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소개팅 성공법 <여자편> - 여자도 변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소개팅’이라는 자리에서의 여자는, 언제나 대접 받아 마땅한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첫 연락부터 마지막 애프터 신청까지, 무엇이든 남자가 먼저 해야 했고 앞장서야 했죠. 하지만 더 이상 이 모든 과정은 남자들만의 숙제가 아닙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상대를 찾기 위해서는 여자도 직접 나서야 합니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한 여자들만의 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첫 만남은 밝게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나,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만남에 있어 ‘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자신의 용모를 단정히 하는 것은 소개팅을 준비하는 이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자세입니다. 특히 여자의 경우는 옷차림에 오랜 시간을 투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그 사람이 가진 전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해 주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죠.


소개팅녀가 선택해야 할 옷차림으로는 밝은색 계열의 의상을 추천합니다. 검정색, 회색, 남색 등은 무난함을 상징할 수는 있으나, 자칫 인상에까지 어둠을 느끼게 할 수 있어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빨간색, 분홍색, 흰색 등의 의상을 선택해 밝은 이미지를 나타내 보세요. 한 통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남성은 밝은 색의 의상에서 큰 시각적 자극을 느낀다고 하니, 사랑을 부르기에는 밝은 색의 옷차림이 제격이겠죠.






자존심 자극은 NO!


첫만남에서는 절대 해서는 안될 여러 가지 금기사항들이 있습니다. 그 중 여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으로는 ‘남자의 자존심을 자극하지 말자’입니다. 즉 외모, 직업, 가족, 학력, 재력 등 지극히 개인적인 문제는 처음 만나 인사를 나누는 자리와는 결코 어울리지 않는 대화의 주제이기 때문에 상대가 먼저 알리기 전에는 묻지 않고, 대신 가벼운 담소로 그의 성격만을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는 자신의 능력을 인정해 주고, 자존심을 지켜줄 수 있는 여자를 만나고자 하기 때문이죠.






확실한 표현은 예의


쉽사리 파악하기도 결론짓기도 어려운 것이 여자의 마음입니다. 때문에 지금의 만남이 또 한번 이뤄질 것인가에 대한 기대는 좀처럼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소개팅에 있어 진실된 마음을 표현하는 행동은 중요한 매너 중 하나이고, 특히 여자의 경우는 기대에 찬 남자에게 희망고문 대신 정확한 표현으로 마음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들었다 놨다, 밀었다 당겼다는 연애가 시작된 바로 그때부터 해도 늦지 않으니까요.






고마워요, 한 마디


대부분의 소개팅에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쪽은 남자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관습(?)이 된지 오래이죠. 하지만 결코 당연하다 말할 수 없기에, 최근 여자들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대접 받았다면 커피, 디저트는 본인이 선물하기도 하고, 혹 남자로부터 모든 코스를 대접 받았다면 진심 어린 감사의 뜻을 표현하며 다음을 기약하기도 하죠. “고마워요”라는 감사의 한 마디만으로도 오늘의 만남이 서로에게 멋진 하루였다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프터도 자신 있게


언제까지 남자들이 보내는 애프터 신청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인가요? 보다 빠른 솔로탈출을 꿈꾸고 달콤한 연애를 즐기고 싶다면 이제는 여자들도 자신 있게 애프터를 날려 보세요. “잘 들어가셨어요?”, “오늘 즐거웠어요”와 같은 인사도 좋고, 혹은 다음 약속을 유도할 수 있는 질문들도 좋습니다. 상대 역시도 당신에 대한 마음이 긍정적이라면 이러한 여자의 적극적인 태도는 둘 사이의 발전 속도를 높여줄 수 있는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이상 여자들을 위한 ‘소개팅 성공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꿈꾼다면, 이제 여자들도 움직여야 합니다. 이것저것 재고 따지기 보다는 상대의 진면모를 알아보고자 애써야 하고 자신 또한 그런 면들을 어필해야겠죠. 거기에 적극적인 태도까지 더한다면 상대에게 나의 매력을 알리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