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 복사기 브랜드파워(K-BPI) 1위 선정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이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지난 4일 한국능률협회가 주최하는 ‘2013 제1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조사’에서 2년 연속 복사기 부문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이로써 총 10회의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 정말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결과가 아닐 수 없는데요,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님은 “지난 해에 이어 다시 한 번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 받는 신도리코의 브랜드를 꾸준히 지켜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신도리코는 사무기기의 연구개발, 생산, 영업, 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경로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 제품 경쟁력은 국내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아 지난해는 직접 개발∙생산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죠.

 

 

<M400  시리즈>

 

우석형 회장님의 글로벌 진출 의지가 담긴 신도리코의 글로벌 디자인 신제품 시리즈(A400, M400, N700시리즈)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즈, 미국의 굿 디자인 어워즈 등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상을 석권한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뛰어난 제품 성능으로 미국시장 수출의 포문을 연 A4복합기 M400시리즈는 수출 1년도 채 안돼 미국의 권위 있는 사무기기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 (Buyers Laboratory, Inc.)에 ‘2013년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A3복합기 N707은 ‘추천제품(Recommended)’으로 선정돼 그 성능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N700 시리즈>

 

신도리코는 제품뿐만 아니라 영업 서비스 활동에서도 고객맞춤형 솔루션과 서비스를 강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출력 장비를 중심으로 오피스 효율성을 높이는 오피스 솔루션을 선보이며 선두를 공고히 지키고 있습니다. 국내 150여 개의 금융기관 및 대기업에 오피스솔루션을 구축했고, 전국 500여 개의 서비스 대리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신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영업∙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석형 회장님은 지난해 첫 수출을 시작한 미국 시장의 경우 신도리코가 국내외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시켜 빠른 시일 내에 성과를 내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죠.

 

이번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복사기 부문 1위 선정은 신도리코의 이러한 강점들이 어우러진 결과로 풀이됩니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이사는 “국내시장에서 수십 년간 축적된 사무기기의 관련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글로벌브랜드 신도(SINDOH)’에 걸맞게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는 전국 1만 1000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을 통해 총 200개 산업군의 브랜드 파워를 조사한 결과입니다. 한국능률협회는 지난 1999년부터 소비자 권익 보호 및 대한민국 브랜드 경쟁력 향상의 기여 목적으로 매년 K-BPI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