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3D 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성수동에 처음 자리잡은 이래로 이 곳의 변화와 발전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과거 공장이 바쁘게 가동됐던 성수동은 이제 문화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서울의 대표적인 거리로 거듭났는데요. 이에 신도리코는 성수동 구석구석에 담긴 이야기를 전해 왔습니다. 신진 작가를 육성하는 복합문화공간부터 캔들과 비누 등 예쁜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소규모 공방까지 성수동의 감성이 진하게 묻어나는 쇼핑&문화공간 6곳을 소개합니다.


▲성수동 로드투어 쇼핑&문화공간 위치(출처:카카오맵)


성수동 브랜딩 스페이스 <무드랩(mood.lab)>





무드랩은 스타트업 브랜드를 서포팅하고 신진 작가를 육성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개인과 기업의 브랜딩을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간의 무드를 찾아주는 연구소’란 뜻인 ‘무드랩(mood.lab)’이란 이름도 이런 의미에서 지어졌는데요. 카페 겸 살롱, 팝업스토어가 있는 오픈 스페이스 등의 다채로운 공간과 신생 브랜드의 개성 넘치는 제품을 만나보세요.



운영시간 매일 11:00 - 20:00 (휴무는 SNS로 공지)

연락처 070-8829-5833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stagram.com/mood.lab/


공간의 무드를 찾아서! 브랜딩 스페이스 ‘무드랩’ 방문기




꽃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플라워 스튜디오 겸 카페 <오다주웠다>





성수동에는 꽃과 커피, 여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인 플라워 스튜디오 겸 카페 ‘오다주웠다’가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게 꽃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일반적인 꽃집에서는 흔히 보기 어려운 들꽃, 야생꽃 느낌의 꽃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모든 커피를 핸드드립 형식으로 추출하는 것도 이곳을 찾는 손님들에게 휴식을 선물하기 위한 오다주웠다만의 특별한 원칙이라고 하니 작은 행복과 휴식이 필요할 땐 이곳을 한번 찾아보세요.



운영시간 매일 11:00 - 20:00 (월요일 휴무)

연락처 010-5754-5335

공식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omijiung


소확행이 있는 곳, 플라워 스튜디오 ‘오다주웠다’ 방문기




싱그러움 가득한 보태니컬 디자인 그룹 <틸테이블>





‘틸테이블’은 식물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식물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플랜테리어 기업입니다. 틸테이블의 사무실이자 쇼룸인 이곳은 싱그럽고 따뜻한 색감이 매력적인 곳인데요. 틸테이블만의 식물 클래스인 ‘보태니컬 디자인 클래스’도 마련되어 있으니 자연을 느끼고 식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운영시간 매일 10:00 - 19: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연락처 02-544-7936

공식 홈페이지 http://www.tealtable.com/


보태니컬 디자인 브랜드 그룹 ‘틸테이블’ 방문기




내 취향을 발견하는 성수동 편집샵 <더블유디에이치>





더블유디에이치(WxDxH)는 그릇, 가방,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입니다. 더블유디에이치는 공간을 의미하거나 사이즈를 측정하는 용어인 ‘Width(넓이)’, ‘Depth(깊이)’, ‘Height(높이)’의 약어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좋은 제품을 발견하고 소개하며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 하고자 하는 뜻이 담겨 있는데요. 각자의 철학이 담긴 200여개의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매일 12:00 - 20:00 (단, 주말은 13:00 오픈)

연락처 02-469-8675

공식 홈페이지 http://www.wxdxh.co.kr/


위시리스트에 넣고 싶은 편집샵, WxDxH(더블유디에이치)




성수의 감성을 담은 새로운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





성수동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이자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성수연방’은 저마다의 개성을 지닌 여러 브랜드들이 모여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샵 ‘띵굴(Thingool) 스토어’, 신개념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이 성수연방의 대표적인 공간입니다. 특히 성수연방은 성수동의 지역적인 특색을 유지하기 위해 과거 화학공장으로 쓰이던 곳을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이를 매력적인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것이 특징인데요. 다른 핫플레이스와는 차별화된 성수동만의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성수연방을 한번 방문해 보세요.



입점 매장 띵굴스토어, 아크앤북, 천상가옥 등

연락처 070-8866-0213

주차 3,000원/시간(추가 20분당 1,000원)


개성 넘치는 브랜드의 스토리와 공간의 미학이 어우러진 <성수연방> 방문기



기다림과 공들임의 미학이 있는 <선물공방 공드리>





최근 성수동에는 젊은 예술가들이 운영하는 소규모 공방들의 숫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선사하는 <선물공방 공드리>가 있는데요. 이곳은 비누와 캔들, 석고방향제 등을 제조•판매하는 공방입니다.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클래스가 마련되어 있어 직접 제품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운영시간 매일 11:00~20:00 (일요일 휴무, 클래스 시 유동)

연락처 010-9938-0219

공식 홈페이지 http://www.gongdry.co.kr


<선물공방 공드리> 원데이 클래스 체험기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 <신도문화공간>





신도문화공간은 성수동에 위치한 신도리코 본사 내 전시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신도리코가 젊은 미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SINAP(Sindoh Artist Support Program) 선정 작가들을 비롯해 다양한 신진 작가들의 전시가 열리는데요. 신도리코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열려 있어 성수동의 문화살롱으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진기종 작가의 개인전 <21세기 박제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도문화공간 진기종 개인전 <21세기 박제사>


장소 신도문화공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3)

전시기간 2019년 8월 22일(목) ~ 2019년 10월 15일(화)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주말, 공휴일 휴관)


자세히 보기




트렌디한 감각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복합문화공간,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가 마련된 공방 등 성수동에 위치한 다양한 편집샵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성수동에서 따뜻한 감성과 에너지를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성수동을 거닐다 근사한 식사와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생각난다면 성수동의 맛집과 카페를 소개한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