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파워포인트] 모핑 효과를 이용한 프레지 만들기 팁



안녕하세요. 오피스 문서제작 전문 블로거 친절한 혜강씨입니다.


새로 나온 파워포인트 2016에 프레지 같은 슬라이드 효과가 추가되어 유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죠. (프레지는 모션, 주밍 등을 활용한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도구에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2016에 있는 모핑 기능을 이용해 프레지 처럼 효과를 표현해볼거에요. 파워포인트 2016은 마이크로 오피스에서 1개월 무료 체험판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6 모핑 효과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체험판을 활용해보세요.



마이크로 오피스 365 체험판 다운로드 (링크)



우선 파워포인트 모핑 효과를 이용하는 영상부터 한번 봐주세요!






정말 프레지를 사용하는 것 같죠? 만드는 방법만 알면 파워포인트에서도 움직이는 발표 파일을 만들 수 있답니다!. 이제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 한 후, 슬라이드를 최대한 축소 시킵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로 내리면 슬라이드가 축소됩니다.





[삽입]-[그림]을 이용해 고화질의 사진을 불러옵니다. 슬라이드는 축소되었지만 슬라이드가 가득 차게 이미지를 배치해주세요! 자세히 보면 슬라이드 표시하는 줄자가 작게 보이시죠?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글자를 입력해주세요. 그림과 어울리게 설명을 입력하면 되겠죠?





전체 선택(ctrl+A)하여 그림과 텍스트를 동시에 선택합니다. 그리고 복사(Ctrl+C)합니다.





왼쪽 네비게이션 창에서 (enter)를 쳐서 슬라이드를 추가하고 붙여넣기(Ctrl+V)를 합니다. 그때 (ctrl) 아이콘이 생기는데 [붙여넣기 옵션]에서 [그림]을 선택합니다.


그림으로 붙여 넣는 이유는 그림과 글자가 같이 있을 때 전체를 줄이면 글자 크기는 변경되지 않아서 전부 그림으로 바꾸는 것이랍니다!





왼쪽 네비게이션 창에서 슬라이드를 하나 더 추가한 후,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슬라이드 크기와 완전하게 동일한 직사각형을 만듭니다.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 서식]을 선택한 후, [투명도]를 30~40% 정도로 조정하여 아래 배경이 보일 수 있게 변경해주세요. 해당 도형은 잘라내기(Ctrl+X)합니다. 





다시 2번 슬라이드로 이동해서 그 위에 붙여넣기(Ctrl+V)합니다. 파란 도형이 전체 스크린을 했을 때 실제 보이는 영역이 됩니다. 





왼쪽 네비게이션 창에서 2번 슬라이드를 선택 후 총 4개를 더 복제(Ctrl+D)합니다. 





이제 하나씩 배치를 변경해볼게요. 2번 슬라이드의 이미지는 슬라이드 크기와 동일하게 배치합니다. 직사각형 도형보다는 안쪽으로 들어가지 않게 해주시고, 글자는 직사각형 안에 들어가 있어야 깔끔합니다. 





3번 슬라이드는 슬라이드를 이동하여 글자를 적은 영역이 보이도록 합니다. 





다음 슬라이드는 다른 글자가 보이도록 위치를 변경해주세요. 





마지막 슬라이드에도 마찬가지로 다른 글자도 보이도록 이동하여 배치합니다. 





마지막 슬라이드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게 하기 위해 모든 글자가 다 보이게 다시 배치해주세요. 





이제 모든 슬라이드에 있던 파란 도형은 삭제(delete)합니다. 첫 번째 슬라이드도 이제 필요 없으니 삭제하고, 그림으로 구성된 슬라이드만 남게 합니다. 





네비게이션 창에서 2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5번째 슬라이드를 선택해 슬라이드 4개가 선택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전환]-[모핑]을 선택합니다. 


이제 파워포인트 모핑 효과를 이용한 프레지가 가능해집니다. 

동영상으로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친절한 혜강씨 블로그 바로가기 : http://leehyekang.com/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