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indoh의 신입사원 송근형입니다.


Sindoh의 신입사원이 된 지도 벌써 4개월이 지나갑니다. 제가 매일 생활하는 이곳 성수동은 Sindoh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공업지역으로 알려진 성수동은 최근 매력과 감성으로 무장한 이색적인 카페나 개인 상점들이 들어서며 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할 성수동 카페는 ‘서울숲 푸르너스 가든’입니다. 정원 콘셉트로 지어진 푸르너스 가든 곳곳에서는 자연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집 근처에 위치해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고 싶을 때 종종 찾는 카페입니다.








사실 푸르너스 가든 카페는 탄생부터 남다릅니다. 조경설계 시공 전문업체인 동심원 조경 기술 사무소에서 정원 문화의 확산과 교류를 위해 직접 만든 카페이기 때문이죠. 서울숲 푸르너스 가든 은 홍대점 이후 두 번째로 생겼습니다. 2층은 조경 사무소이고 1층은 카페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시원하게 뚫린 외벽과 넓은 창문, 그리고 곳곳에 비치된 식물들이 방문객을 반깁니다. 카페 한 곳에는 정원 조경 관련 서적이 가득한 가든 자료실이 있어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제게는 보물 같은 장소입니다.







푸르너스 가든 서울숲 카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자리는 카페 조경 도면이 보이는 창가자리입니다. 제 직무가 도면을 많이 보는 연구원이기에 카페의 조경 도면이 더욱 친숙해 보이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푸르너스 가든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꽃차입니다. 꽃 한 송이를 전부 우려 만드는 꽃차를 마시면 걱정거리가 하나씩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또띠아 피자는 꽃차와 함께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추천 음식입니다. 피자 도우 대신 또띠아를 사용해 담백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의 아보카도 샌드위치도 푸르너스 가든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인데요. 딸기잼의 단 맛이 더해져 여자들이 더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푸르너스 가든을 추천하고 싶은 사람으로 제일 먼저 생각나는 분은 제 멘토인 이재용 주임님입니다. 이재용 주임님은 넉넉한 인품으로 입사 때부터 저를 잘 챙겨줬습니다. 저도 후배가 생긴다면 이재용 주임님처럼 좋은 선배가 되어주고 싶다고 늘 생각합니다. 5월부터는 Sindoh 2014년 상반기 정기공채가 시작되는데요. Sindoh 입사를 꿈꾸는 미래 후배님들을 위해 제가 맡고 있는 업무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근무하는 기술연구소 개발3부는 Sindoh의 제품 중 레이저 복합기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곳으로 최근에는 Sindoh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한 M400시리즈를 개발하였습니다. 기계공학을 전공하면서 전공 서적 대신 기계를 실제로 만져보고 연구하고 싶다는 갈망이 컸던 저에게 Sindoh 기술연구소는  늘 입사 1순위로 꼽혔습니다.




▲ 해외 특허를 등록한 글로벌 혁신제품 <M400시리즈> 개발PG



Sindoh에서 4개월 동안 일해오면서 결과적으로 저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됐습니다. Sindoh 기술연구소는 제품을 직접 다루며 가설을 실험할 수 있는 최적의 업무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신입사원부터 부장님까지 함께 이야기하며 제품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전해나가는 열린 업무 분위기 덕분에 더 열심히 일 하고 싶다는 의욕이 생겨납니다. 저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품을 개발하는 당당한 일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연구할 것입니다.


특히 제가 속한 개발3부는 직장동료를 넘어 인생의 선후배로 서로를 챙기는 돈독함이 남다른데요. A400, M400시리즈의 후속테마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개발3부의 팀 분위기와 선배님들의 도움이 있어 가능했을 것입니다.






새내기 직장인인 저의 취미는 노래입니다. 신입교육 때도 동기들과 선배님들이 요청하면 시원하게 락발라드를 불러드리곤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회사에서 ‘노래하는 연구원’으로 통합니다. 노래를 부르는 것은 저의 삶의 동력이자 스트레스 해소법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취미로 선후배들에게 쉽게 기억될 수 있었던 것이 지금 회사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 성격을 솔직하게 보여준 것을 좋게 봐주신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정기공채에 지원하는 분들도 면접부터 신입교육까지 마음을 열고 본인의 본모습을 보여주시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자기 전공에 열정적이면서도, 사람과 어울릴 줄 알고 정 많은 후배님들이 Sindoh에 많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카페정보

푸르너스 가든 서울숲점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2길 46-9

02-544-5674

http://blog.naver.com/dswprunus

←지도를 클릭하면 상세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Sindoh 기술연구소 개발3부 송근형 사원


송근형 사원은 경희대학교에서 기계공학과를 전공했다. 

노래를 좋아하는 밝은 성격으로, 어릴 적 부터 기계와 과학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Sindoh 기술연구소  실험실에서 프린터 개발에 대한 실험과 테스트를 직접하며 한창 일에 재미를 붙이고 있는 열혈 신입사원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dh 2014.05.03 2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잘봤습니다^^ 시간이 되면 저도 꼭 한번 가보고싶네요!

  2. 김대웅 2014.05.12 15: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소개글 잘 봤습니다~!!
    혹시 전자과를 졸업한 R&D부서 신도리코 선배님의 포스팅 글은 볼 수 없나요~?
    관련 업무가 궁금해서요! 한 번도 전자과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

  3. 강지영 2014.05.12 16: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언제 한 번 가볼 수 있을까요__:: 원치 않지만 겪고 있는 월요병의 스트레스를 ㅎㅎ 서울숲 푸르너스 가든에서 꽃차를 마시며 풀고 싶네요~~ 당장 가볼 수 없기에 힘을 또 내어봅니다.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