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신도리코와 함께 알아보는 ‘직장인이 꿈꾸는 여름 휴가’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신도리코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직장인 여름 휴가! 나에게 꼭 맞는 휴가 유형은?’ 이라는 주제로 지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직장인들의 여름 휴가와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833명의 이벤트 참가자들이 이야기하는 ‘이상적인 여름휴가’는 어떤 모습일까요?





나에게 꼭 맞는 휴가 유형은?


<신도리안>에서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어떤 휴가 유형을 가장 선호하는지 객관식과 주관식 문항으로 물어봤습니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휴가 유형은 ‘유명 관광지를 찾아 가족들과 여행을 즐긴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전체 응답자 중 51%인 427명의 선택한 답변이었는데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은 여름 휴가 동안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휴가 방법을 선호하고 있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평소 가고 싶었던 여행지로 혼자 여행을 떠난다’는 답변이 응답자의 19%인 154명의 지지를 받아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바쁜 일상을 떠나 혼자 조용하게 여행을 즐기며 힐링을 받고 싶어하는 직장인들 역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밖의 ‘친한 친구와 일정을 맞춰 여행을 떠난다’, ‘휴일 내내 걱정 없이 나만의 시각을 만끽한다’ 의 답변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전체 응답자의 1%인 9명이 ‘휴가를 반납하고 회사에 출근해서 열심히 일한다’는 답변을 선택했는데요. 황금 같은 여름 휴가를 반납하고 일에 매진하는 여러분들이야말로 이 시대의 진정한 워커홀릭입니다!



직장인들이 꿈꾸는 휴가 유형


앞서 살펴본 객관식 문항 외에도 직장인들이 원하는 휴가 유형에 대해 주관식으로 물어봤었는데요. 어떤 의견이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새로 태어날 가족을 맞이할 준비


임신한 아내를 위해 그리고 새로 태어날 아기를 위해 이번 여름휴가를 전부 투자하겠다는 답변이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요. 임신한 아내와 함께 물 좋고 공기 좋은 곳으로 태교 여행을 떠나 아내에게 기쁨을 주겠다는 참여자도 있었고, 이제 갓 태어난 아기와 함께 산후 조리원에서 고생하는 아내 곁을 지키겠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해서 더욱 행복한 여름 휴가가 될 것 같습니다. ^^





가까운 곳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휴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성수기에 여행을 가게 되면 경비가 평소보다 많이 듭니다. 그래서 경제적 부담 없이 저렴하게 휴가를 즐기는 방법을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집 근처 문화센터에 가족끼리 방문해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수영을 하고, 어른들은 소홀했던 운동을 하며 보내며 저렴하고 알차게 즐길 수 있다는 팁을 알려준 참여자도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가 없는 부부들은 연애 시절의 추억을 되살려 ‘만원으로 데이트하기’ 같은 미션을 정해 여름 휴가를 보내는 방법을 공유했는데요. 도서관에서 같이 책을 읽거나 학교 앞 문구점에서 군것질을 사먹으면서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신선한 휴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밤을 지새우는 여자들의 수다 파티


결혼을 앞두고 고등학교 동창끼리 함께 모여 파티를 여는 휴가 유형을 소개해준 참여자도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매일매일을 함께 했던 동창이지만, 사회인이 되고 결혼을 하게 되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죠. 그래서 특별히 여름휴가에 오랜만에 친구들을 불러 모아 수다로 밤을 지새우고, 드레스 코드도 정해 특별한 파티를 준비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죠? 여자들의 수다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즐거운 여름 밤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직장인의 다양한 휴가 유형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더운 날씨와 바쁜 업무를 잠시 잊고 이번 여름 휴가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기 바랍니다. 신도리안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