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직장노하우

[직장인 파워포인트] 전환기능을 활용한 세련된 피피티 디자인

 

 

안녕하세요, 오피스 문서 제작 전문 블로거 윤피티입니다. 여러분은 파워포인트에서 전환 탭을 얼마나 활용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전환 기능을 활용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슬라이드가 모두 연결된 것처럼 멋스러운 템플릿을 볼 수 있어서 여러 장의 슬라이드를 만들 때 더욱 유용한데요. 슬라이드를 연속성 있게 배치한 후 해당 슬라이드들에 전환효과만 설정해주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환 효과를 이용한 슬라이드 디자인 팁을 공개합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시킨 뒤 [삽입]-[그림]을 이용해 활용할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슬라이드에 이미지가 가득 차도록 위 이미지처럼 늘려주세요. 이미지 사이즈를 늘릴 때는 꼭 Shift 키를 누르고 이미지 크기를 늘려주어야만 비율을 유지한 채로 사진 크기를 늘릴 수 있습니다.

 

 

 

 

같은 이미지를 복사해서 한 장 더 만든 뒤 원본 사진 옆에 배치해주세요.

 

 

 

 

사진크기를 조정했으면 이미지를 복사해 한 장 더 만든 뒤 원본 사진 옆에 배치해주세요. 그런 다음 이미지를 클릭하면 활성화되는 [그림도구] 서식 탭에서 [자르기] 기능을 이용해 좌측에 있는 이미지를 슬라이드 크기에 맞도록 자릅니다. 이때 우측에 있는 이미지는 상단 예시처럼 좌측 이미지 부분만 남기고 잘라주면 됩니다.

 

 

 

 

이어서 우측에 있는 이미지를 복사한 뒤 슬라이드를 새로 만들어 붙여넣기를 합니다. 첫 번째 슬라이드에서는 해당 이미지를 삭제해주세요.

 

 

 

 

다시 첫 번째 슬라이드로 돌아와서 이미지를 우클릭한 후 [그림서식]을 누르고 그림수정 파트에서 밝기 -80%, 대비 -40%로 설정해주세요.

 

 

 

 

슬라이드 크기에 맞는 사각형을 삽입한 뒤 [도형 서식]에서 선은 없음, 색은 RGB 170, 146, 129의 갈색으로 설정한 뒤 투명도를 20%로 설정합니다.

 

 

 

 

도형의 좌측에는 입력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넣어주세요. 저는 ‘윤피티가 알려드리는 파워포인트 기법’이라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밑에 날짜를 기재해주었습니다. 폰트는 [Kopub바탕체]를 사용했으며 굵은 폰트는 [Kopub바탕체Bold], 얇은 폰트는 [Kopub바탕체Light]로 설정했습니다.

 

 

 

 

두 번째 슬라이드에서는 슬라이드보다 이미지가 크기 때문에 [자르기] 기능을 이용해서 슬라이드 크기에 맞도록 이미지를 잘라줍니다.

 

 

 

 

두 번째 슬라이드 하단에 슬라이드의 가로 폭에 맞춰 사각형을 삽입한 뒤, [그리기 도구] 서식 탭에서 도형편집 – 점 편집을 선택하면 점 편집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점 편집이 활성화 되면 도형의 모서리에 있는 점이 활성화 되는데, 이 점을 드래그해서 위 이미지처럼 사다리꼴로 만들어주세요.

 

 

 

 

사다리꼴 모양이 된 도형은 흰색으로 설정해주고 선은 선 없음으로 설정해주세요.

 

 

 

 

이미지는 첫 번째 슬라이드에서 했던 것과 동일하게 밝기 -80%, 대비 -40%로 설정합니다.

 

 

 

 

첫 번째 슬라이드에서 만들어 둔 사각형 도형을 복사해서 두 번째 슬라이드에 붙여줍니다.

 

 

 

 

이 사각형을 우클릭해서 [맨 뒤로 보내기] – [뒤로 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배치하면 슬라이드가 완성됩니다. 이때 이미지와 텍스트 높이의 수평을 맞춰주면 안정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여백과 우측여백도 비슷하게 맞춰주면 더욱 좋습니다.

 

 

 

 

그러면 슬라이드를 하나 더 만들어 보겠습니다. 세 번째 슬라이드를 만든 뒤 슬라이드 아래에 진회색의 사각형을 만들어 배치하고 그 위에 연회색 사각형을 2개 겹치게 해 상단 예시처럼 만듭니다.

 

 

 

 

여기에 이미지를 삽입하면 되는데요. 연회색 사각형의 우측에 배치합니다.

 

 

 

 

사진의 위치에 맞춰 텍스트를 입력하면 세 번째 슬라이드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좌측의 슬라이드창에서 2, 3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상단의 [전환]탭에서 [이동]효과를 선택합니다. 1번 슬라이드에 전환효과를 넣으면 슬라이드쇼를 할 때 해당 페이지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1번 슬라이드는 제외하고 나머지 슬라이드에서 전환효과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전환 기능을 이용하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슬라이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연속되는 이미지 효과로 하나의 그림과 같이 표현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디자인이니 꼭 한번 활용해 보세요!

 


 

 

윤피티 블로그 바로 가기: https://blog.naver.com/rimiy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