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생활] 신작&인기 앱: 오늘의집, 망고 플레이트, 셀프증명 등



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소개하는 앱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쇼핑, 맛집 추천 등 여러 분야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앱부터 최근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작 앱까지 다채로운 앱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오늘은 오늘의집, 망고 플레이트, 셀프증명 등 1월 신작&인기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릴 앱은 모두 애플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물건을 get하는 쇼핑 앱


인테리어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위 #오늘의집



▲ 오늘의집 (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최근 셀프 인테리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인테리어 앱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그 중 오늘의집은 누적 다운로드 수 700만을 자랑하는 1위 인테리어 쇼핑 앱입니다. 단순히 가구 및 소품을 쇼핑하는 것뿐만 아니라 내 집과 비슷한 평수, 구조, 분위기의 인테리어 정보까지 검색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 집에 알맞은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도 오늘의 집 ‘전문가시공’ 서비스로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클릭 몇 번만으로 주방, 거실, 조명 등 카테고리 별로 그리고 내 집이 위치한 지역 별로 전문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견적 계산기를 이용해 예상 표준 견적까지 알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죠? 


이 외에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분들 중에는 신혼 부부의 비중이 상당한데요. 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100여개 브랜드의 3,000여개 신혼 가구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오늘의 집으로 심심했던 내 공간을 쉽고 재미있게 꾸며보세요! 



18개 홈쇼핑을 다 모았다 #홈쇼핑모아



▲ 홈쇼핑모아(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쇼핑 앱인 홈쇼핑모아는 국내 총 18개 홈쇼핑(GS샵,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생방송 시청 뿐만 제품 구매까지 할 수 있어 홈쇼핑 마니아 사이에선 필수 앱으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혹시 홈쇼핑 시간을 놓쳐 원하던 제품을 구매하지 못한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홈쇼핑모아의 알람 기능을 사용하면 이제 그런 걱정은 안 할 수 있습니다! 언제 방송할 지 모르는 제품을 알아서 알려주는 키워드 알람 기능으로 편리한 쇼핑을 해 보세요. 각 홈쇼핑 채널 별로 제품의 가격 비교도 할 수 있어 최저가 쇼핑에 제격이랍니다. 


홈쇼핑은 티비에서만 볼 수 있다는 생각은 그만! 이젠 홈쇼핑모아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홈쇼핑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원하는 식당부터 요즘 핫 한 식당까지! 맛집 추천 앱


솔직하고 거짓 없는 리뷰로 맛집 찾기 #망고플레이트(Mango Plate)



▲ 망고플레이트(Mango Plate) (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이번엔 꾸밈없는 솔직한 리얼(REAL) 리뷰로 내 마음에 쏙 드는 맛집을 찾을 수 있는 망고플레이트를 소개합니다. 2013년에 처음 출시된 망고플레이트는 사용자의 위치 기반으로 주변 맛집, 지역 맛집을 추천해줘 데이트, 각종 모임, 여행할 때 유용한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단순히 주변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나와 꼭 맞는 맛집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추천순, 평점순, 리뷰순 등 원하는 정렬로 맞춤 맛집 리스트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왕십리 맛집 베스트 40’, ‘칼국수 맛집 베스트 25’와 같이 지역별, 음식 종류별 핫한 트렌드 맛집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망고플레이트로 나만의 맛집 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포잉(Poing)



▲ 포잉(Poing) (출처: 앱스토어 페이지



포잉은 엄선된 레스토랑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 유저 및 전문 에디터가 직접 작성한 리뷰를 통해 믿을 수 있는 트렌디한 맛집을 추천해주는 앱입니다. 정보 제공에서 나아가 직접 예약과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포잉 앱을 통해 예약하거나 리뷰를 작성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레드 포인트’도 받을 수 있고, 이벤트 카테고리에서는 포잉만의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맛집 뿐만 아니라 ‘그들이 사는 이야기’ 코너에서는 유명 셰프, 바리스타, 소믈리에 등 미식 분야 전문가들의 다채로운 인터뷰도 볼 수 있어 재미를 한층 더했습니다.  


또한 포잉에서는 매년 올해는 빛낸 레스토랑 어워즈를 진행하는데요. 2019년에는 총 4개 부문에서 200곳의 레스토랑이 선정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앱을 통해 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요즘 가장 트렌디한 신규 앱은?


이제는 증명사진도 집에서 직접 찍는 시대 #셀프증명



▲ 셀프증명 (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매번 스튜디오를 가는 것도 번거롭고 막상 가서 촬영하더라도 마음에 드는 증명사진을 찍기란 참 어려운 일인데요. 이제 셀프증명 앱으로 모든 걱정을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셀프증명은 직접 촬영부터 얼굴 보정, 배경 색 설정까지 쉽고 빠르게 증명사진을 만들 수 있는 어플입니다. 머리카락 한 올까지 인식하는 AI 기술로 완벽하게 배경을 바꿀 수 있어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한데요. 모든 보정 후에 주문을 하면 빠른 시간 안에(서울지역 오전 주문 기준 6시간 이내) 출력된 사진이 배송되어 사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사진 촬영을 앞두고 있다면 셀프증명으로 마음에 쏙 드는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하나로 모아 쓰기 #밀크 (MiL.K)



▲ 밀크 (MiL.K) (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앱인 밀크는 이번 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규 앱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포인트 통합 플랫폼입니다. 여행, 영화, 쇼핑 등 다양한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했지만 너무 적어 쓰기 애매했거나 써보기도 전에 사용 기간이 만료됐던 상황 다들 익숙하지 않나요? 밀크는 이러한 포인트 제도의 문제를 개선하고자 이곳 저곳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한 곳에 모아주는 신개념 플랫폼입니다. 


밀크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서비스들의 포인트를 앱에서 한번에 모아 확인할 수 있고, 블록체인을 통해 포인트를 쉽게 토큰화하여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외부거래소에서 토큰을 현금으로 바꿔 사용도 가능하며 밀크 앱 사용자끼리 포인트 전송도 할 수 있습니다. 알뜰한 소비를 도와줄 밀크의 서비스가 더욱 기대됩니다. 





사용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앱과, 새로운 발상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신규 앱까지 일상 생활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해주는 다양한 앱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특히 2020 트렌드 키워드인 ‘초개인화 기술’처럼 개인의 기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앱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앱으로 더 스마트한 새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