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현지시각) 세계 보건기구 WHO는 ‘코로나19’에 대해 팬데믹(Pandemic, 세계적인 대유행)을 선언했습니다. 국내에서는 학생들의 개학을 미루고 회사에서는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등 이례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진행되며 한정된 공간에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여러 놀이가 #아무놀이챌린지 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 가장 많은 이슈를 끌고 있는 TOP5를 알아보겠습니다. 


가만히 있기엔 에너지가 넘쳐난다! 밖순이 밖돌이 ver. 



너도나도 SHAKE IT SHAKE IT! #달고나커피 만들기 


평소 집에 있기보다는 외출해서 놀기를 좋아하는 일명 밖순이, 밖돌이에겐 요즘과 같은 외출 자제 분위기가 굉장히 지루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들 사이에서 가장 화제인 것이 있는데요. 바로 ‘달고나 커피’ 만들기입니다. 달고나 커피는 대표적인 아무놀이챌린지 중 하나로 올해 1월 KBS 예능 프로그램인 ‘편스토랑’에서 배우 정일우씨를 통해 처음 소개되었는데요. 이후 유명 유튜버들이 직접 만들어 먹는 영상을 올리고 이것이 SNS로 퍼져나가며 붐이 일게 됐습니다. 커피가 설탕과 섞이면서 나타나는 특유의 색상과 달달한 맛이 마치 추억의 달고나와 비슷해 ‘달고나 커피’로 불립니다. 


기존 레시피에서 좀 더 발전해 ‘400번 젓지 않고도 달고나커피 만들기’ 등 꿀팁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달고나 커피를 한두 번 만들다 보면 직접 400번을 저어야 가장 맛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고 하네요. 아직 시도해보지 않았다면 아래 달고나커피 만들기 레시피를 보고 도전해보세요! 



▦ 달고나커피 만들기 레시피 


- 재료: 커피, 설탕, 뜨거운 물, 핸드믹서 

① 커피와 설탕, 뜨거운 물을 1:1:1의 비율로 볼에 넣습니다. 

② 세 가지 재료가 잘 섞일 수 있도록 핸드믹서로 저어주세요. 

③ 색깔이 달고나처럼 연한 갈색이 되고 제형이 머랭처럼 꾸덕해질 때까지 계속 저어줍니다. (팔빠짐 주의!) 

④ 컵에 우유(+얼음)을 넣고 그 위에 열심히 만든 달고나 커피를 예쁘게 올려주면 완성! 




팔운동 2탄!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도 도전한 #수플레 오믈렛 


이미 달고나커피 만들기는 해봤다! 하는 분들을 위해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아무놀이챌린지가 바로 ‘수플레 오믈렛’입니다. 수플레 오믈렛은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계란말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달고나 커피처럼 계란 흰자가 머랭이 될 때까지 1,000번을 저어야 하기 때문에 팔 운동 2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얼마 전 1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셀럽 ‘박막례 할머니’의 유튜브에도 수플레 오믈렛을 만드는 영상이 업로드 돼 더욱 화제가 됐었죠. 기존 오믈렛에 비해 훨씬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대유행을 일으킬 조짐이 보입니다. 오늘 점심은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수플레 오믈렛 어떠세요? 아래 수플레 오믈렛 레시피를 보고 한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수플레 오믈렛 레시피 


▲ 수플레 오믈렛 (영상 출처: 인스타그램 @_sonstar님


- 재료: 달걀 2개(기호에 맞게), 소금, 버터, 핸드믹서 

① 달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담아줍니다. (흰자는 머랭을 쳐야하기 때문에 볼에 담아주세요.) 

② 흰자가 머랭이 될 때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③ 머랭 상태가 되면 따로 담아 놓은 노른자를 섞어줍니다. (기호에 맞게 소금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④ 약한 불로 버터를 녹인 뒤 머랭치기를 한 달걀을 모두 올려줍니다. 

⑤ 적당히 아래가 익었을 쯤에 반으로 접어 준 후, 2~3분정도 골고루 더 익혀주면 완성! 




대파 정도는 집에서 자급자족 한다? #화분에서 대파 키우기 


대파는 한식을 만들 때 빠질 수 없는 기본 식재료입니다. 대부분 마트에서 구매하지만 집에서도 충분히 키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금방 자라나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식물 관찰 교육용으로도 제격이랍니다. 


키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뿌리가 있는 밑동 부분만 남기고 윗부분을 적당히 잘라낸 후에 흙이 있는 화분에 심으면 끝인데요. 이때 뿌리를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심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화분에 물을 주고 하루 이틀만 기다려도 쑥쑥 자라는 대파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먹을 만큼 윗부분을 잘라도 그 자리에서 다시 새로 자라기 때문에 계속 키울 수도 있답니다. 대파 응용버전으로 콩나물, 숙주 키우기 등도 있는데요. 재미도 있고 돈 절약도 할 수 있는 1석 2조 식용식물 키우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내 행동반경은 침대 이내! 집순이 집돌이 ver. 


앞서 소개한 것처럼 집 안에서 무엇인가 에너지를 쏟아야 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침대에 누워만 있어도 행복함을 느끼는 집순이, 집돌이도 있는데요. 이들을 위해 움직임을 최소화한 아무놀이챌린지는 무엇이 있을까요? 



만들다 보면 시간 순삭! #직소 퍼즐&컬러링북 


어린 시절 직소 퍼즐과 색칠 공부 많이 해보셨을 텐데요. 요즘 집에서 시간 보내기 용으로 퍼즐과 색칠공부의 어른 버전인 컬러링북이 다시금 떠오르고 있습니다. 컬러링북을 꾸미며 나만의 작품에 열중하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가있는 매직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인 안정에도 좋다고 하니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으로부터 잠시 벗어나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 인기 있는 퍼즐과 컬러링북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 직소 퍼즐 추천 


① BTS 직소퍼즐 페르소나 4종 세트 


▲ BTS 직소퍼즐 페르소나 4종 세트 (출처: 교보문고


- 가격: 52,000원 (교보문고 기준) 

- 퍼즐4종+홀로그램엽서+포토카드+빅스티커+소장박스까지! 아미라면 갖고 있다는 아이템! 


② 윌리를 찾아라 직소퍼즐 800pcs: 먹는걸 멈출 수가 없어 


▲ 윌리를 찾아라 (출처: 교보문고


- 가격: 16,000원 (교보문고 기준) 

- 난이도 최상! 퍼즐도 맞추고 추억의 윌리도 찾아보자! 


▦ 컬러링북 추천 


① 빨강 머리 앤 컬러링북 


▲ 빨강 머리 앤 컬러링북 (출처: 교보문고


- 가격: 14,800원 (교보문고 기준)

- TV애니메이션 속 60컷의 장면이 그대로 담긴 따뜻한 감성의 컬러링북. 


② 나의 첫 풍경 수채화 컬러링북 


▲ 나의 첫 풍경 수채화 컬러링북 (출처: 교보문고


- 가격: 13,000원 (교보문고 기준) 

- 컬러링북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코로나19때문에 가지 못하는 여행, 컬러링북으로 대신 떠나보자! 




요즘 대세는 온라인 쇼핑 #언택트 쇼핑 (feat. 강원도 감자) 


언택트(Untact)란 ‘접촉’이라는 뜻을 가진 ‘Contact’ 앞에 부정어인 ‘Un’이 붙어 만들어진 신조어로 접촉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새로운 소비 행태를 의미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줄어들면서 패션, 화장품, 식품 등 집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언택트 소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국내 주요 배달 어플인 ‘요기요’에 따르면 2월 주문 수가 전월 대비 18% 증가했다고 합니다. 


▲ 강원도 청정 감자 세일 (출처: 강원도 진품샵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는 ‘강원도 청정감자’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외식 불황, 학교 식자재 감소 등으로 4월까지 판매 완료돼야 하는 강원도 감자 출하에 어려움을 겪자 강원도 지자체에서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들이 구입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무려 감자 10kg을 배송비 포함 5,000원에 판매하고 있어 사이트 접속이 마비되며 전 국민 티케팅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공식 스마트 스토어(http://www.jinpoomshop.kr/)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하루 한정수량 8,000박스(1인 2박스 구매 가능) 판매가 시작되니 이번 기회에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강원도 감자를 득템 해보세요! 


이 외에도 종이컵 탑쌓기, 탁구공 계란판에 넣기, 과자집 만들기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아무놀이챌린지가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평범했던 일상의 중요성을 더욱 느끼게 되는데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들도 좋지만 빠른 시일 내에 진정되어 국민 모두가 불안감 없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날이 오길 기원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