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의 미래가 당신의 두 손에!! - 2011년 하반기 정기공채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아시다시피 신도리코의 2011 하반기 정기공채가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마감 시간이 얼마남지 않은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는데요여러분의 열정을 기다리겠습니다:-D 

 

 

 

지난 주 수요일(11 2)에는 신도리코 채용설명회 및 회사  Tour가 있었습니다. 140명의 대학생 여러분께서 참석하셨는데요, 어쩌면 조만간 다시 만나게 될 신도리코의 청춘의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후 2시부터 신도리코 SDNA 301호에서 시작된 본 행사는 당초 예상했던 인원보다 훨씬 많은 분들의 참가로 인해 Part 1. 회사투어와 Part 2. 직군소개가 교차되며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영업군/R&D/ 전산/ 해외업무 등  전직종에 있어 여성지원자분들의 관심도가 고르게 높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각 직종 별로 현업에서 근무하고 계신 선배님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Q&A가 덧붙여져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후일담입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는 노하우나 면접에 대한 질의응답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특히 해외업무의 경우 중국 현지채용에 대한 지원자분들의 궁금증이 많으셨습니다 ㅎㅎ 

  

 

R&D나 영업의 경우 해당업무 수행을 위해 수반되는 역량, 직무의 범위 등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뤘습니다. 본인이 지원하게 될 회사(신도리코)의 비전이나 목표에 대한 궁금증도 많이 보여주셔서 반가웠습니다. 

 

사실 이번 <신도리코 회사Tour 및 취업박람회>의 진행은 보다 더 많은 지원자분들께 신도리코의 진면목을 보여드리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취업박람회라 하면 작은 부스안에서 회사 소개영상을 살펴보거나 현장에서의 미니면접을 체험하는 식입니다. 혹여 대학을 찾아 기업소개를 진행하더라도 보여줄 수 있는 정보의 한계로 인해 취업준비생 여러분과의 Touch Communication이 끈끈(?)해 지기는 어려웠는데요.

 

 

 

 

오픈하기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과감하게 열고 신도리코에 대한 매력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 회사Tour를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신도리코는 인터넷이나 지인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한계를 넘고 싶었습니다취업준비생들이 직접 눈으로 신도리코의 모습을 보고 현업의 선배님들과 직접 대화하면서 신도리코에 대한 애정을 쌓아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취업설명회를 진행하며 뿌듯한 점도 많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매년 그 관심과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참석자분들의 열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수도권 내 재학중인 대학생뿐만 아니라 장거리 버스를 타고 올라오신 지방거주 참석자분들, 먼 일본에서부터 본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비행기까지 타고 날라오신 분까지- 이 자리를 빌어 모든 참석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말씀 드립니다. 

 

신도리코는 1960년 창립 이래 국내 최초의 복사기와 팩시밀리를 생산해 내며 인쇄산업의 혁신적 상징으로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편리를 고려한 디자인철학과 노사 상생을 최우선시 하는 경영 방침으로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신대리 역시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열정을 담아 신도리코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신도리코의 청춘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 이 글은 2011년 11월 7일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