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얼마전 신도리코에는 매우 자랑스러운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굿 디자인 어워즈 2011에 신도리코의 복합기 'M400', 'N700'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기 때문이죠! 특히 이번 수상은 2010 A400 시리즈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남달랐습니다.

 

굿 디자인 어워즈란? 

 

1988년 설립된 시카고 아테나에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 [The Chicago Athenaeum: Museum of Architecture and Design)에서 매년 엄격한 기준 아래 디자인 분야에 우수한 작품에 대해 수상하는 상입니다선정된 가전, 자동차, 생활용품 등 산업부문 전반의 우수한 작품들은 작품으로 인정받아, 시카코 아테나에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에 영구 소장됩니다.

 

 

관련된 내용, 잠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내 사무기기 시장 1위를 자랑하는 ‘신도리코 (대표 우석형,   www.sindoh.com)A3 솔루션을 가진 A4 복합기 ‘M400’ 시리즈와 상반기 출시 예정인 A3 복합기 ‘N700’ 시리즈가 ‘굿 디자인 어워즈 2011(Good Design Awards 2011)’의 전자제품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N700 시리즈>

  

<M400 시리즈>

  

M400 N700시리즈는 프린터와 복합기가 기능적 역할을 뛰어넘어 세련된 디자인을 통한 사무실 의 디자인 오브제(Design Objet)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신도리코의 디자인 의지가 담긴 제품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두 시리즈는 고급스러운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레이어 배치로 현대적인 느낌을 전하고, 사각 모서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설계하여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 제품의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LCD 모니터를 장착하고 사용빈도가 많은 조작패널 버튼을 단순화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M400 시리즈의 경우 세계 최초로 A3 솔루션 특허 출원으로 A4 복합기에서 최대 A3 원고까지 원터치 버튼으로 자동 컬러 스캔이 가능합니다.

 

자랑스러운 M401 제품의 모습을 잠깐 확인해볼까요?

 

이번 굿 디자인 어워즈 2011 수상은 그 동안 서비스 및 오피스 솔루션 분야를 선도해온 신도리코의 디자인에 대한 투자와 관심을 통해 결실을 맺었으며 특히 2008년부터 영국의 세계적인 디자인그룹 탠저린과 파트너십을 맺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는 노력을 기울이며 복합기 프린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져왔기 때문입니다.

 

신도리코 이철우 홍보실장은 “이번 M400 N700시리즈의 수상으로 신도리코의 글로벌 디자인 신제품 N700, M400, A400 시리즈가 독일 레드닷, 독일 IF,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 모두를 획득하게 되었다.”라고 지난 2년간의 각종 디자인 수상을 설명하며 “제품디자인 분야에서 공신력 높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한 만큼 신도리코 기술력과 디자인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모습으로 국내 사무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신도리코가 되겠습니다.

변함없는 사랑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2012년 1월 17일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