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019 대학교 봄 축제 일정 및 라인업 공개

 

 

5월의 캠퍼스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대학축제’입니다. 봄의 싱그러움과 여름의 열기가 공존하는 봄 축제는 대학생활에서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행사인데요. 과제와 중간고사를 무사히 마쳤다면 이제 축제를 즐길 차례입니다. 올해는 어떤 프로그램과 초대 가수가 축제를 더 뜨겁게 만들어 줄까요? 2019년 대학교 봄 축제의 일정과 초대 가수 라인업, 가보면 좋을 대학 축제를 소개합니다.

 

 

 

 

2019년 대학교 봄 축제 일정과 초대 가수 라인업

 

올해 대학교 봄 축제도 여느 때와 다름 없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유명 초대 가수의 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동기, 선후배들과 함께하면 좋은 2019년 대학교 봄 축제의 일정 및 초대 가수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 2019 봄 축제 일정

 


 

- 이화여대: 5월 14일(화)~5월 16일(목)

- 명지대: 5월 14일(화)~5월 16일(목)

- 단국대: 5월 14일(화)~5월 16일(목)

- 부경대: 5월 14일(화)~5월 16일(목)

- 서울시립대: 5월 14일(화)~5월 17일(금)

- 국민대: 5월 14일(화)~5월 17일(금)

- 광운대: 5월 14일(화)~5월 17일(금)

- 경희대: 5월 14일(화)~5월 17일(금)

- 홍익대: 5월 15일(수)~5월 17일(금

- 인하대: 5월 15일(수)~5월 17일(금)

- 동국대: 5월 21일(화)~5월 23일(목)

- 고려대: 5월 21일(화)~5월 24일(금)

-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5월 22일(수)~5월 24일(금)

- 덕성여대: 5월 23일(목)~5월 24일(금)

 

▒ 2019년 봄 축제 초대 가수 라인업

- 명지대: 윤하, 쌈디, 먼데이키즈, 아이콘, 길구봉구, 홍진영

- 단국대: W24, 청하, 10cm, (여자)아이들, 정승환, 혁오밴드, 후디, 쌈디, 박재범

- 부경대: 다이나믹듀오, 제시, 40, DJ켄타, DJ매드

- 서울시립대: 볼빨간사춘기, 위너, 케이시, 에픽하이

- 국민대: 이로한, 하온, 마마무, 샘킴, 길구봉구, 볼빨간 사춘기

- 광운대: 제시, 싸이, 디에이드, 김나영, (여자)아이들, 벤, 민경훈

- 경희대: 길구봉구, DPR Live, 볼빨간 사춘기, 박명수

- 인하대: 나플라, PH-1, 그루비룸, 볼빨간사춘기, 혁오밴드, 위너, 싸이

- 동국대: 데이식스, 헤이즈, 여자친구, 10cm, 빈지노, 윤하

- 고려대: 치즈, 윤딴딴, 카더가든, 잔나비, (여자)아이들, pH-1, 식케이

- 덕성여대: 거미, DJ램블린, DJ타조, 다비치, 후디

 


놓치지 말아야 할 대학교 축제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막강한 라인업과 대학 특색이 묻어나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가득한 축제를 엄선해 소개해드립니다.

 


 


▲ 출처: 홍익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홍익대학교 축제 <PLAY BUTTON>

 

대학 축제 중에서도 ‘홍대 축제’는 그 명성이 자자합니다.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홍익대학교의 2019년 봄 축제 <PLAY BUTTON>은 ‘홍대 축제’라는 명성에 맞게 화려한 초대 가수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5월 15일에는 걸그룹 레드벨벳과 랩퍼 빈지노가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16일부터는 싸이, 10cm, 잔나비, 다이나믹듀오, 윤하, MFBTY가 축제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 출처: 이화여자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이화여자대학교 축제 <Episode>

 

개교 133주년을 맞은 이화여대에서는 <Episode>를 주제로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축제를 진행합니다. 다른 축제에서는 보기 힘든 방 탈출 게임 <E-scape>, 떡볶이와 생과일 주스를 먹고 떡볶이 브랜드와 과일명을 맞추는 <장금 이화> 등 듣기만 해도 흥미로워 보이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이화여대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술을 판매하는 주점 대신 먹거리와 굿즈를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배꽃 야시장>이라는 이름으로 밤에도 부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유니크한 굿즈는 축제 첫날부터 품절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늦지 않게 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 출처: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페이스북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축제

 

‘넌 빛나고 있어’라는 슬로건으로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의 축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무장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노래, 모창, 성대모사, 춤 등 성대생들의 다양한 장기자랑을 뽐내는 재주꾼 선발대회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관객의 함성소리를 측정하여 데시벨 순으로 순위를 부여하는 이색적인 심사 방법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와 카트라이더를 주 종목으로 한 E-Sports 대회도 개최됩니다. 5월 17일 예선을 거쳐 23일 축제 기간에 본선이 진행된다고 하니 E-sports 관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대회를 놓치지 마세요.

 


 

 

다채로운 볼거리는 물론 인디밴드부터 힙합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가수 공연이 준비되어 있는 2019 대학교 봄 축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중간고사와 과제, 취업 준비로 쌓였던 스트레스를 축제에서 날려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