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여름 해외여행, 세계 유명 축제 일정 맞춰가자!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일상을 벗어나 해외로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설렘 가득 입니다. 특히 6~8월은, 세계 각지의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많아 기간을 잘 맞춰 가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세계인의 여름 축제’를 소개합니다.






유쾌상쾌통쾌 <세계 뮤직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 2015(Tomorrow Land 2015)

2015. 07. 24 ~ 26 | 벨기에 봄(Boom)

jtbc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멤버 ‘줄리안’이 소개한 ‘투모로우 랜드’ 축제는 매년 여름 벨기에 봄(Boom)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일렉트로닉 음악 페스티벌’로 매회 18만 명의 관객과 400명의 세계적 아티스트가 함께해 벨기에의 여름 밤을 달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과거 놀이동산으로 운영된 장소에서 펼쳐지는 축제인 만큼 판타스틱한 분위기와 일렉트로닉 음악의 조화가 매우 이색적이라 많은 관객들이 찾고 있는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 ‘투모로우랜드’를 방문할 아티스트로는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 아비치(avicii), 칼 콕스(Carl Cox) 등이 라인업에 올랐습니다.



후지 페스티벌`15(Fuji Rock Festival)

2015. 07. 24 ~ 26 | 일본 니가타현 나에바 리조트

‘록 페스티벌’하면 일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후지 록 페스티벌’은 1997년을 시작으로 매년 ‘일본 니가타 현 나에바 리조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의 음악 축제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글래스톤베리(잉글랜드 글래스톤베리에서 열리는 세계적 음악 축제)’라 불리며 세계 탑 페스티벌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만큼 올해의 라인업도 화려한데요. 2년 여의 공백기를 깨고 출현을 확정 지은 록 밴드 ‘칵스(THE KOXX)’와 ‘노엘 갤러거(Noel Gallagher)’, ‘푸 파이터스(Foo Fighters)’, ‘뮤즈(Muse)’가 헤드라이너로 출현할 예정입니다.



섬머소닉 2015(Summer Sonic 2015)

2015. 08. 15 ~ 16 | 일본 도쿄& 오사카

‘섬머소닉’은 ‘후지 록 페스티벌’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로 매년 8월, 오사카와 도쿄에서 동시에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 공개된 라인업에 따르면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캐미컬 브라더스(The Chemical Brothers)가 헤드라이너에 올랐습니다.


이밖에도 세계적인 음악 축제가 6~8월의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인데요. 캐나다 퀘백주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몬트리올국제재즈페스티벌(6/26~7/5)’,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Rock Am Ring(6/5~7)’이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이색적인 <세계 전통축제>


마타리키 축제(Matariki Festival)

2015. 06 ~ 07(1개월) | 오클랜드 전역

한국과 계절이 반대인 뉴질랜드(New Zealand)는 6월에 모든 수확을 마치고 겨울을 맞이합니다. 때문에 매년 6~7월이면 한 해 동안 거두었던 수확물에 대한 감사와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의미로 ‘마타리카 축제’라는 이름아래 전통 축제를 개최하는데요. 이는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의 전통 축제로 마오리족의 독특한 음악과 춤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공예품을 직접 만들 수도 있어 여행객에게 인기입니다(마타리키 데이 : 6월 18일).


이드 알 피트르(Eid Al Fitr)

2015. 07.18 ~ 20 | 이집트 전역

전 세계 이슬람 문화권에서는 금식 기간인 ‘라마단(Ramadan)’이 끝나는 날 사원에 모여 예배를 드리고 성대한 음식을 장만해 나누는 축하의 시간을 가집니다. 그들은 이를 ‘이드 알 피트르’라 부르고, ‘축제(Eid)’와 ‘끝났다(Fitr)’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푸짐하게 준비한 음식과 형형색색의 파누스 램프로 집 안을 장식해 친지와 이웃을 초대하고,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가난한 이들에게 기부와 자선을 베푸는 것이 전통입니다. 이집트를 찾는 여행객에게는 두 번 다시 없을 그야말로 이색적인 축제입니다.






꼭 봐야 할 <세계적 페스티벌>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Edinburgh International Festival)

2015. 08. 07~ 31 |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매년 8월이면 영국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에서는 3주간의 긴 공연 예술 축제가 개최됩니다. 이 축제는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상처받은 이들의 정신을 치유하려는 목적으로 1947년에 시작된 것으로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EIF)’이라 불립니다. 해마다 새롭게 정해지는 공연 테마에 따라 100여 개의 공연이 무대에 오르고, 축제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수십 만 명에 이릅니다. 오페라, 클래식 음악, 연극, 춤, 비주얼 아트 분야의 공연을 여러분도 직접 감상해 보세요. ‘에딘버러 프런지 페스티벌(The Edinburgh Fringe Festival)’도 절대 놓치지 마세요!



노팅힐 카니발(Notting Hill Carnival)

2015. 08. 30~ 31 | 영국 런던 노팅힐 전역

한 편의 영화로 전세계적 주목을 받은 영국 런던의 ‘노팅힐’, 이곳에서는 매년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라 불리는 ‘노팅힐 카니발’이 개최됩니다. 1965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카리브인이 밀집해 살아온 주거지에서 유래된 것으로, 카리브 해 연안 출신의 흑인들이 축제의 중심이 돼 그들만의 흥겨운 음악과 춤을 선보입니다. 축제의 메인 행사로 꼽히는 ‘가장무도회’와 ‘퍼레이드’는 거리를 지나는 모든 행인들이 즐길 수 있고, 런던을 찾는 여행객들에게는 잊지 못할 순간으로 기억될 축제입니다.



라인 불꽃 축제(Rhine in Flammen)

2015. 07. 04 | 뤼데스하임-빙겐 / 2015. 08. 08 | 슈파이-코블렌츠

독일에서 열리는 ‘라인 강 불꽃 축제’는 아름다운 라인 강(Rheine)변을 수놓은 불꽃을 감상하는 축제로 5월부터 9월까지 계속됩니다. 붉은빛으로 물든 밤하늘 아래 수 km에 걸쳐 이어지는 유람선의 행렬은 그야말로 장관인데요, 특히 유람선 위에서 즐기는 불꽃놀이는 많은 이들이 추천하는 여행코스 중 하나입니다. 유럽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체크해 뒀다가 직접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여름맞이 시원한 <맥주 페스티벌>


오리건 브루어 페스티벌(Oregon Brewers Festival)

2015. 07. 22 ~ 26 | 미국 오리건 주 워터프런트 공원

미국 오리건 주 북서부에 위치한 포틀랜드(Portland)에서는 매년 여름, 맥주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 축제는 맥주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축제로, 전국의 양조장에서 한 종류의 맥주만을 가져와 참여하고, 참여 업체의 맥주를 도수로 분류해 1~10단계까지 부스를 설치, 단계별로 즐기는 축제입니다. 맥주 마니아들은 이 축제를 꼭 기억해 보세요.



칭다오 맥주 국제 축제(Qingdao International Beer Festival)

2015. 08. 08 ~ 24 | 중국 칭다오

최근 독일, 벨기에 등의 유럽 맥주 축제에 이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맥주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1991년부터 시작된 중국의 ‘칭다오 맥주 국제 축제’인데요, 이는 청도에서 매년 8월 둘째 주 토요일에 시작해 16일 동안 이어지는 것으로 중국이 국가적으로 알리고자 하는 축제이며 맥주를 중심으로 문화관광, 경제무역, 과학기술, 스포츠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함께 열리는, ‘대륙의 기상’이 느껴지는 규모의 축제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의 청도시 곳곳에서는 불꽃놀이와 퍼레이드, 다채로운 민속 공연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대학생은 여름 방학을, 직장인은 여름 휴가를 계획할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디로, 어떤 여행을 떠나고 싶은가요? 올해 여행지는 여름 축제 기간에 맞춰 계획해 보세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타국에서의 축제는 잊지 못할 시간을 선물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