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생활] 신작&인기 앱: 포인핸드, 카카오골프, 2048 등

신도리코 블로그에서는 앱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을 통해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신작 앱과 인기 앱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달엔 반려동물을 위한 앱, 스포츠 예약을 위한 앱, 아무 생각 없이 하기 좋은 일명 '멍 게임' 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앱

 

▲ 포인핸드 (출처: 구글플레이스토어)

 

수의사가 만든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

 

최근 버려지는 반려동물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 KBS에서도 <반려동물, 올해 휴가에도 버리실 건가요?>라는 주제로 이 문제를 심층적으로 다루기도 했죠. 그래서인지 요즘엔 ‘반려동물,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라는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 중 반려동물 입양을 고려하고 있다면 ‘포인핸드’ 앱을 참고해보세요. 현직 수의사가 만든 국내 최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으로 매년 국내 입양 유기 동물의 절반에 해당하는 약 1만 마리가 이 앱을 통해 입양되고 있습니다.

 

앱에서는 전국에 유기된 동물을 기간별·지역별·축종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실종동물 등록 및 비교 찾기, 동물정보 SNS 공유, 동물등록 실시간 알림, 관심 동물 지정·관리, 보호소 정보제공, 입양 절차정보 안내, 입양 후기 등 일련의 과정을 모두 제공합니다. 2020년 10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무려 100만 건을 넘었고 하루 이용자는 약 8만 명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다면 ‘포인핸드’를 추천합니다!

 

▲ 반함 (출처: 구글플레이스토어)

 

#반함 으로 반려동물 사료 성분 분석 및 칼로리 계산

 

옥수수가 반려견에게 위험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람에게는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지만 반려견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거나 과민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 수의사들은 가급적 옥수수가 들어간 식단은 피하도록 권유하기도 하는데요. 반려동물에게 좋은 식단만을 주고 싶은 분들께 ‘반함’ 앱을 소개합니다.

 

반함은 강아지나 고양이의 사료명을 검색하거나 성분 분석을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1만4000명 이상의 반려동물 보호자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바디 컨디션 테스트를 통해 증량, 감량 칼로리를 계산해 맞춤 사료량을 측정해주고 사료의 전 성분 분석은 물론 세계 수의학협회에서 제안하는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급여하는 사료의 그램 당 칼로리와 단백질 비율, 반려동물의 체형을 반영한 권장 사료량을 알려주는데요. 반려동물에게 안심할 수 있는 식단을 제공하고 싶다면 ‘반함’을 바로 다운로드해보세요.

 

골프장이나 축구장 예약도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 카카오골프예약 (출처: 구글플레이스토어)

 

골린이도 쉽게 예약하는 원스톱 서비스 #카카오골프예약

 

카카오골프 앱이 지난 2020년 연말 구글플레이가 수상하는 '2020년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서 골프 앱 중 유일하게 후보에 올라 화제가 됐습니다. 카카오골프 앱은 골프장과 골퍼를 연결하는 예약 플랫폼으로 골프 예약부터 결제, 귀가, 교통 안내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이용자와 골프장을 연결한 예약 수가 무려 30만을 돌파했다고 하죠.

 

카카오골프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앞으로 더 대세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타임 오픈 시 알림 받는 기능, 별도의 체크인 없이도 골프장 체크인 할 수 있는 자동 체크인 서비스 등을 적용하고 있고 앞으로는 자동 결제 및 스코어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골퍼들에게 유용한 앱 ‘카카오골프예약’의 업그레이드버전이 더욱 기대됩니다.

 

▲ 필드쉐어 (출처: 구글플레이스토어)

 

스포츠 시설 어떻게 예약하지? #필드쉐어 로 간편하게!

 

이번에는 스포츠를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필드쉐어’인데요. 이 앱을 활용하면 위치 기반 서비스 제공으로 내 주변의 운동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고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좋은 체육 시설들이 많지만 지역 주민들이 잘 몰라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스포츠시설을 연결해주는 셈이죠. 필드쉐어엔 축구부터 필라테스까지 약 21개 다양한 종목 서비스가 개설되어 있는데요. 시설 이용은 물론 제휴를 통해 할인 혜택 및 레슨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놓치지 마세요!

 

가볍게 즐기기 좋은 ‘멍 게임’

 

▲ 1010! (출처: 구글플레이스토어)

 

와이파이 없이도 할 수 있는 초간단 게임 #1010!

 

테트리스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아마 이 게임도 취향 저격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1010!’은 단순해 보이지만 플레이하는 동안 논리력 계발 및 두뇌 훈련에 도움을 주는 게임으로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 힘든 게임입니다.

 

10X10판 위에서 줄을 만들기 위해 퍼즐 블록들을 전략적으로 놓고 이 퍼즐 블록을 조합해 판을 비워나가는 형식이죠. 블록이 3개씩 주어지며 이 3개를 모두 사용하면 랜덤으로 3개가 또 나옵니다. 이 블록이 들어갈 공간이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블록을 계속 넣을 수 있고 더 넣을 공간이 없어지면 게임이 끝나게 되죠. 블록을 설치될 때마다 점수가 생기고 가로나 세로 중 10칸이 모두 채워지면 그 줄의 블록은 모두 없어지고 새로운 공간이 생기는데요. 그때마다 점수가 추가로 주어집니다.

 

멍 때리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된다며 ‘킬링타임 게임’이라고 불리는 게임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와이파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 2048 (출처: 구글플레이스토어)

 

시간 순삭 게임 #2048

 

2048’ 역시 멍때리고 하다 보면 시간 순삭되는 중독성 강한 게임입니다. 같은 번호를 가진 두 개의 타일이 닿으면 하나로 합쳐지는데요. 예를 들어 번호 2가 쓰인 타일 두 개가 닿으면 4로 바뀌게 됩니다. 4타일 두 개가 닿으면 8이 되고, 8타일 두 개가 닿으면 16이 되겠죠. 8, 16, 32, 64 점점 올라가다가 1024가 쓰인 두 개의 타일이 닿아 2048이 나오는 순간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상하좌우로 슬라이딩하면 숫자 타일이 움직이며 같은 숫자가 합쳐질 때 랜덤 위치에 숫자가 새로 생기게 됩니다. 간단하면서도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이라 플레이어들이 게임 팁을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접촉면이 가장 적은 곳에 큰 수를 넣어라, 숫자 대열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배열하라 등이 주요 팁으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글로 배운 게임'이 잘 이해되지 않는다면 한 번 플레이 해보세요. 단순한 게임이라 몇 번 해보면 바로 감을 잡을 수 있을 텐데요. 간단하지만 빠져드는 순간 집중하게 되는 게 ‘2048’의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2월의 신작&인기 앱으로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앱부터 스포츠 예약 앱, 그리고 멍때리며 하기 좋은 게임 앱까지 알아봤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앱이 일상에서 작은 도움과 재미가 되기를 바랍니다. 신도리안은 다음 달에도 새롭고 유용한 신작&인기 앱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