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화∙드라마 리뷰 전문 블로거 ‘현정’ 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전 세계인들의 생활패턴이 많이 변했습니다.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것은 물론 마스크 없이 집 앞 외출도 힘들어졌죠. 할 수 있는 것이 대폭 줄어들어 더운 여름이 길게만 느끼질 수도 있는데요. 한가지 다행인 사실은 넷플릭스가 매달 다양한 신작을 쏟아내고 있다는 것 입니다. 레이첼 맥아담스와 윌 페렐 주연의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파이어 사가 스토리>부터 샤를리즈 테론의 액션 신작 <올드 가드>, 영화에서 드라마로 재탄생한 <주온: 저주의 집> 등 여러 작품들이 공개되며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럼 2020년 하반기! 어떤 새로운 작품들이 우리들의 갈증을 해소해줄지 한번 살펴볼까요? (*공개일은 북미 기준이며, 등급 심사/배급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 드라마 <저주받은 소녀> (출처: 넷플릭스) 


저주받은 소녀(Cursed) 


아서왕의 전설을 호수의 여인 니무에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저주받은 소녀>가 마침내 넷플릭스에 공개됩니다. 드라마 <저주받은 소녀>는 영화 <300>, <씬 시티>의 원작자인 프랭크 밀러가 소설가 톰 휠러와 공동 작업한 그래픽노블 가 원작으로 <루머의 루머의 루머>로 떠오른 신예 캐서린 랭포드가 주연을 맡아 제작 단계부터 관심을 모았는데요. 이야기는 훗날 호수의 여인이 될 니무에가 마법사 멀린이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를 전달하는 임무를 맡으면서 시작됩니다. 


캐서린 랭포드는 마법의 힘을 없애려는 세력과 맞서며 진정한 리더로 성장해가는 새로운 니무에를 보여줄 예정인데요. 영화 <배리>에서 젊은 시절 오바마를 연기한 데번 터렐이 니무에의 여정을 함께하는 용병 아서를, 스웨덴의 유명한 스카스가드 패밀리인 구스타프 스카스가드가 기존 작품과 달리 열정을 잃고 냉소적으로 변한 멀린을 연기합니다. 원작을 모르는 분들은 드라마를 보면서 그래픽노블 를 같이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새로운 시각으로 재탄생한 만큼 기존 스토리를 알고 있는 분들에게도 이번 작품은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저주받은 소녀(Cursed) 

- 원작/제작자: 톰 휠러, 프랭크 밀러 

- 출연진: 캐서린 랭퍼드, 데번 터렐, 구스타프 스카르스고르드 

- 공개일: 7월 17일(금) 



▲ 영화 <키싱 부스 2> (출처: 넷플릭스)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와 함께 2018년 하이틴 로맨스의 부흥을 이끈 <키싱 부스>가 속편으로 돌아옵니다. 베스 리클스의 영어덜트 소설을 원작으로 한 <키싱 부스>는 전편에서 엘이 단짝 친구 리의 형 노아와 달콤한 사랑에 빠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렸는데요. 이번에는 대학 진학과 장거리 연애 사이에서 방황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엘은 남자친구 노아와 인생 최고의 로맨틱한 여름을 보내지만 헤어질 시간은 야속하게도 성큼 다가오죠. 졸업반이 된 엘은 대학 진학을 준비하며 하버드로 떠난 노아와 장거리 연애를 하는데요. 이 와중에 매력적인 전학생 마코와 가까워지면서 마음이 복잡해집니다. 엘의 진심은 과연 누구에게 향하는 걸까요? 작품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 감독: 빈스 마르셀로 

- 출연진: 조이 킹, 제이콥 엘로디, 조엘 코트니, 모른 비저 

- 공개일: 7월 24일(금)



▲ 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2> (출처: 넷플릭스)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시즌 2 


넷플릭스의 문제적 히어로 <엄브렐러 아카데미>가 시즌 2로 찾아옵니다. 한날 한시에 태어나 억만장자에게 입양됐다가 뿔뿔이 흩어졌던 초능력자들이 양아버지 하그리브스 경의 죽음을 계기로 재회했는데요. 감정의 골을 회복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종말을 막지 못하고 시간이동에 능한 파이브의 도움으로 간신히 재앙의 순간만을 피했었죠. 10부작으로 구성된 시즌 2는 1960년대 댈러스로 흩어져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던 이들이 또 다시 다가오는 지구 종말의 위협을 막기 위해 뭉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더 살벌하게 위협하는 스웨덴 암살자 일당을 피해 어쩌다 종말의 날이 도래했고 어떻게 막을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요. 과연 이들은 생존할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봐왔던 것과 완전히 다른 느낌의 히어로물을 찾는다면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 2>를 강력 추천합니다. 



▶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시즌 2 

- 출연진: 엘렌 페이지, 톰 호퍼, 로버트 시한, 데이빗 카스타녜다 

- 공개일: 7월 31일(금) 



▲ 드라마 <더 레인 시즌 3> (출처: 넷플릭스) 


더 레인(The Rain) 시즌 3 


넷플릭스의 첫 번째 덴마크 오리지널 시리즈 <레인>이 마지막 이야기인 시즌 3를 공개합니다. 시즌 3가 마지막이라는 소식에 시작도 전에 아쉬움을 표하는 팬들이 많은데요. <더 레인>은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가진 죽음의 비가 내리고 6년 뒤 안전 벙커에서 살아남은 남매가 생존자 그룹에 합류해 바이러스의 진실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입니다. 지난 시즌에서 시모네는 다른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위험한 바이러스를 가진 동생 라스무스를 막기 위해 극단적인 선택을 해야 했는데요. 문명이 몰락한 생존 사투 속에서도 사랑과 질투는 사라지지 않고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넌 두 남매는 과연 갈등을 봉합하고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8월 초에 공개되는 시즌 3에서 확인해보세요. 



▶ 레인(The Rain) 시즌 3 

- 출연진: 알바 아우구스트, 루카스 링고르 퇴네센, 미켈 푈스고르 

- 공개일: 8월 6일(목)



▲ 영화 <프로젝트 파워> (출처: 넷플릭스)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


<파라노말 액티비티> 3, 4편과 <너브> 등의 작품을 공동 연출한 헨리 유스트-아리엘 슐만 감독의 SF 스릴러 신작 <프로젝트 파워>는 5분 동안 예측할 수 없는 초능력이 생기는 알약이 뉴올리언스 거리에 퍼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미스터리한 알약 때문에 도시의 범죄율이 치솟자 지역 경찰과 전직 군인, 10대 소녀 딜러가 손을 잡고 약을 만든 이들을 추적하기 위해 직접 약을 삼키는 위험까지 감수하는데요. 조셉 고든 레빗과 제이미 폭스가 각각 경찰과 군인으로 출연하는 프로젝트 파워! 기대해보세요. 



▶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 

- 감독: 헨리 유스트, 아리엘 슐만 

- 출연진: 조셉 고든 레빗, 제이미 폭스 

- 공개일: 8월 14일(금) 



▲ 드라마 <루시퍼 시즌5 파트1> (출처: 넷플릭스) 


루시퍼(Lucifer) 시즌 5 파트 1  


넷플릭스에서 더욱 섹시하게 부활한 <루시퍼>는 오는 8월 시즌 5를 공개합니다. 지난 시즌에서 루시퍼는 마침내 클로이와 마음을 확인했지만 사랑하는 이를 지키고 지옥을 통제하기 위해 눈물의 이별을 하고 떠나야 했는데요. 시즌 5에서는 시즌 4의 첫사랑 이브에 이어 쌍둥이 형제 미카엘이 등장해 더욱 예측 불가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루시퍼가 지옥으로 돌아간 뒤 형사의 일상으로 돌아온 클로이에게 예전처럼 불쑥 루시퍼가 나타나는데요. 지옥 생활 때문인지 이전과 어딘가 다릅니다. 루시퍼가 아닌 루시퍼의 삶을 빼앗기 위해 나타난 쌍둥이 미카엘. 그는 왜 형제의 삶을 빼앗으려 하는 것인지, 지옥의 왕 루시퍼는 이 사태를 어떻게 해결할지, 그리고 클로이는 그가 루시퍼가 아니란 걸 알아차릴지. 시즌 5에서 공개됩니다. 시즌 5는 총 16부작이며 이 중 파트 1인 에피소드 8편이 먼저 방영됩니다. 



▶ 루시퍼(Lucifer) 시즌 5 파트 1 

- 출연진: 톰 엘리스, 로렌 저먼, 케빈 알레한드로 

- 공개일: 8월 21일(금) 



▲ 드라마 <히어로는 없다> (출처: 넷플릭스) 


히어로는 없다(Secret Origins)  


마라맛이라 불리는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 <엘리트들>을 좋아한다면 색다른 스페인 영화 <히어로는 없다>에도 도전해보세요. 스페인-아르헨티나가 공동 제작한 이 영화는 혈기왕성한 신참 형사와 퇴직을 앞둔 형사가 수수께끼 살인사건을 수사하는 이야기입니다. 마드리드에 유명 슈퍼히어로가 처음 등장했을 때의 모습으로 죽은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하자 뜻하지 않게 퇴직을 앞둔 형사 코스메는 그의 후임으로 온 신참 다비드와 게임의 퍼즐을 맞춰 나가기 시작하는데요. 범죄가 슈퍼히어로 스토리와 똑같이 진행되다 보니 사건 해결의 큰 그림을 보기 위해 특별한 공조가 시작됩니다. 만화 가게를 운영하며 히어로물을 줄줄 꿰는 코스메의 아들과 코스프레 광인 수사반장이 합류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죠. 엉뚱하고 기발한 새로운 이야기를 찾는다면 드라마 <히어로는 없다>를 기다려주세요. 



▶ 히어로는 없다(Secret Origins) 

- 감독: 다비드 갈란 갈린도 

- 출연진: 하비에르 레이, 베로니카 에체기, 브라이스 에페, 안토니오 레시네스 

- 공개일: 8월 28일(금) 



지금까지 2020년 하반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기대작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로맨스부터 판타지,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와 영화가 발표될 예정인데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작품의 경우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알림 받기’ 기능을 통해 신작 등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기다리는 콘텐츠가 있다면 설정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어우러진 넷플릭스 띵작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현정 블로그 바로 가기: https://uri000.blog.me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테나곰 2020.07.16 1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루시퍼가 새시즌으로 돌아오는 군요 너무 기대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