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생활 신작&인기 앱: VLLO, 리얼클래스, 이말년과 침착한 녀석들 등




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소개하는 앱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을 진행합니다. 실생활에 유익한 앱을 포함하여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앱까지 다채로운 앱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오늘은 VLLO, 리얼클래스, 이말년과 침착한 녀석들 등 12월 신작&인기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릴 앱들은 애플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 영상 편집자들을 위한 인기 동영상 편집 앱!


쉬운 동영상 편집 어플 #블로(VLLO)



▲ VLLO 블로 (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지난 10월에 소개해 드렸던 인기 앱 중 하나도 바로 동영상 편집 앱이었는데요.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채널에 올리는 브이로그(VLOG)가 인기를 끌면서 편집 앱 시장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블로(VLLO)’는 비모소프트에서 개발한 동영상 편집 어플인 비모(VIMO)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비모는 280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동영상 편집 어플이었는데요. 2018년 모 글로벌 기업이 자사 사명과 유사해 혼선이 우려된다고 이의를 제기해 지금의 ‘VLLO’로 변경되었습니다. 이후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해 왔고 인플루언서들의 입소문을 타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2019년 올해를 빛낸 구글 앱으로 선정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요. 기본 편집 기능인 컷 편집, 오디오, 자막, 필터 기능은 물론 다양한 모션 텍스트와 스티커도 제공하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감각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동일한 OS를 지원하고 있는 태블릿에서도 편집이 가능해 작은 화면에 불편함을 느낀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4K 수준의 고화질 해상도를 지원해 전문 장비 없이도 깨끗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에 제공되는 기능에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성장동영상 만들기 #멸치(melchi)



▲ 멸치(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다음은 2014년에 출시된 무료 성장동영상 제작 어플 ‘멸치(melchi)’입니다. 돌잔치 등 기념일에 필요한 행사 영상이나 초대장 영상 등을 만들기에 유용한 앱으로 먼저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는데요. 


기존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2천여 개의 템플릿에 보유하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만 추가하면 되기 때문에 단 몇 분만에 느낌 있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각종 기념일과 관련된 다양한 샘플 동영상도 있어서 결혼식, 송년회 등의 영상을 만들기도 유용합니다. 올 연말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멸치 앱을 이용해 나만의 추억 영상을 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영어 공부하자, 영어회화 앱!


딱딱한 영어 회화는 가라 #리얼클래스



▲ 리얼클래스(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리얼클래스’는 대한민국 1등 영어 회화 앱으로 유명한 ‘슈퍼팬’ 제작진의 회심작입니다.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인터넷 강의로도 유명한데요. 실제 미국에서 쓰이는 영어회화 표현을 영화, 미국드라마 등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영어 인터넷 강의 어플입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200만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의시청 10분, 영상학습 5분, 트레이닝 5분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 영어 회화까지 수준별로 세분화 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단어, 문법, 듣기, 말하기, 발음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앱을 다운로드를 받으면 무료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분, 영어를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케이크(Cake)



▲케이크(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케이크(cake)’는 꾸준히 교육 카테고리의 인기 어플 상위권에 올라있는 영어공부 앱입니다. 미국 드라마나 영국 드라마 등 해외 유튜브 클립 속에 등장하는 표현 중에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표현을 소개해주는데요. 


케이크의 장점은 하나의 영어 표현을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한 눈에 파악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밀당 하다’라는 표현인 ‘play hard to get’을 클릭하면 토크쇼 등에서 같은 표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관련 영상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자막 on/off 설정이 가능해 리스닝 공부에도 효과적입니다. 


케이크 앱으로 발음을 체크해볼 수도 있는데요. 원하는 문장을 클릭해 소리 내어 따라 읽으면 AI가 내 발음을 평가해줍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모든 서비스가 100%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웹툰 속 캐릭터가 게임으로? 12월 인기 게임 앱


2분간 펼쳐지는 전투 액션 #이말년과 침착한 녀석들



▲ 이말년과 침착한 녀석들(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이말년과 침착한 녀석들’은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격투 액션게임입니다. 2분간 진행되는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개인전 또는 팀전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는데요. 


게임모드는 총 4가지로 나 혼자 산다(Free for All), 외길인생(1VS1), 와장창 대난투(2VS2), 의 좋은 이웃사촌(3:3)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랭킹에 자신의 이름을 올려 실력을 뽐내 스타 플레이어로 활약할 수도 있는데요. 이말년과 침착한 녀석들에는 나호구, 하멜 등 웹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평소 좋아하던 웹툰 속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겠죠?



치킨집을 방어하라 #마음의 소리



▲ 마음의소리(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마음의 소리 작가이자 등장인물인 조석과 애봉이가 플레이어가 되어 치킨집을 적들로부터 방어하는 디

펜스 게임인 ‘마음의 소리’도 인기입니다. 플레이 방식이 간단해 이동 시간 킬링 타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치킨집을 지키는 플레이어가 외계인이 가게를 침범하지 못하도록 방어하는 방식인데요. 오른쪽에 남은 적들이 표시되며 지원이 필요할 때는 강아지나 영웅을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 마음의 소리에서 등장했던 드립이나 명언들이 게임 중간 중간 나오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동안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도 틈틈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영어 회화 앱부터 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앱, 게임 앱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등 최신 유행 트렌드가 인기 앱 순위에 반영되는 모습이었는데요.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익한 최신 앱 정보를 다양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