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 국내 겨울 축제를 한눈에? 겨울 축제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요즘 눈 오는 날이 잦아지면서 겨울이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마치 ‘겨울이란 이런 것이다’ 하고 잔뜩 힘을 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런 동장군의 기세에 계획했던 겨울 여행은 미루게 되기 십상입니다. 그렇게 겨우내 웅크리고 있다가 어느새 봄을 맞이하게 되죠.

 

올 겨울은 춥기만 했던 것이 억울하지 않도록 제대로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요?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국내 겨울 축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겨울 하면 더 좋아! 낚시 축제

 

얼음 낚시는 겨울철에 호수나 강물의 두꺼운 얼음에 구멍을 뚫어서 낚시를 하는 것인데요. 구멍 사이에서 물고기가 미끼를 물 때는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두꺼운 얼음 때문에 물 속이 보이지 않아 물고기가 어디 있는지 알 수는 없어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기다리게 되죠. 그리고 물고기가 쏙쏙 잡힐 때 마다 즐거움이 2배가 됩니다. 


 

 

 

묽맑은 양평빙어축제
‘물맑은 양평빙어축제’가 열리는 양평은 지난 1981년 1월에 영하 30도까지 떨어져 가게에 진열해두었던 소주병이 깨지는 사건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추운 곳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양평빙어축제에서는 빙어를 낚지 못해도 빙어 회를 무료 시식해 볼 수 있으며, 마을사람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만큼 공정 축제가 활성화 된 곳입니다. 또한 빙어 낚시 외에도 겨울놀이인 연날리기, 팽이치기, 썰매타기와 찐빵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등의 다양한 참여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축제 기간: 2015.12.24(목) ~ 2016.2.21(일)
● 축제 장소: 양평군 수미마을(도토리골저수지), 양평군 단월면 덕수리 백동저수지

 

 

 

 

 

평창송어축제
싱싱한 빙어에 이어 조금 더 큰 고기를 잡고 싶다면 송어를 추천합니다. ‘평창 송어 축제’는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더욱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라난 송어는 더욱 쫄깃쫄깃하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평창 송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송어 얼음 낚시>와 <송어 맨손 잡기>가 있고 그 밖에 눈썰매, 스노우봅슬레이, 스케이팅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축제 기간: 2015.12.18(금)~2016.01.31(일) *2016.2.14일까지 연장
● 축제 장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앞)


 

 

 

눈의 결정체! 눈꽃 축제

 

오직 겨울에만 피는 아름다운 꽃이 있습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눈꽃’인데요. 눈과 바람에 의해 만들어진 얼음 꽃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자연의 경관들이 눈으로 뒤덮이면서 더욱 아름다워 집니다. 놓칠 수 없는 겨울의 아름다움을 담은 국내 눈꽃축제를 소개합니다.  


 

▲출처: 동장군 축제 홈페이지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동장군 축제는 눈과 얼음을 가지고 보다 다양한 놀이거리를 제공하며, 예년보다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가득 찹니다. 볼거리로는 눈 조각 작품 전시, 얼음 조각 작품 전시, 최신 군장비 전시 등이 있습니다.  체험거리로는 가족 눈 사람 만들기, 눈썰매, 얼음성 놀이마당, 80얼음 미끄럼틀, 아이스 범퍼카, 팽이치기 등을 제외하고도 많은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겨울 축제 여행지로는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를 추천합니다.

 

● 축제 기간: 2015.12.23(수)~2016.01.31(일
● 축제 장소: 경기도 포천시 백운계곡

 

 


▲출처: 알프스마을 홈페이지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가 진행되는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립니다. 올해로 제 8회를 맞이하는 얼음분수 축제는 보고 먹고 즐기고 군것질하고 잠자며 구경하는 7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직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얼음 분수와 눈과 얼음 조각들이 장관을 이루며 이 밖에도 눈썰매와 얼음봅슬레이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농촌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비료푸대썰매가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연인 혹은 가족들과 함께 참여해 얼음 조각을 구경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축제기간: 2016.01.01(금)~2016.02.14(일)
● 축제장소: 충남 청양군 알프스마을 일원

 

 

 


눈과 불의 시너지 효과! 불빛 축제

 

 

 

겨울 축제라고 해서 눈과 관련된 축제밖에 없다면 조금 서운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밖에도 색색의 조명이 장관을 연출하는 불빛 축제도 있습니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불빛으로 새하얀 눈 위에 예쁜 색감을 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제9회를 맞는 오색별빛정원전은 다채로운 조명과 빛을 이용해 자연과 빛의 조화를 추구한 야간 조명 점등행사입니다. 수목원 내 정원을 밑그림 삼아 친환경 LED전구를 사용해 자연과 인공적 아름다움을 화려하고 조화롭게 풀어내었습니다. 인공적인 조명 속에서도 한국 자연의 미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겨울 시즌에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서 불빛과 새하얀 눈이 함께 한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 축제 기간: 2015.12.04(금)~2016.03.13(일)
● 축제 장소: 경기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내 주요정원

 


포천 허브 아일랜드 불빛 동화축제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에서 4월30일까지 열리는 불빛동화축제는 산타하우스 라이팅쇼 관람, 백만 송이 로즈가든, 산타 포토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습니다. 특히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촬영장소이기도 한 폭포 정원에는 새롭게 조성된 백만 송이 로즈불빛가든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연인과 허브아일랜드를 방문했다면 빛축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인들을 위해 다양한 포토존을 꾸며놨기 때문입니다. 장소마다 배치된 산타 의상이나 옛날 교복 등을 입고 찍어도 좋겠네요.

 

● 축제 기간: 2015.11.14(토)~2016.04.30(토)
● 축제 장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포천 허브아일랜드

 

  

 

 

겨울에도 생각보다 바깥에서 하는 다양한 축제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춥더라도 막상 낚시를 하거나 아름다운 절경을 구경하게 되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시간을 보내게 되죠. 이번 겨울이 가기 전에,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문 밖으로 성큼 발을 내딛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