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Sindoh의 2013년을 돌아보다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면 우리는 지난 해의 이모저모를 돌아보곤 합니다. 일년을 열심히 보냈다면 지난 경험을 돌이켜보며 뿌듯함을 한껏 느낄 수 있을 텐데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Sindoh도 지난 2013년 누구보다 열심히 한 해를 보내며 많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양질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 그리고 나눔을 실천한 Sindoh의 2013년을 함께 되돌아보겠습니다.



우석형 회장,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2013년 5월, 우석형 회장이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제45회 ‘한국의 경영자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의 경영자상’은 매년 기업 경영 실적이 탁월하고 올바른 기업인상 정립에 공헌한 경영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갖고 있는 경영자 상인데요.






한국능률협회는 우석형 회장이 Sindoh를 사무기기 전문기업에서 글로벌 토털 비즈니스 솔루션 회사로 한 단계 성장시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특히 창업주인 故 우상기 선대회장 역시 1978년 한국의 경영자상에 선정된 바 있어, 이번 우석형 회장의 수상으로 2대가 영광스러운 수상기록을 갖게 됐습니다.


5월 15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전국의 경영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Sindoh 임직원 20여명도 자리를 함께하여 우석형 회장의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을 축하했습니다.



Sindoh의 글로벌 진출 의지를 담은 New CI 발표


지난 11월19일, 글로벌 비전을 담은 New CI인 ‘Sindoh’를 발표하는 선포식이 거행되었습니다. New CI 선포식은 본사 리프레쉬 센터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CI 의미 및 디자인 발표,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는데요. 선포식 이후에는 명사 대담, 전시회 오픈식 등 New CI의 디자인, 의미, 가치를 다방면으로 볼 수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후에는 전 직원이 사내 식당에서 Sindoh의 New CI 런칭을 자축하는 만찬연도 가졌습니다.





New CI는 Sindoh의 아이덴티티인 전문성(Expert), 디자인 지향(Design Led), 사려 깊음(Thoughful)을 삼각 뫼비우스 문양의 심볼마크로 표현하였으며 각각의 아이덴티티는 Cool Blue, Sky Blue, Green의 입체 컬러를 통해 진취적이고 차별적으로 표현됩니다. New CI의 서체는 강인하며 세련된 Deep Blue 컬러에 글로벌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구현됐으며 인간 중심의 기업 정신과 함께 글로벌 진출의지를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CI와 함께 선보인 슬로건 Unmistakable은 명확함의 자신감을 뜻하며, Sindoh만의 독특한 개성을 의미합니다.







Sindoh의 New CI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제작 과정의 스토리를 소개한 콘텐츠인 <New CI, 비하인드 Sindoh 스토리>를 참고하세요. ^^



글로벌 시장에서의 빛나는 활약


2013년 글로벌 시장을 향한 Sindoh의 발걸음은 남달랐는데요. 1월 Sindoh의 글로벌 디자인 신기종 M400과 N700 시리즈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사무기기 평가기관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Inc.)으로부터 적극추천 및 추천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A4복합기 M400 시리즈는 ‘2013년 올해 최고의 혁신제품’에도 선정됐습니다. 바이어스랩은 M400 시리즈는 A4 복합기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에게 A3 기능을 사용하는 편리함을 준다’고 호평하며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한 Sindoh는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ITEX Show(4/17~18)에 참가하여 ‘가장 바쁜 부스’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무대를 향한 Sindoh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동시에 긍정적인 청사진을 확인한 자리를 가졌습니다.



Sindoh 중국 청도공장 10주년


2003년 창립한 중국 청도공장은 글로벌 기업 Sindoh로서 새로운 역사를 이끄는 곳입니다. 2013년은 Sindoh 중국 청도공장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해였는데요. 지난 3월 22일 전 임직원이 청도 제2기 공장에 모여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기념식에는 중국의 생산, 연구, 영업, 마케팅 부문의 전 임직원이 참석해 청도공장의 창립 10주년을 자축했습니다. 행사는 개회선언, 연혁보고, 특별 공로상 포상, 최창진 동사장 기념사, 표희선 대표이사 사장 축사의 순으로 진행됐는데요. 기념식을 마친 후에는 임직원들과 그 가족들까지 총 1,000여명이 함께 축하연을 즐기며 중국 청도공장 창립 1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R&D동 리모델링 및 Sindoh 패밀리데이 개최


Sindoh는 2013년 2월 13일부터 4월 14일까지R&D동 리모델링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리모델링은 지난해의 서울본사 리모델링의 연장선으로 기획된 프로젝트였는데요. 글로벌 진출의 핵심인 연구원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소통과 창조의 컨셉으로 공간을 재배치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리모델링 결과 내부 동선의 편리성이 높아졌으며 다양한 휴게 공간 및 후생 공간이 추가로 확보되어 쾌적한 근무 환경이 마련됐습니다. 4월 23일에는 글로벌 무대를 향한 Sindoh의 핵심인 연구 공간의 재탄생 한 것을 축하하며 준공식을 거행했습니다.





또한 서울본사의 리모델링 완공을 기념하며 5월 4일 ‘Sindoh 패밀리데이’ 행사가 서울본사에서 열렸는데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임직원 가족들에게 직원들이 근무하는 멋진 회사 모습을 보여주고 선배 임직원에게는 과거의 공장에서 탈바꿈한 현재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지역 사회를 위한 따뜻한 봉사 정신


2013년 한 해에도 Sindoh의 이웃을 향한 따뜻한 사랑의 행보가 이어졌습니다. 창의적인 기업문화라 할 수 있는 Sindoh C&F활동이 1,000회를 맞이해 이를 기념하는 사진전을 열었습니다. C&F 활동은, 회사와 주변환경을 깨끗이 조성한다는 ‘Clean’과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한다는 ‘Friendly’의 약어로 지난 10년간 Sindoh가 지속적으로 이어온 나눔 캠페인입니다.





Sindoh의 나눔 활동을 담은 사진전이 1월 18일부터 1월 29일까지 서울본사에서,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아산공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이 밖에도 사내 자원봉사자 모집을 통해 빵굼터 봉사활동과 김장 김치 봉사활동이 작년에 이어 활발하게 이루어졌고 가헌신도대학생봉사단 역시 올해 3회째를 맞이해 ‘종이를 꿈꾸는 세상’이라는 모토 아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Sindoh를 빛낸 각종 수상 소식


올 한 해에도 Sindoh는 다양한 상을 수상했습니다. 3월 4일에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주최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에 선정됐으며, 5월 30일에는 디지털 조선일보가 선정한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7월 19일에는 동아일보 채널A에서 주최한 한국의 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9월 11일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한국의 품질만족지수 1위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습니다. 표준기관, 유수의 언론사의 공신력 있는 상을 수상하며 Sindoh의 정도 경영, 제품 품질과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높게 평가된 한 해였습니다.






그 동안 Sindoh는 국내 최고의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의 면모를 인정받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성실히 정진한 사람에게는 곧고 바른 길이 생긴다고 하죠. Sindoh는 2014년에도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빛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