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된 일상과 마음가짐에 맞춰 스마트폰 앱까지 재정비하고 싶은 분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이 소개하는 앱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 생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주목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소개하는데요. 이번 달에는 소셜 앱부터 신개념 쇼핑, 게임 앱까지 추천드리겠습니다.
소셜 앱으로 매일 읽고 쓰기
새해를 맞아 매일 꾸준히 책을 읽거나 일기를 쓰기로 마음을 먹었셨나요? 그렇다면 브런치로 읽고 세줄일기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브런치 (출처: 구글플레이 스토어)
서점 못지않은 #브런치
브런치는 마음에 드는 작가를 구독하고 원할 때마다 꺼내 읽어볼 수 있는 앱으로 마치 온라인 서점에 온 듯 다양한 글을 찾아 읽어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또한 브런치팀의 심사를 통과한 작가들이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편집자가 엄선한 오늘의 글은 물론 인기 글, 최신 글, 추천 글 등 다양하게 소개되는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로 분류된 글을 직접 찾아볼 수도 있는데요. 모든 글엔 라이킷, 댓글 기능도 있어서 작가와 직접 소통도 가능합니다.
작년에 서점가를 강타한 베스트셀러 <90년생이 온다> 등은 브런치에서 연재되던 글이었는데요. 최근 수많은 베스트셀러가 브런치에서 발굴됐을 정도로 흥미로운 글들이 많답니다. 오늘 퇴근길엔 브런치에서 내 취향에 맞는 글을 구독해보세요.
▲ 세줄일기 (출처: 구글플레이 스토어)
일기로 힐링하고 위로받는 #세줄일기
간단히 하루를 기록하고 싶지만 SNS에 공개하긴 싫고 메모장에만 남겨두긴 아쉽다면 세줄일기 앱을 활용해 보세요. 세 줄의 글과 한 장의 사진으로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일기장을 제공합니다.
익명으로 공개할 수도 있어서 위로받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일기를 보며 공감할 수도 있으며 연령, 직업, 관심사에 따라 일기를 모아볼 수도 있습니다. 연인, 친구, 부부끼리 교환일기도 가능하죠. 마음대로 쓰는 메모와는 달리 길이 제한이 있기 때문에 심사숙고해 깊이 있는 글을 올리게 된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세줄일기에 감성 콘텐츠가 많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2020년 12월 기준 앱 다운로드가 무려 115만 건을 돌파하는 등 인기 앱으로 등극했습니다.
비대면 트렌드에 맞는 쇼핑 앱
코로나19로 쇼핑 앱의 인기가 날개 돋친 듯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포마켓이 확장돼 소셜 인플루언서들이 생활 밀착형 제품을 공구(공동구매)로 직접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전문적인 공구 플랫폼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공구마켓 (출처: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터넷 최저가 보장하는 #공구마켓
공구마켓은 주방용품, 생활/욕실,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선택해 쉽게 물건을 고를 수 있습니다. 무료배송이나 9,900원 이하의 저가 상품들도 손쉽게 선택해 찾아볼 수 있으며 주문 즉시 그날 바로 배송된다는 특징이 있죠.
또한 경쟁사와 비교해 최저가가 보장되기 때문에 가격 비교 걱정 없이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구매한 상품이 최저가가 아니라면 차액을 현금으로 보상해 주니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물건을 살 때 가격 비교를 해가며 허비하던 시간이 줄어들어 시테크(時-tech)도 가능한 공구마켓! 새해엔 귀찮은 가격 비교는 끝내고 클릭 한 번으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해보세요.
▲ 그립 (출처: 구글플레이 스토어)
판매자가 직접 라이브방송하는 #그립
셀러 역할을 하는 인플루언서의 라이브방송은 익숙하지만 제품을 만든 사람이 직접 등장하는 라이브방송은 아직 생소한데요. 라이브쇼핑 앱 그립은 제품을 직접 만들고 파는 사람이 나와 신뢰감을 더욱 높여줍니다.
관심 있는 제품이 있다면 팔로우를 추가해 두고 라이브 방송 일정만 미리 체크하고 이후 방송 시간에 맞춰 핸드폰으로 라이브방송을 시청하면 되죠. 실시간 채팅으로 제작자에게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물어 볼 수 있고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스토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특가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죠. 라이브 시청 후 1시간 이내까지는 라이브가로 구매할 수 있으니 위시리스트가 있다면 꼭 놓치지 마세요.
새해에도 놓칠 수 없는 게임 앱
스마트폰의 꽃은 게임이죠. 새해에도 다양한 게임의 재미를 놓칠 순 없는데요.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앱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배틀그라운드 (출처: 구글플레이 스토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랑 받은 앱 순위에 오른 #배틀그라운드
애플이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무료 앱들을 공개했는데요,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무료 아이폰 게임 10’에 배틀그라운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외딴 섬에서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다양한 전략과 무기를 활용해 싸우고 마지막 1명(1팀)이 살아남는 순간까지 전투하는 게임입니다. 점점 좁혀지는 경기 구역 내에서 플레이어는 전략적으로 배치한 무기, 소모품, 차량을 찾아 최후의 1인(1팀)이 되기 위해 싸우는 형식이죠.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가 결산한 내용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다운로드 랭킹 4위, 월간 순 사용자 랭킹 1위를 기록하기도 할 정도로 게임 카테고리 내 인기 앱인데요. 모바일 게임을 해보고 싶은데 어떤 게임을 다운 받을 지 고민된다면 온 국민의 배틀로얄! 배틀 그라운드를 시작해 보세요!
▲ 메이플스토리M (출처: 구글플레이 스토어)
메이플스토리 감성 담긴 #메이플스토리M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도 메이플스토리는 들어봤을 텐데요. 메이플스토리M 모바일은 PC버전의 메이플스토리 감성이 그대로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마치 손안에서 방대한 메이플 월드가 펼쳐지는 것 같죠.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콘텐츠를 그대로 담아내 모바일에 최적화됐는데요.
메이플스토리M은 다섯 가지 직업(해적, 마법사, 전사, 궁수, 도적)이 존재하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미션과 퀘스트를 수행하고 채팅 및 파티 콘텐츠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작용 할 수도 있죠. 매일 완료할 수 있는 온라인 과제가 있는데 매일 0시에 초기화되며 연동시킨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계정으로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마일리지로 게임상 유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죠. 업데이트마다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데 최근엔 BTS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출시 소식을 전해 팬들의 호응도 엄청났습니다. 호불호 없는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감성을 모바일에서 언제 어디서나 느끼고 싶다면, 메이플스토리M이 제격입니다.
새해맞이 독서하고 일기 쓸 수 있는 앱부터 소셜 앱부터 게임 앱까지 함께 알아봤는데요. 다음 달에도 <슬기로운 앱생활>을 통해 흥미로운 신작 앱과 인기 앱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황소처럼 활기찬 한 해 되세요!
'기획 연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명 페트병, 골판지 박스 분리배출이 의무라고?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알아보기 (0) | 2021.01.13 |
---|---|
국내 주식세금, 개미도 내야 할까? 주식 양도소득세와 증권거래세 알아보기 (0) | 2020.12.28 |
이번 연말, 집콕할 때 보기 좋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드라마 추천 (0) | 2020.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