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복합기 부문 1위 선정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사무용 복합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신도리코는 한국품질만족지수 복합기 부문 5년 연속 1위라는 결과를 달성하였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종합 지표입니다. 이 조사는 해당 기업의 제품•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서비스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두 협회와 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을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신도리코의 제품•서비스 품질수준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품질수준을 높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특별합니다. 지난 9월 27일 오전 11시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수여식 현장을 소개합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이번 인증수여식에는 24개의 대한민국 유수기업들이 참여하였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117개 제품, 448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소비자와 전문가 총 89,600명이 응답하여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신도리코는 복합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며,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한전KPS, 포스코건설 등의 국내 대표 기업들과 함께 시상식에 참가하였습니다. 





숭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유한주 자문위원장은 기념사에서 “품질의 중요성은 재차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품질의 우수성은 개별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필수적이며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한 기업이야 말로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기업 대표들께서는 1위에 선정됐다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품질경영 성숙도를 높여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어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인증패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이 24개의 참가 기업 대표들에게 직접 인증패를 나눠주고 기념촬영에 임했습니다. 신도리코에서는 기업을 대표하여 홍보실 이철우 이사가 인증패를 받았습니다.





뒤이어 백 회장은 축사에서 올해 1월 열린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의 핵심 쟁점, ‘4차 산업혁명의 이해’를 언급하며 “4차 산업혁명은 다양한 산업을 융합하여 각국 제조 및 서비스에 대대적인 재편을 만들 것이다. 이 때 중요한 것이 바로 ‘품질’이라며 “새로운 것이 융합, 창조될수록 ‘품질’의 가치는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는 고객이 선정한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신도리코는 높은 품질 경쟁력으로 앞으로 더욱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 예고하는 말과도 다름 없었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 복합기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신도리코는 사무기기 분야에서 연구개발과 생산, 영업, 서비스까지 전 부문에 걸쳐 시스템을 갖춘 기업입니다. 50년 이상 국내 사무용 복합기 부문에서 선두를 달려온 신도리코는 국내 최초의 복사기, 팩시밀리 개발의 전통을 이어 현재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특히 문서관리, 문서보안을 위해 각 기업의 내부 전산망과 연동 되어야 하는 오피스 솔루션 고객맞춤형 개발에 있어 국내에서 가장 앞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스마트 오피스로 변화하는 업계 트렌드와 대기업, 금융권, 관공서, 중소기업 등 각기 요구사항이 다른 사무 환경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6년 초에는 독자 개발한 3D프린터 3DWOX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고 3D프린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세련미와 안전성을 강조한 디자인과 웹 모니터링 기능, 캐드프로그램 직접 출력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3DWOX 출시 이후 신도리코는 3D프린터 전시장과 3D프린팅 디자인 페스티벌을 여는 등 3D프린팅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홍보실 이철우 이사는 “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에 선정된 비결은 글로벌 시장에도 통하는 품질, 디자인, 서비스 기준을 갖고 있기 때문” 이라며 “사무용 복합기와 프린터 그리고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3D프린터까지 ‘Sindoh’ 브랜드가 신뢰의 상징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 출처: 한국품질만족지수 한국표준협회 제공



신도리코는 한국품질만족지수 복합기 부문 1위로 선정되어 자긍심과 함께 책임감을 느낍니다. 국내 사무기기의 역사를 시작한 선도기업에서 품질강국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선도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