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알아보는 시간! 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의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이 돌아왔습니다. 8월에는 직장생활부터 일상까지 나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돕는 앱들이 인기인데요. 지금부터 모바일팩스, 윌라, 만개의 레시피 등 8월의 신작&인기 앱을 만나 볼까요? 


신속·간편한 일 처리를 위한 직장인 필수 앱 


▲ 모바일팩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언택트 시대에 팩스 업무는 #모바일팩스 로 


직장 내 일처리도 점차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에 맞게 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무실 내에서 처리해야만 했던 팩스 업무를 이제는 팩스기기나 인쇄용지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게 됐는데요. 최근 직장인 사이에서 인기인 ‘모바일팩스’ 앱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팩스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앨범, 문서 첨부 기능을 통해 필요한 사진이나 문서를 쉽게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때 전송 옵션을 문서 형식에 맞춰 설정하면 일반 팩스 수준의 높은 해상도로 전송할 수도 있고 가입 시 부여 받은 안심번호로 팩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 비용 없이 특정 10개국 내에서는 해외 팩스 전송도 가능하죠. 이 모든 서비스가 가입비나 월정액 요금 없이 앱만 설치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최근에는 iOS 운영체제에 맞춰진 ‘모바일팩스i'가 정식 출시됐다고 하는데요. 이제 아이폰 유저들도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 리멤버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동 저장·업데이트 명함 앱 #리멤버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됐다고 해도 처음 인사를 나누는 자리에서 종이 명함을 꺼내는 일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다만 보관하는 방법이 달라졌죠. 바로 ‘리멤버’를 통해서 말입니다.  


리멤버는 출시 당시만 해도 수기입력 서비스였는데요. 지금은 주고받은 명함을 각자의 스마트폰으로 촬영만하면 문자인식기술과 사람의 수기입력을 접목해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촬영된 명함은 항목 단위로 입력되고 모든 데이터통신은 암호화된 상태로 진행해 개인정보 유출 우려도 없습니다.  


리멤버 회원이면 더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추가 혜택들이 많은데요. 이직, 승진, 생일 등 최신 명함 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고 연락처를 저장해두지 않아도 전화가 오면 발신자의 명함 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등록된 명함 정보는 구글 주소록에 자동 저장할 수 있고 엑셀 파일로 내보낼 수도 있으며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전달할 수도 있죠. 


보는 시대에서 듣는 시대로! 오디오 콘텐츠 앱 


▲ 윌라 오디오북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디오북·영상강의 듣자 #윌라 


버스(Bus), 지하철(Metro), 뚜벅이(Walking) 로 통근하는 일명 BMW족의 1인 평균 출퇴근 시간은 하루 기준 약 58분입니다. 한 달에 약 20시간을 길에서 소비하는 셈인데요. 이 시간만 잘 활용해도 연간 240시간을 자기 계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원 출퇴근 시간에도, 멀티태스킹이 금지돼 있는 운전 중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가 화려한 재기를 꿈꾸고 있는데요. 그 중 요즘 가장 핫한 오디오 콘텐츠 앱 ‘윌라’부터 만나 볼까요? 


윌라는 문자음성자동변환기술(TTS·기계음)을 이용해 기존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와 달리 전문 성우가 낭독해 보다 깊이 있는 독서생활이 가능합니다. 베스트셀러부터 전문 서적까지 다양한 장르를 선택해 들을 수 있고 전문 에디터의 추천으로 나만의 독서 취향도 발견할 수 있죠. 오디오북뿐만 아니라 전문 강의 콘텐츠도 제공하는데요. 직무·외국어·취미 클래스, 국내 최정상 리더들의 강연 등을 접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끊기지 않는 스트리밍 서비스인데요. 이 기능 덕분에 이어 듣기,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속도도 직접 조절해 청취할 수 있죠. 윌라의 모든 오디오북과 클래스는 멤버십으로 운영되고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책 읽을 시간 없다는 핑계! 이제는 더 이상 통하지 않겠죠? 


▲ 오디오클립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라마 감상·LIVE 방송도 OK #오디오클립 


앞서 소개한 윌라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오디오 콘텐츠 앱은 ‘오디오클립’입니다.  


오디오클립은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할 때, 출퇴근길 차 안에서 지루할 때, 지하철 이동 시간이 지겨울 때 드라마부터 지식 강연, 외국어 회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는데요. 아이를 위한 어학, 동화 콘텐츠도 청취 가능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SMR사운드도 들을 수 있는데 잠 못 드는 밤에 안정과 힐링이 필요하다면 자연의 소리, 백색소음 등을 들어보세요. 


여느 오디오 콘텐츠 앱과 달리 창작자와 직접 소통하고 더욱 가까이에서 이야기 나누며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도 제공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젠 책을 듣는 것에만 그치지 말고 소통하며 즐겨 보세요. 


혼밥·집밥러를 위한 요리·레시피 앱 


▲ 만개의 레시피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요리백과 #만개의 레시피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면서 외식 등을 자제하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끼니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레시피를 검색하는 일도 잦아졌는데요. 10만 여 개의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는 ‘만개의 레시피’를 활용해 보세요. 초간단 요리부터 일품 요리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만개의 레시피는 다양한 음식을 종류, 상황, 재료, 방법 별로 세분화해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밥, 면, 탕, 반찬, 간식 등으로 구분해 검색해도 좋고 손님 접대용, 이유식, 명절, 야식, 해장 등 상황에 맞는 레시피를 찾아 따라해 볼 수도 있죠. ‘오늘은 튀김이 먹고 싶다’고 한다면 튀김을 만드는 방법만을 선택해 필요한 레시피를 찾아도 됩니다. 육류, 해물류, 채소류, 빵류 등 재료별 레시피도 선택 가능하죠. 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발견했다면 스크랩 폴더를 만들어 저장해 두고 틈틈이 열어보며 마스터해보세요. 


▲ 해먹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건강한 요리 추천 #해먹  


'만개의 레시피’가 레시피 소개에 집중한 앱이라면 '해먹(해먹남녀)'은 음식 데이터를 분석해 내게 잘 맞는 맛있고 건강한 요리와 레시피를 추천하는 앱입니다. ‘구글 에디터스 초이스’와 ‘구글 올해의 베스트 앱(2015년, 2017년)’에 선정된 인기 요리 앱이기도 하죠.  


‘해먹’은 음식의 영양소와 칼로리, 효능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얼마나 건강한 레시피인지를 알려줍니다. 면역력 강화 레시피, 맛있지만 살 안 찌는 다이어트 레시피,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편 레시피, 영양소·칼로리 성분이 건강하고 안전한 레시피를 모두 확인하고 따라해 볼 수 있죠. 매 끼니마다 무엇을 만들어 먹을지 고민인 신혼부부, 건강한 한끼가 절실한 자취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레시피 영상은 장면 별로 끊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취향을 저격한 레시피를 발견했다면 스크랩 기능을 활용해 저장할 수도 있고 앱 내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내가 해먹은 레시피 또는 꿀팁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직장 내 업무를 처리하는데 유용한 팩스·명함 앱부터 보는 시대에서 듣는 시대로의 변화를 알리는 오디오 콘텐츠 앱,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집밥러를 위한 레시피 공유 앱까지! 다양하게 만나봤는데요. 우리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앱과 함께 오늘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도리코 블로그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