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여러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들어는 보셨나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굿디자인어워드, 영국의 D&AD 등과 함께 세계 5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산업 디자인 공모전입니다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상을 수상하기 위해 60여 개국 수천여 개의 기업이 도전을 했는데요~ 2011년에는 신도리코의 신제품 라인업이 레드닷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신도리코의 신제품 라인업 중

시장에 먼저 출시된 레이저 프린터 A400의 모습입니다

 

  

블랙 & 화이트광택나는 소재가 세련된 이미지를 주고프린터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디자인 오브제의 느낌입니다. 이미 미국의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기에 신도리코는 올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을 두 차례나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네요.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는 A400 외에도 신도리코가 곧 출시할 복합기 신기종들이 함께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를 받은 신도리코의 신제품 라인업은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영국의 탠저린과의 파트너십으로 완성한 제품입니다. 탠저린  뛰어난 디자인 감각으로 산업 디자인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영국의 대표적 디자인 전문 회사입니다. 

 

탠저린의 마틴 다비셔 사장

  

신도리코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프린터와 복합기가 오피스 중앙에서 오브제로 자리매김하여 사무기기의 본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습니다. 신도리코 김성웅 이사는 레드닷 어워드 수상과 관련해서 이렇게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신도리코 김성웅 이사:

레드닷 어워드상을 수상한 신제품 라인업은 앞선 기능은 물론 뛰어난 심미적 감각과 사용자를 고려한 인간지향적 디자인을 적용해 가치를 한층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신도리코는 사무기기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서 디자인을 제품의 경쟁력으로 정립하고, 기능성과 경제성, 심미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이제 신도리코는 복합기/프린터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사무실에 디자인 감각을 더하는 시대를 이끌어나갈 것입니다.

 

참고로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디자인 제품을 첨부합니다.

 

 

 

※ 이 글은 2011년 4월 14일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