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출발! OTT 여행] 티빙, 디즈니+, 넷플릭스 2022년 1월 OTT 신작 소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국내외 OTT 플랫폼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2012년 1,085억 원 규모였던 OTT 시장은 2020년 1조 원 규모로 성장했는데요. 코로나19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보급으로 이제는 OTT서비스를 이용해 미디어 컨텐츠를 즐기는 것이 일상화가 됐죠.

 

글로벌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넷플릭스를 비롯해 지난해 국내에 런칭한 디즈니+와 애플TV 그리고 국내 플랫폼 티빙, 웨이브, 왓차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이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저마다의 특색이 있는 오리지널 작품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수많은 작품들 중 무엇을 볼 지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신도리코가 이달의 OTT 신작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K-콘텐츠로 승부수 띄운 티빙의 신작: <내과 박원장>, <여고 추리반>

 

해외 OTT 플랫폼들의 공세에 국내 OTT서비스들이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서비스가 ‘티빙(Tving)’입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경쟁력을 입증한 K-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티빙의 차별점인데요. 올해 일본과 대만, 내년에는 미국 시장으로까지 진출 계획을 밝힌 가운데 2022년 오리지널로 선보일 작품도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메디컬 코미디 <내과 박원장>

 

출처: 티빙

 

2022년 1월 첫 선을 보이는 티빙 오리지널 작품은 ‘내과 박원장’입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배우 이서진이 코믹한 캐릭터를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진정한 의사를 꿈꿨으나 파리 날리는 진료실에서 의술과 상술 사이를 고민하는 박원장(이서진)의 적자 탈출 생존기를 그립니다. 원작 웹툰이 19년 차 현직 의사인 작가가 현실감 넘치는 이야기를 그려내 화제를 모은 만큼 드라마 역시 공개 전부터 높은 기대를 사고 있는데요. 파격 변신을 예고한 이서진과 코믹 연기의 대가 라미란의 호흡, 차청화, 신은정, 김광규 등 조연들의 활약이 관전 포인트입니다. <내과 박원장>은 티빙 오리지널에서 1월 14일 공개됩니다.

 
<내과 박원장>
개요: 메디컬 코미디, 12부작
감독: 서준범 출연: 이서진, 라미란, 차청화, 신은정, 김광규, 정형석, 서범준 등
스트리밍: 티빙, 1월 14일 공개 

 

티빙 오리지널 공식 1호 예능 <여고추리반2>

 

출처: 티빙

 

티빙의 최초 오리지널 컨텐츠인 ‘여고추리반’의 시즌2가 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1월 론칭한 여고추리반은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 능력, 출연자들의 호흡으로 티빙의 방송 순위 상위권에 연속으로 오르며 인기 컨텐츠로 떠올랐는데요. 명문 여자 고등학교의 추리반에 가입한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가 학교에서 사건들을 풀어나가는 내용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31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시즌2는 한층 진화되고 거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워진 스토리, 달라진 NPC 군단(Non Player Character)의 설정으로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미스터리 장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매주 금요일 4시를 기다려보세요.

 
<여고추리반 2>
개요: 미스터리, 어드벤처 예능, 총 8부작
연출: 정종연, 임수정
출연: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
스트리밍: 티빙,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한국 진출 후 처음 선보이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너와 나의 경찰수업>

 

2021년 하반기 OTT 후발주자로 한국에 진출한 디즈니플러스가 올해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현지 시장에 맞는 로컬 콘텐츠로 승부수를 띄우기 위해서라는 분석입니다. 다른 OTT 서비스들과는 달리 구체적인 신작 소식은 밝히지 않고 있으나 이번 달 디즈니플러스 한국 오리지널 첫 작품의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청춘들의 캠퍼스 라이프 <너와 나의 경찰수업>

 

출처: 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오리지널 작품은 청춘들의 캠퍼스 라이프를 그린 ‘너와 나의 경찰수업’입니다. 가수 강다니엘의 연기 데뷔작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경찰대학교를 무대로 서툴고 실수투성이지만 누구보다 빛나는 스무살 청춘들의 패기 넘치는 모습들로 웃음과 설렘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아름다운 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여온 디즈니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그리는 청춘들의 이야기는 과연 어떨지 궁금해지죠?

 
<너와 나의 경찰수업>
개요: 드라마, 총 12부작
연출: 김병수
출연: 강다니엘, 채수빈, 박유나, 이신영, 민도희 등
스트리밍: 디즈니+, 1월 26일 공개

 

‘킹덤’, ‘오징어게임’의 명성 이어갈 넷플릭스 신작: <지금우리학교는>

 

OTT의 최강자 넷플릭스는 올해 역시 다양한 K-컨텐츠의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한국을 넘어 전세계를 강타한 ‘오징어게임’의 명성을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더욱 다양한 장르는 물론 인기 시리즈의 한국 버전 탄생을 알리며 2022년 라인업을 발표한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과연 어떤 작품들이 전 세계 팬들을 다시 한번 열광하게 할까요?

 

좀비물과 학원물의 만남, <지금우리학교는>

 

출처: 넷플릭스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첫선을 보이는 작품은 학원물입니다. 거기에 ‘킹덤’으로 이미 한차례 인기를 확보한 K-좀비물이 더해졌는데요.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아비규환으로 변한 학교에서 생존방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들에 신예 배우들이 캐스팅되어 이목을 끌고 있죠. 연기력 높은 신인 배우들의 연기합과 히트메이커 이재규 감독, 천성일 작가의 만남이 다시 한번 K좀비 신드롬을 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
개요: 드라마, 총 12부작
연출: 김병수
출연: 강다니엘, 채수빈, 박유나, 이신영, 민도희 등
스트리밍: 디즈니+, 1월 26일 공개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K-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으며 OTT플랫폼들이 앞다투어 한국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덕분에 볼거리가 풍성해져 매달 새로운 작품들의 공개가 기다려지는데요. 1월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대작이 공개를 앞두고 있는데요. 어떤 기대작들이 화제를 일으키게 될지 신도리코가 다음에도 발 빠르게 신작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