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과제 스킬 UP 시켜주는 대학생 과제 필수 사이트 모음

 

 

중간고사가 끝나고 과제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과목에 따라 과제는 시험만큼이나 학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소홀히 할 수 없는데요. 오늘은 대학생들이 과제 시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수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차별화된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사이트부터 같은 내용이라도 훨씬 보기 좋게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이트까지, 과제 스킬을 UP시켜줄 수 있는 대학생 과제 필수 사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픽슬러 (출처: PIXLR)

 


온라인에서 사진을 편집하려면, 픽슬러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해 사진을 편집하고 싶은데 컴퓨터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참 난감한데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픽슬러(PIXLR) 라는 사이트는 ‘온라인 포토샵’으로 불릴 만큼 어도비의 포토샵 프로그램과 매우 유사합니다. 특히 전문적인 디자인 편집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기본적인 편집이라면 픽슬러를 통해 무리 없이 과제를 완성할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세요.

 

 

▲빅카인즈 (출처: 빅카인즈)

 


트렌드 분석을 위한 빅데이터가 필요하다면, 빅카인즈

 

 

빅카인즈(BIGKinds)는 일간지, 경제지, 방송 등의 다양한 언론사로부터 수집한 뉴스로 빅데이터를 구성하여 뉴스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1990년부터 구축된 약 6천 만 건의 뉴스 콘텐츠가 빅데이터화 되어 있습니다. 이슈/트렌드 분석이 필요한 과제를 할 때 무척 유용하겠죠.

 

뉴스 검색 시 1일~1년 등의 단위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언론사별, 사건/사고별, 단어별로 검색을 할 수 있어 정확한 데이터를 추출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뉴스 보기 탭을 이용하면 최신 뉴스를 비롯해 주간의 주목 받은 뉴스 등을 순서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썸트렌드 (출처: 썸트렌드)

 


키워드와 빅데이터를 보기 쉽게, 썸트렌드

 

▒ 썸트렌드
http://www.some.co.kr/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트렌드 키워드를 맵, 추이 그래프 등으로 보기 쉽게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키워드와 관련된 빅데이터를 분석해 언급량 추이, 연관어, 감성 분석 등 SNS에서 사람들의 반응을 키워드로 살펴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특정 주제와 이슈와 관련된 인사이트 리포트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요. 키워드를 기반으로 한 다각적이고 깊이 있는 내용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과제에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RISS (출처: RISS 홈페이지)

 


연구 보고서, 논문을 찾아보고 싶다면, RISS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제공하는 학술연구정보서비스인 RISS입니다. 논문, 세미나 자료, 연구 보고서 등을 손쉽게 검색해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로, 공신력 있는 자료를 인용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바로 메일이나 SNS로 공유할 수 있어 팀 프로젝트 구성원과 함께 내용을 볼 수 있고 엑셀 형태로 내보내기를 할 수 있어 편집하기에도 좋습니다. 자료 검색 후 기간, 인기순으로 자료를 정렬할 수도 있어 최근 자료를 찾아야 하거나 특정 시기에 발표된 내용을 찾아야 할 경우, 훨씬 편리하게 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플랫아이콘 (출처: 플랫아이콘)

 


PPT를 심플하게 만들고 싶다면, 플랫아이콘

 

▒ 플랫아이콘
https://www.flaticon.com/

 

수업에서 직접 발표할 과제를 만들 경우엔 내용도 중요하지만 PPT의 디자인도 신경써야 합니다. 이때 인포그래픽 또는 아이콘을 활용하면 보다 심플하면서도 논리적인 PPT를 만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인 플랫아이콘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필요한 아이콘을 찾아 PPT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필요한 아이콘과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다양한 이미지들이 보기 쉽게 정렬됩니다. 


 
 

▲Smallpdf (출처: Smallpdf)

 


PDF 파일 변환의 모든 것, Smallpdf

 

 

과제를 완성했다면 최종 제출 양식을 확인해야 합니다. 최종 완성본을 PDF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면 각종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Samllpdf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크롬, 사파리,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브라우저와 호환이 되어 급하게 PDF 파일을 변환해야 할 때 무척이나 유용합니다.

 

PDF 회전, PDF를 엑셀이나 워드로 변환, PDF 합치기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편집이 어려운 PDF를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로 로그인을 할 필요도 없으니 활용해 보세요.

 

 

 

 

과제를 위한 주제 선정부터, 자료 정리, 발표 준비까지 짧은 시간 동안 과제를 완성하려면 신경 쓸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닌데요. 일목요연하게 논문을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부터 온라인을 통한 포토샵과 PDF 편집이 가능한 사이트까지 과제 작성에 유용한 사이트를 활용해 보다 쉽고 빠르게 과제를 완성해보세요!

 

▒ 대학생 과제 용도별 필수 사이트

 

 사이트명

 용도

 URL

 픽슬러

 이미지 편집

 https://www.pixlr.com

 빅카인즈

 트렌드 분석

 https://www.bigkinds.or.kr

 썸트렌드

 트렌드 분석

 https://www.some.co.kr

 RISS

 자료, 논문 서치

 http://www.riss.kr

 플랫아이콘

 오피스 문서

 https://www.flaticon.com/

 Smallpdf

 오피스 문서

 https://smallpd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