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해외여행 알차게 즐기자! 해외여행 필수 어플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마음의 갈피가 잡히지 않을 때 해외여행을 통해 기분전환을 하곤 합니다. 혹은 관심 있는 나라의 문화를 즐기기 위해서 혹은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 여행을 가기도 하죠. 모든 것이 ‘처음’ 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모두 새롭게 시작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해외여행은 이렇게 늘 낭만과 모험의 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제대로 준비하지 않고 가면 난처한 상황들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런 상황들을 제대로 대처하지 않는다면 ‘낭만의 여행’이 아닌 ‘위험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난처한 상황들을 대처할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해외여행 필수 어플로 해외여행 알차게 즐기는 법을 소개합니다.





해외여행 계획을 도와주는 어플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문화, 현재 상황 등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와 어떤 점에서 다른지를 알아보고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준비하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숙박할 곳이나 음식점 등의 전반적인 위치를 파악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여행 계획을 도와주는 유용한 어플을 함께 알아봅시다.



▲출처: 네이버 앱스토어 ‘질병관리본부 mini’

 


질병관리본부min

‘질병관리본부mini’어플은 국내외에서 발생하고 있는 주요 감염병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예방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해당 국가별 필요한 예방 접종을 알아보세요. 주변 환경이 갑작스럽게 변하면서 몸이 적응하지 못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전세계 지하철’




전세계 지하철

‘전세계 지하철’ 어플은 세계 197개 도시에 있는 224개의 지하철, 트램, 페리 노선도를 제공합니다.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해외에서 별도의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환율 확인도 가능하니 매우 편리합니다. 여행 노선을 계획할 때 이용해도 좋으며, 여행 도중에도 사용가능 하므로 다운받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세계 지하철’ 어플은 유료이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출처: 네이버 앱스토어 ‘글로벌 에티켓의 달인’



글로벌 에티켓의 달인

해외 여행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는 ‘에티켓’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되기 위해서는 해당하는 나라의 문화를 알아놓는 것이 중요하겠죠? ‘글로벌 에티켓의 달인’어플은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과 현지 재외 공간 정보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도 함께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긍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는 작은 행동들이나 추임새들이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의사소통에 충돌이 일어나 의미 없는 갈등이 빚어지기도 하죠. ‘에티켓’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TripAdvisor’



TripAdvisor

‘TripAdvisor’는 숙(宿)식(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저가 항공편에 대한 정보와 관광 명소 등 다양한 즐길 거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TripAdvisor’에는 지도도 함께 나와있기 때문에 위치를 찾기에 용이하며 장소나 메뉴를 고를 때에도 다양한 여행자들의 리뷰, 사진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 계획을 짜기 위해서도 필요한 어플이지만 여행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해외여행 필수 어플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 하기 위해서는 해당하는 나라의 지리를 알아 둘 필요가 있겠죠? 처음 가는 곳이니 만큼 길을 잃기 쉬우니 지도를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또 해외여행을 친구들 혹은 가족들과 함께 간다면 서로의 위치도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지 사람들과 제대로 된 의사소통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외여행시 유용한 필수 어플을 소개합니다.





구글 맵스

‘구글 맵스’는 전 세계를 보여주는 지도 어플입니다. ‘구글 맵스’에서는 대중교통 길 찾기 기능이 있어 배낭 여행을 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점검해서 최적의 경로 검색합니다. ‘구글맵스’가 해외여행 필수 어플로 관심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와이파이가 되는 곳을 찾아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맵스’로 원하는 곳 구석구석 여행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율 계산기’


환율 계산기

‘환율 계산기’ 어플은 실시간으로 환율을 업데이트합니다. 모든 통화에 국기가 붙어있어 어떤 나라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환율 계산기’는 오프라인 모드로 설정할 수 있어 데이터가 없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 환율이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가 되어있어 편리한 어플 입니다.



▲출처: 네이버 앱스토어 ‘네이버 글로벌 회화’



글로벌회화

‘글로벌회화’ 어플은 15개의 외국어를 지원하여 현지인들과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지원되는 언어로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아랍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터키어, 포르투갈어’가 있습니다. 여행회화 뿐만 아니라 생활 회화와 핵심 표현들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각 언어들 아래 한국어로 발음이 표시되어 있어 따라 읽을 수 있고,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상황이 급한데 발음을 하지 못하겠다면 현지인에게 직접 문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전체화면 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어플 ‘글로벌회화’를 추천합니다.



▲참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쉐어링’



아이쉐어링

‘아이쉐어링’ 어플은 위치추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함께 여행을 간 친구들이나 가족들의 실시간 위치를 알 수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안전을 책임지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아이쉐어링’은 4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째, ‘위치 알람 서비스’입니다. 미리 정해놓은 위치에서 등록해 둔 친구가 벗어나는 경우 알람으로 통보하는 것이죠. 두 번째 ‘무료 음성통화 기능’입니다. 잔, 와이파이 지역에서 완전 무료라는 점 알아두세요. 세 번째 ‘자동 긴급 호출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을 세 번 위아래로 흔들면 자신의 위치가 바로 전송되는 것이죠. 마지막 ‘위치 히스토리’ 기능입니다. 이동경로을 일자별, 이동별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죠. 그 밖에 핸드폰 분실대비 위치찾기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더 남아있으니 확인해보세요.





Tip 해외여행 보험으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자!

여행을 다니다 보면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혹은 소매치기 당하는 경우가 빈번히 일어납니다. 뿐만 아니라 갑작스럽게 환경이 바뀌다 보니 신체적으로 거부반응을 일어날 수도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도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 사고를 보장해 줍니다. 보험 가입 조건에 따라 여행 도중에 보상받을 수 있는 경우가 나뉘니 꼼꼼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 보험 가입하는 법

➊ 해외여행보험 전문 사이트 – 직접 보험을 가입하러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몰 http://www.travelover.co.kr) 등.

➋ 인천 공항 보험 카운터 – 상담원과 직접 상담을 한 후 자신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해외여행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➌ 보험사 직접 비교 – 여러 개의 보험사를 알아 본 후 전화 상담과 인터넷 가입을 통해 다양한 보험사 보장성을 직접 비교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겠죠. 해외여행 필수 어플로 여행을 계획을 꼼꼼히 짤 수도 있으며 여행 도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 사고들에 융통성 있게 대처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긴 연휴기간이나 방학 등 시간을 활용해서 여행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