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 공간 내 복합기 제품을 공급하고 공유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Cloud MPS(Managed Print Service) - 공유오피스 Solution(이하 Cloud MPS)'을 구축했습니다. 



국내 대표 오피스 플랫폼 기업인 패스트파이브는 감각적인 업무 환경을 위한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유오피스 브랜드입니다. 2015년 4월, 1호점을 오픈한 이후 주요 오피스 권역에 27개 지점 18,000명의 멤버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기업들의 문서 관련 클라우드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패스트파이브 역시 입주한 멤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신도리코의 'Cloud MPS' 구축을 추진했습니다.



신도리코의 Cloud MPS는 Cloud Printing Solution을 적용한 오피스 플랫폼을 통해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도입을 통해 패스트파이브 입주사는 통합된 드라이버로 지점 내 문서업무 환경에 대한 제약을 받지 않게 됐습니다. 멤버 출입카드 및 자동화된 PG(전자지급결제) 연동을 통해 과금 투명성 및 멤버의 보안 의식도 향상시켰으며 비대면·무인화 서비스 제공으로 업무 효율 및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됐죠. 


이외에도 Cloud MPS는 별도 서버가 필요 없는 자동 설치 패키지가 제공돼 편의성을 극대화했는데요. 이는 사전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Cloud 프린팅, E-Mail 스캔 등 업무 편의 수단을 제공해 공유오피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손쉬운 전자문서 생성 기능으로 종이 없는 친환경적인 업무 환경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죠. 


▲Cloud MPS 서비스가 구축된 ‘A3 컬러 복합기 D450 시리즈’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해 최근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스마트오피스 환경 구축에 전문성을 갖춘 신도리코의 Cloud MPS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연일 지속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Cloud MPS도 이러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론칭한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한 오피스 라이프를 위해 노력하는 신도리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