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소개하는 앱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약, 여행, 재난 정보 실시간 공유 등 여러 분야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앱부터 최근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작 앱까지 다양한 앱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오늘은 굿닥, 프립, 코로나 맵 등 3월 신작&인기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병원, 약국 정보와 리뷰를 살펴보는 앱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마스크 정보를 한눈에 #굿닥 


▲굿닥 (출처: 구글플레이


최근 판데믹 수준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인근 병원 정보와 마스크 구입 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어제부터 시행된 마스크 5부제로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 약국이 어디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면 무작정 헤매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죠. 이 때 ‘굿닥’ 앱을 활용하면 무척 유용합니다. 


굿닥은 병원과 약국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데요. 내 주변의 병원과 약국의 영업 정보, 진료과목, 야간과 주말, 공휴일, 명절 영업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7만 개 정도의 병원 후기를 통해 유사한 병원/약국 사이에서도 나에게 꼭 맞는 곳을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해당 앱은 공적 마스크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마스크 스캐너와 코로나 스캐너 등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약국의 마스크 재고를 확인할 수 있고 코로나 확진자의 동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코로나19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 주변 병원 예약, 접수와 처방전 조회에 #똑닥 


▲똑닥 (출처: 구글플레이


몸도 아픈데 병원 예약부터 길고 긴 대기 시간을 기다리는 것은 굉장히 피곤한 일이죠. 이럴 때 필요한 ‘똑닥’은 병원 예약 접수가 가능한 모바일앱 입니다. 환자의 진료 접수, 수납, 처방 등을 관리하는 병원 의료 정보 시스템과 직접 연동해 진료 과정의 효율성을 높였죠. 


가까운 병원, 바로 접수 가능 병원, 인기 병원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조회가 가능하며 앱을 통해 예약과 접수를 진행할 수 있어 공휴일이나 야간에도 문 연 병원을 빠르게 찾고 예약 시간과 대기 순서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19로 병원 대기 시간도 조심스러운 상황인데요. 똑닥 앱으로 대기 시간이 줄어 2차 감염 피해를 최소화하고 최근 추가된 사전 문진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미 생활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앱 


익스트림 스포츠부터 소소한 취미까지 #프립 


▲프립 (출처: 구글플레이


자랑할 만한 취미 하나쯤 가져보고 싶지만 내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 지 찾는 것부터 막막한 분들도 많은데요. 익스트림 스포츠부터 소소한 취미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앱 ‘프립(Frip)’이 있습니다. 


프립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호스트가 주최한 액티비티, 모임, 여행 등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스노보드, 스키 등 활동적인 액티비티부터 수제 맥주 만들기, 요리, 공예 등 실용적인 취미 생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원데이로 참가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리, 수공예, 플라워 등 공방과 클래스 정보 #솜씨당 


▲솜씨당 (출처: 구글플레이


요리, 수공예, 플라워 등에 관심이 많다면 ‘솜씨당’ 앱을 추천합니다. 솜씨당은 지역 기반의 여러 클래스와 공방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앱인데요. 클래스의 가격과 일정 정보를 비롯해 리뷰 정보를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1:1 채팅 기능을 제공해 솜씨당에서 클래스를 연 작가와 수강생이 문의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솜씨당’은 서울 중심에서 전국 단위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지난 1월 기준 누적 거래 액만 20억이 넘었는데요. 5천 여 개의 클래스 개설, 5만 명이 넘는 수강 인원을 모으며 현재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정보를 빠르게 얻는 앱 


코로나 19 확진자 정보, 가까운 진료소, 예방수칙 정보에 #코로나맵 


▲코로나맵 (출처: 원스토어


‘코로나맵-코로나알리미’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부터 확진자 동선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확진자가 어떤 경로로 이동했는지, 어떤 병원에 격리되어 있는지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한데요. 특히 지역 알림 설정을 통해 내가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확진자 정보도 알림 받을 수 있어 생활 반경 내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와 관련된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을 비롯해 Q&A 서비스, 발생동향 등의 뉴스와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기반으로 한 각종 이슈를 살펴볼 수 있어 좋습니다. ‘제보하기’기능을 통해서는 앱 이용자들 사이의 코로나19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100m 근접 알림에 유용한 #코백 


▲코백 (출처: 원스토어


코로나19가 보다 넓고 다양한 지역에 나타나면서 내가 위치한 곳과 지리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보를 찾는 것도 중요한데요. 위치를 기반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근접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앱이 바로 ‘코백’입니다. 


코로나19의 국내, 중국, 세계 현황을 간단하게 수치로 확인할 수 있고 현재 내가 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이곳이 위험 지역인지를 판단해줍니다. 알림 서비스를 설정해두면 위험지역과 가까워지거나 위험지역에 들어갔을 때 알림이 오기 때문에 이동 중 혹은 목적지에 도착해서도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병원 예약과 약국 정보, 리뷰를 비교할 수 있는 앱부터 오랫동안 꿈꿔왔던 취미를 찾고 코로나19 관련 실시간 정보를 얻는 앱까지. 일상 속 생활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앱과 함께라면 건강도 일상도 보다 알차게 생활해 나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유용한 정보로 특별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앱 정보를 선별해 소개드리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