지가 향후 사무기기 시장을 주도할 것이기 때문인데, 동부지사의 경우 전체 매출에서 컬러 비율이 50% 이상, 영업 신장률이 30%가 넘는 등 컬러복합기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에는 ‘1P1S’(1파트너 1솔루션 영업성공)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솔루션 영업도 한층 강화하고 있죠. “동부지사의 관활인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광진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른 변화를 보이는 곳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쟁사를 압도하고 MS를 늘려가기 위해서는 신도리코의 우수한 신기종, 오너십 기종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습니다.”

 

 

<좌로부터 김태성 기술팀장, 최태환 지사장, 김익수 영업팀장>

 

한 마음 한 뜻의 지사원들이 만들어 가는 행복지사

동부지사는 조직 개편 이후 늘어난 인원 만큼이나 매우 분주합니다. 지사원 얼굴에는 열정과 에너지가 가득해 보였는데요, 그 중심에는 최 지사장과 기술과 영업을 책임지는 든든한 팀장이 있습니다. 준수한 외모를 갖춘 김익수 영업팀장은 특유의 친밀감으로 파트너사 관리의 달인이죠. 지난 5일에는 전국 파트너 앞에서 솔루션 성공사례를 발표할 만큼 인정받는 영업맨이며 목표는 반드시 초과달성하는 승부사랍니다.

 

김태성 기술팀장은 섬세한 감성으로 직원 관리가 철처하고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뛰어나 후배들이 믿고 따르는 든든한 버팀목입니다. 첫 직장으로 동부지사에 배치된 이영훈 신입사원은 첫 직장이 새롭게 태어나는 지사라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훌륭한 지사장과 팀장의 지도 아래 파트너사와 상생하는 영업맨이 되겠다.”라며 자신감을 보였으며, 최낙민 선임 역시 확대 개편된 동부지사에 배치되어 부담감은 있지만, 항상 배움의 자세와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2013년 동부지사의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사와 후배를 책임지는 최 지사장과 팀장, 그리고 이들은 든든하게 바쳐주는 지사원들의 단결력과 서로에 대한 믿음에서 동부지사의 밝은 미래가 느껴졌답니다.

 

 

 

<동부지사원의 마라톤 행사 참가 모습>

 

상생의 정신으로 정도의 영업 전개

동부지사의 2013년 작년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새로운 영업의 원년을 세우겠다는 각오가 대단합니다. “2013년 동부지사는 그 어느 때 보다 다이나믹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매년 우수한 신장율을 보이고 있는 컬러복합기와 솔루션 판매에 주력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이며, 파트너 밀착 관리를 통해 직판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최 지사장은 강한 자신감을 내 보였습니다. 지사장의 자신감에는 신도리코가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 신기종, 오너십 기종의 뛰어난 성능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 한 해 공정거래위원회에 복합기 62대 납품, 강남구청, 송파구청에 컬러복합기를 납품하는 등 우수한 역량을 보이고 있는 영업팀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죠. 지사와 파트너의 파트너십을 넘어선 상생을 통해 2013 MS 1위를 지켜나갈 동부지사. 최 지사장의 친화력과 따뜻한 리더십, 지사원들의 샘솟는 열정을 바탕으로 1등 지사로 우뚝서는 2013년을 기대해봅니다.

 

 

최태환 지사장의 맛집 소개 [이자카야 화류’]

신도리코 동부지사는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사를 중심으로 강남역, 논현역, 신논현역 상권이 연결되어 국내 최고의 유동인구를 자랑하며, 그 만큼 다양한 맛집이 많은 편입니다. 오늘 우리가 찾아간 맛집은 리츠칼튼 호텔 뒷 편에 위치한 이자카야 화류인데요, 정통 일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외관에서 이 가게의 내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실내에는 특이하게 건담 프라모델로 장식되어 있었네요.

 

 

 

 

이자카야 화류는 꼬치 전문 이자카야인데, 그 만큼 다양한 꼬치 요리들이 가득했습니다. 닭 다리살에서 염통, 아스파라거스 등 다양한 재료를 소금구이, 양념구이, 롤구이 등으로 다양하게 맛 볼 수 있습니다. 일품요리도 유명한 데, 토리가라아게(닭튀김 요리), 모쯔나베(곱창 냄비요리) 등이 인기라고 하네요. 요리 가격대는 다소 높은 편인데,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세트 메뉴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듯 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1 615

TEL: 02-565-5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