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저작권 걱정 없는 고퀄리티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발표 자료를 작성하거나 대학생 공모전을 준비할 때, 보고서에 어떤 사진을 넣느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집니다. 설명하고자 하는 상황에 꼭 맞는 사진, 퀄리티가 좋은 사진을 쓰면 작성자의 능력까지 더 좋아 보이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찍은 사진이나 기업, 기관에서 제작한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하면 안 되는 것, 잘 아시죠? 바로 저작권 때문인데요. 저작권 걱정 없이 개인적 혹은 상업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 다운로드 사이트를 추천 드릴게요. 대학생들이 리포트를 더욱 돋보이게 해줄 이미지를 찾는 데, 직장인들이 우리 회사에 꼭 맞는 사진, 우리 부서 기획서에 딱 어울리는 세련된 사진들을 쉽고 빠르게 찾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자연과 관련된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UNSPLASH'


* 언플래쉬 홈페이지 https://unsplash.com/


자연환경이나 풍경 사진이 필요하다면 언플래쉬(UNSPLASH)에 접속해보세요. 이 사이트는 매 10일마다 한 번씩 엄선된 10개의 자연 사진을 업데이트합니다. 높은 해상도와 뛰어난 품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사진이 무료로 배포되며 수정과 배포가 자유롭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특정 이미지가 있을 경우 검색창을 통해 영어 키워드로 검색이 가능하며 최신·인기·오래된 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 ’UNSPLASH’ 제공 사진 예시 (출처: UNSPLASH 홈페이지))



언플래쉬는 유저를 대상으로 사진 공모를 받습니다. 사진 촬영에 자신이 있다면 개인 사진을 출품해보세요. 내가 찍은 사진을 전 세계 사람들이 이용한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 출처: BARN IMAGES



감각적인 이미지를 원한다면, 'BARN IMAGES & PICJUMBO'


* 반 이미지스 홈페이지 http://barnimages.com/images

* 픽점보 홈페이지 https://picjumbo.com/#


예쁘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찾는다면 반 이미지스(Barn Images) 와 픽점보(Pic Jumbo)를 추천합니다. 




▲ 사진 정보, 작가 프로필 및 기부 권유문구 (출처: BARN IMAGES 홈페이지)



2명의 라트비아 사진작가가 운영하는 반 이미지스(BARN IMAGES)는 매일매일 새로운 사진들이 업데이트됩니다. 다양한 색감과 주제를 필두로 한 세련된 이미지들이 특징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찍은 작가의 프로필이 뜨며, 선택적으로 사진 당 1$를 기부할 수 있습니다.




▲ 출처: picjumbo 홈페이지



픽점보(PIC JUMBO)는 디자이너 및 사진작가에 의해 만들어진 사진 전문 사이트입니다. 디자이너와 사진작가가 공동으로 운영한 사이트인 만큼 이미지를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끔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 출처: picjumbo 홈페이지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감각적인 이미지들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분류가 잘 되어 있어 원하는 컨셉의 이미지를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013년 11월 3일 오픈한 후에, 약 3,712,048건 이상의 다운로드횟수를 기록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답니다.




▲ 다양한 카테고리 별 검색 탭 (출처: PEXEL 홈페이지)



컬로로 원하는 사진을 찾아보세요, 'PEXELS'


* 픽셀스 홈페이지 https://www.pexels.com/


픽셀스(PEXELS)는 수많은 디자이너, 작가, 프로그래머들과 예술가들 등창작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 푸른 색감의 사진들 (출처: PEXEL 홈페이지)



▲ 사진 클릭 시 표시되는 정보 및 관련 사진 (출처: PEXEL 홈페이지)



자신이 원하는 색깔&톤을 담아낸 사진들을 검색할 수 있도록 ‘Browse by colors’라는 검색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기사진 탭은 물론 가장 인기가 많은 사진작가 탭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원하는 사진으로의 카테고리 별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 이미지마다 다양한 태그가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검색창 (출처: FOTER & PhotoPin 홈페이지)



약 3억 5천장 사진을 보유한 'FOTER' 그리고 'PhotoPin'


* 포터 홈페이지 http://foter.com/

* 포토핀 홈페이 http://photopin.com/


포터(FOTER)는 3억 3500만개의 방대한 사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습니다. 출중한 검색능력이 있다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얻어갈 수 있습니다. 각 사진은 고유한 번호인 ‘embed code’를 가지고 있으며, 포스팅하고 싶은 공간(html모드)에 코드를 입력하고 원하는 사이즈를 입력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Business’검색 시 표시되는 다양한 이미지 (출처: FOTER 홈페이지)



유사한 페이지로는 포토핀(PhotoPin)이 있습니다. Foter과 PhotoPin은 개개인들이 소유하고 있는 이미지를 공유하는 이른바 플리커 이미지(Flikr Image)를 제공한다는 점이 비슷합니다. PhotoPin 역시 수백만 개의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 엄선된 최고의 사진들 – SplitShire ‘TOP BEST PHOTOS’ 탭 참조



카테고리 별 최고의 사진을 엄선한 'SPLITSHIRE'


* 스플리트샤이어 홈페이지 http://www.splitshire.com/


감각적이고 센스 넘치는 사진을 찾는다면 스필릿트샤이어(SplitShire)가 제격입니다. SplitShire는 최신사진 그리고 최고의 사진을 엄선해놓는 것이 장점인 사이트입니다. ‘TOP BEST PHOTOS’탭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돼 다양한 분야 별 최고의 사진들을 감상&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 최고의 사진을 엄선한 ‘SPLITSHIRE’




▲ 이메일 입력창 (출처: Death to the Stock Photo 홈페이지)



주기적으로 고품질 프리미엄 이미지를 받아보고 싶다면,

'Death to the Stock Photo' & HUBSOT


* 데스투더스톡포토 홈페이지 http://join.deathtothestockphoto.com/

* 허브스폿 홈페이지 http://offers.hubspot.com/free-holiday-stock-photos


주기적으로 이미지들을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Death to the Stock Photo’는 이메일만 입력하면 매 월 고품질 사진들을 주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입력창 (출처: HubSpot 홈페이지)



또한 허브스폿(HubSpot)의 경우 할로윈, 크리스마스, 새해, 추수감사절 등 특별한 날과 관련된 사진들(Holiday-Stock-Photos)을 때에 맞추어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족과 지인들에게 특별한 카드를 만들 때 더욱 유익한 사이트입니다.






사진 한 장이 가져다 주는 감성적인 느낌이 글씨보다 더 강하게 전달될 때가 많은데요. 신도대리가 소개한 고퀄리티 이미지 무료 사이트를 통해 적재적소에 맞는 사진을 다운받아 사용해보세요. 전문 작가가 찍은 사진이 여러분의 성과를 한층 돋보이게 해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