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8월 15일 광복절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기념일입니다. 직장인에게는 단비와 같은 공휴일이기도 한데요. 올해는 광복을 위한 선조들의 노고를 기억하고, 현재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준 분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기념행사에 참여하며 광복절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69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는 행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고양 815 평화캠프


고양 815 평화캠프는 ‘평화와 함께 하는 1박2일’이라는 주제로 8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평화캠프는 평화세미나, 고양시 신 한류 예술단 특별공연, 김대중 평화문화제, 시네마캠프 총 4 부로 진행이 됩니다.



▲출처: 고양 815평화캠프 공식 페이스북



광복절을 맞이하여 각 코너 별로 평화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어 줄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과 함께 참여해 여름 밤 캠핑장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텐트 안에서 다양한 공연과 영화를 감상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캠프 참여는 자가 텐트, 체험텐트, 트레일러, 장터운영으로 구분되어 텐트를 대여하는 형식입니다. 캠프 대여료는 지출 비용을 제외한 수익금을 전액 후원할 예정이고, 캠핑 신청은 8월 4일부터 14일까지, 장터 신청은 4일부터 11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고양 815 평화캠프


     일시: 2014년 8월 15일(금) 오후 12시 ~ 8월16일(토) 오전 10시

     장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 킨텍스 야외 전시장 

     홈페이지: www.facebook.com/815peace




다양한 체험행사가 있는 서대문 독립 민주 축제


서대문형무소역사관과 서대문 독립공원에서는 69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광복의 의미를 다시 새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 프로그램을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합니다. 


독립운동 관련 의상을 착용하는 코스튬 플레이 ‘나도 독립 운동가’를 포함해 독립 신문을 만들며 독립열사들의 결의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나만의 독립신문 만들기’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출처: 서대문 독립 민주 축제 공식 블로그



또한 2014년 서대문 독립민주축제에서는 숨막히는 숨바꼭질체험 "독립군을 찾아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요. 주어진 힌트에 따라 100명의 독립군 중 숨어있는 진짜 독립군 세 명을 찾아내는 형식의 숨바꼭질입니다. 독립군을 찾아라 이벤트는 8월 15일 늦은 오후 5시부터 7시반까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진행됩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을 즐기며 즐겁게 광복절을 기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대문 독립 민주 축제


     일시: 2014년 8월 15일(금) ~ 8월16일(토)

     장소: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대문 독립공원

     홈페이지: blog.naver.com/sidfest




전통 공연의 멋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명인명창명무 공연





금강 문화 예술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명인∙명창∙명무 공연은 8월 15일 군산 예술의 전당 소극장에서 펼쳐집니다. 제69주년을 광복절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한민국 명인∙명창∙명무 공연은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며 공연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육자배기, 무용 살풀이, 심청가, 무용도살풀이, 가야금산조 및 병창, 민요 합창, 춘향가, 뱃노래 등으로 무대를 꾸며지는데요. 전통 공연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광복절 기념 공연을 방문해보세요.




     대한민국 명인∙명창∙명무 공연


     일시: 2014년 8월 15일(금) 

     장소: 전북 군산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arts.gunsan.go.kr




대한민국의 꽃을 만나는 나라꽃 무궁화 사랑 축제


충북 청주에 위치한 미동산수목원은 8월1일부터 17일까지 ‘제6회 나라꽃 무궁화 사랑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제69주년 광복절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1개의 시•군과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출품한 340여 점의 무궁화 분화작품과 분재 작품 품평회를 마치고 관람객에게 전시됩니다.





충청북도의 무궁화는 자연미와 균형미, 꽃 모양 등에서 전국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전국 무궁화 분화 품평회에서도 충청북도의 무궁화는 7년 연속 대상 및 최우수상을 받으며 오랜 시간 아름다움을 인정받아왔습니다. 특히 무궁화는 여름에 가장 아름답게 피기로 유명한 꽃인데요. 광복절을 맞이해 아름다운 무궁화를 감상해보는 것도 나라 사랑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나라꽃 무궁화 사랑 축제


     일시: 2014년 8월 1일(금) ~ 8월 17일(일) 

     장소: 충북 청주시 미동산수목원

     홈페이지: forest.cb21.net/home/sub.do?menu_key=54




이번 광복절은 금요일이라서 황금연휴를 이용해 휴가 계획을 세우는 직장인들이 많을 텐데요. 광복절을 기념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다시 일깨울 수 있는 행사에도 한 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