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주말 나들이도 댕댕이와! 반려견과 함께 가기 좋은 서울 근교 애견 카페



곳곳에서 들려 오는 단풍 소식에 나들이 계획 세우기가 한창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는 물론이고 반려동물과도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자 이곳 저곳을 찾게 되죠. 바쁜 일정 탓에 반려동물과의 교감이 부족했던 견주들은 날씨도 좋고 비교적 여유로운 가을의 주말을 이용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떠나기 좋은 곳을 찾느라 분주한데요. 오늘은 서울 근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카페를 소개합니다.



▲ DTOH 카페 실내 (출처: DTOH 블로그)



애견용품 브랜드 카페 #DTOH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애견 카페는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DTOH(디투에이치)’입니다. 이곳은 애견용품 브랜드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최근 카페를 오픈해 견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부터 작은 소품 하나까지 반려동물에게 최적화된 공간으로 알려져 있죠.


견주들을 위한 공간은 최대한 벽에 밀착돼 있고 테이블과 의자 모두가 중앙을 바라보게 세팅돼 있습니다. 덕분에 반려동물은 널찍한 공간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고 주인은 이들의 모습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투에이치는 애견용품 브랜드를 만들고 판매하는 곳에서 운영하는 카페인 만큼 곳곳에 애견들을 위한 의자, 집, 장난감 등이 배치돼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견 카페 DTOH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83-14 1층

- 운영시간: 매일 12:00~18:00

-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kpjglobal





▲ 해피곰패밀리 카페 실내 (출처: 해피곰패밀리 블로그)



소형견 전용 카페 #해피곰패밀리


두 번째 애견 카페는 실내 바닥의 대부분이 푹신한 방석과 카펫으로 꾸며져 있는 ‘해피곰 패밀리’입니다. 이곳은 5kg미만의 소형 반려동물의 전용 카페로 입장이 비교적 제한적인 점 참고해 주세요.


3차 예방접종까지 완료한 반려동물만 입장할 수 있고, 수컷은 매너벨트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대여 가능), 암컷 역시 가임기 또는 임신 중인 경우 매너 패드 착용 또는 입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 집당 입장 가능한 반려동물의 수도 정해져 있는데요.  3마리까지만 허용되며 4마리부터는 1마리 당 3천 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조금 까다롭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이런 규칙 덕분에 쾌적하고 질서정연한 카페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판매되는 모든 빵류의 디저트 제품은 발달장애인들의 직업훈련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만들어진 착한 기업 ‘뜨랑슈아’의 것이라고 하니 댕댕이와 함께 보다 의미 있는 소비도 가능하겠죠?  



▒ 애견 카페 해피곰패밀리

-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평촌2로2번길 11-17

- 운영시간: 화요일~일요일 11:00~20:00

-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happygomfam






▲ 비숲 카페 야외 운동장 (출처: 비숲 인스타그램)



애견 힐링 파크 #비숲


세 번째 애견 카페는 ‘비숲(비밀의 숲)’입니다. 도심을 벗어나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숲으로 둘러싸인 비밀스런 공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름에 걸맞게 단순한 카페를 넘어 공원에 가까운 특별한 공간을 가진 애견 카페입니다.


비숲에는 카페 실내의 널찍한 공간 외에도 반려동물과 견주 모두가 자유로이 뛰놀 수 있는 야외 공간인 운동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도심 근교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큰 규모의 카페이죠. 애견놀이터라 불리는 운동장에는 다양한 놀이시설과 장난감이 갖춰져 있고 여름철에는 수영장이 오픈합니다. 그리고 비숲을 나와서도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바로 옆 반월호수 둘레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견주와 반려견 모두에게 더 없이 좋은 시간을 선사합니다.



▒ 애견 카페 비숲

- 주소: 경기도 군포시 둔대로28 반월호수 옆

- 운영시간: 매일 10:00~22:00

- 홈페이지: https://m.blog.naver.com/visoop






▲ 아이러브퍼피 카페 실내 (출처: 아이러브퍼피 홈페이지)



반려동물용 디저트 카페 #아이러브퍼피


네 번째 애견 카페는 2009년 오픈해 10년차를 맞은 ‘아이러브퍼피’입니다. 전망 좋은 카페로 입 소문이 나있고, 반려동물 분양은 물론 목욕, 용품, 훈련 등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서비스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반려동물과의 접촉을 싫어하는 사람을 위한 룸도 따로 마련돼 있어 일반적인 카페를 찾는 손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러브퍼피의 가장 큰 특징은 직접 만든 반려동물용 머핀과 쿠키를 맛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쌀가루, 유기농 밀가루, 우유 등에 치즈, 닭가슴살 등을 첨가해 영양가 있는 간식을 만들어 판매하는데 반려동물과 견주 모두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펍(PUB)으로 탈바꿈하여 방문하는 시간대에 따라 다른 느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애견 카페 아이러브퍼피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1275번길 38-5

- 운영시간: 매일 10:00~22:00

- 홈페이지: https://ilovepuppy.modoo.at/






어느덧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5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그만큼 우리의 일상에 반려동물이 깊게 자리해 있고 많은 것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선선해진 날씨에 그 어느 때보다 나들이하기 좋은 시기인 만큼 우리 댕댕이도 함께 하면 좋겠죠? 오늘 알려드린 서울 근교의 애견 카페에서 댕댕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