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가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 사무용 복합기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은 신도리코는 뛰어난 기술력과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사무용복합기 시장을 선도해갔는데요. 이번 11번째 수상을 계기로 한국을 대표하는 사무용복합기 기업으로 우뚝 선 신도리코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 (출처: KS-QEI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KSQM)가 국내 소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입니다. 품질만족지수는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나눠 측정하는데요. 사용품질은 성능·신뢰성·내구성 등 6가지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감성품질은 이미지·인지성·신규성 등을 분석해 평가합니다. 



국내 최초로 복사기와 팩시밀리를 선보였던 신도리코는 이번에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는데요. 여기에는 우수한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점이 주효했습니다. 


▲ 좌측부터 스마트 A3 컬러 복합기 ‘D450’, 흑백 복합기 ‘N620’, 

고성능 A4 컬러 복합기 ‘C300’, 컬러 레이저 프린터 ‘P300dn’ 


그동안 신도리코의 사무용 복합기 제품들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유지비를 줄이는 뛰어난 품질과 경쟁력으로 사무 환경에서 각광받아 왔는데요. 올해는 스마트 A3 컬러 복합기 ‘D450’, 흑백 복합기 ‘N620'과 고성능 A4 컬러 복합기 ‘C300’, 컬러 레이저 프린터 ‘P300dn’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사무기기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기능을 갖춘 A3 흑백 복합기 ‘N620시리즈’는 뉴노멀 시대에 부합하는 사무기기로 평가받으며 사무용복합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오피스 솔루션 ‘Sindoh Cloud MPS’ 


이와 함께 기업 프린팅 환경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 제공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기업의 문서관리 등 유지비를 절감하는 통합문서솔루션인 ‘MPS 솔루션’, 스마트워크, 클라우드 사무 환경에 발맞춘 'Smart Office 솔루션’, 문서보안 솔루션 패키지 '신도시큐원(Sindoh SecuOne)', 전자문서 편집, 변환 및 병합이 가능한 솔루션 ‘도큐원(DocuOne)’ 등을 연달아 출시하며 오피스 솔루션 분야의 전문성을 키워 나가고 있죠.



뿐만 아니라 신도리코는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전국 11개의 서비스센터와 총 500여 곳에 이르는 서비스 전문점 및 지정점 네트워크를 갖추는 등 국내 최고의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지난 60년간 고객들이 신도리코에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한국품질만족지수 사무용 복합기 부문에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경쟁력을 가진 고성능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해 높은 고객 만족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신도리코는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아 ‘Start, New Sindoh’라는 슬로건과 함께 변화와 혁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2D 프린터 및 복합기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진출한 신사업 3D 프린팅 분야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벨기에 3D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머티리얼라이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는데요. 새로운 사업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신도리코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