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5월 황금연휴, 공연∙예술 전시회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다가오는 5월 첫째 주는 최대 6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 연휴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정에 연휴 계획을 미처 세우지 못한 직장인들도 많은데요. 5월 연휴에 가 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전시회 일정에 주목하세요! 많은 전시회들이 5월 연휴에도 문을 열고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문화생활도 하고 서울 나들이도 즐길 수 있는 1석 2조의 연휴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대림미술관 <트로이카: 소리, , 시간 -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


대림미술관 <트로이카: 소리, 빛, 시간 -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는 실험적인 제작 방식으로 주목 받는 전시회입니다. 런던의 천재 아티스트 트리오인 ‘트로이카’는 특유의 상상력을 조각, 드로잉, 설치 등의 다양한 영역으로 표현했습니다. <트로이카: 소리, 빛, 시간 -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 전시회에서 인공적인 기술이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순간을 만나보세요.







- 전시제목: 트로이카: 소리, 빛, 시간-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

- 전시장소: 대림미술관

- 홈페이지: https://www.daelimmuseum.org/exhibition/exhibition_1.do

- 전시기간: 2014년 4월 10일 ~ 2014년 10월 12일

- 5월 연휴 휴관일: 5월 5일(월) 하루




세종문화회관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은 전세계 약 20개국 55명의 야생사진작가의 작품 100여점과 야생동물을 증강현실 체험전과 함께 구성한 전시입니다. 도시에서 접할 수 없는 야생 동물들의 생생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인데요. 특히 이번 전시는 국내 최초로 사람의 동작을 인식하여 그에 반응하는 동작인식 증강현실 시스템을 구현해 살아 있는 듯한 야생동물의 모습을 전합니다.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전시를 찾는다면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전시제목: 위대한 작가전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증강현실체험전

- 전시장소: 세종문화회관 세종전시관

- 홈페이지: http://www.sejongpac.or.kr/main/main.asp

- 전시기간: 2014년 3월 22일 ~ 2014년 5월 25일

- 5월 연휴 휴관일: 없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스팀펑크아트展>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스팀펑크아트展>은 회화, 조각, 오브제 등 다양한 제작 기법으로 상상력의 날개를 편 전시회입니다. ‘스팀펑크’란 산업혁명기를 대표하는 증기기관에서 따온 '스팀'과 주류에 편승하지 않는 소수집단을 의미하는 '펑크'에서 나온 새로운 장르입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발전한 예술이며 지금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스팀펑크 전시회에서 현대와 과거를 넘나드는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느껴보세요.






- 전시제목: 인간위로 감성오브제 <스팀펑크아트展>

- 전시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제1,2전시실

- 홈페이지: http://www.sac.or.kr/index.jsp

- 전시기간: 2014년 3월 8일 ~ 2014년 5월 18일

- 5월 연휴 휴관일: 없음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이타미 준: 바람의 조형>


<이타미 준: 바람의 조형>은 재일동포 건축가 이타미 준의 회고전입니다. 이번 전시는 이타미 준의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말년의 제주도 프로젝트까지 40여 년에 걸친 그의 작품 세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씨 좋은 5월 연휴에 <이타미 준: 바람의 조형>도 관람하고 자연과 예술이 잘 어우러진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것은 어떨까요?






- 전시제목: <이타미 준: 바람의 조형>

- 전시장소: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제 5 전시실

- 홈페이지: http://www.mmca.go.kr/

- 전시기간: 2014년 1월 28일 ~ 2014년 7월 27일

- 5월 연휴 휴관일: 없음




긴 연휴에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그 동안 보고 싶었던 문화공연을 하나 둘씩 관람하며 문화적 감성을 높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연휴는 전시회와 함께 도심에서 문화생활을 즐기며 느긋하게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