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트라이씨클 사무실에 복합기 제품을 공급하고 국내 최초로 QR 인증 기반의 'Cloud MPS(Managed Print Service) Solution'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라이씨클 (출처: 트라이씨클 홈페이지


국내 패션 기업 ㈜LF의 관계사 트라이씨클은 2001년 ‘하프클럽닷컴’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이후 패션 트렌드 전문몰, 유아동 종합몰 등을 주력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온라인 패션, 라이프 전문 기업입니다. 트라이씨클은 2015년 LF에 인수된 이후 흑자 전환과 함께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는 자타공인 패션 1위 Mall 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 솔루션 구축은 트라이씨클에 선진화된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Cloud MPS Solution은 트라이씨클 내 통합(단일) 드라이버를 활용해 위치와 공간에 제약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신도리코는 모바일 QR 인증 과정을 통해 기업 내 문서 보안 의식을 향상시키고 손쉬운 전자문서 생성 기능으로 종이 없는 친환경 업무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복합기 인증화면>                                                                    <모바일 인증화면> 


신도리코의 Cloud MPS Solution은 사용자의 PC 및 모바일 기기, 복합기를 연동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으로 컬러 A3 복합기 D450 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지원하고 있습니다. QR코드 인증 및 사용자 SNS 계정을 활용해 로그인하면 RFID 등 별도의 인증장치를 구비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 기업들의 호응이 높은데요. 별도 서버가 필요 없는 자동 설치 패키지가 제공돼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소규모 기업에서도 손쉽게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Cloud 프린팅, 파워 스캔 등 문서관리 전용 모바일 앱을 제공해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지원합니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D450 출시와 함께 제공된 Cloud MPS Solution이 많은 기업에 도입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기업들이 스마트 오피스 환경 구축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앞으로 2D & 3D 전문기업을 넘어 국내외 기업의 스마트 오피스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것입니다. 신도리코의 앞날에 많은 기대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