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Cost Down! G/S부 Workshop

 

 

2월 23일 신도리코 서울본사 C&F동 강의장과 본관동 회의실에서 G/S부서의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G/S부서는 제품 생산을 위한 원자재의 수급과 부품 공급 등 글로벌 소싱을 담당하는데요. 제품 생산 시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펼쳐오며 낭비되는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오프닝 멘트와 공지사항을 전달한 후 각 팀별 회의실로 이동해 작년 4분기에 대한 선제적 C/D 활동에 대한 리뷰와 2024년 레진, 철판 등 주요 원자재 가격 변동에 대한 대응 방안, 양산 기종에 대한 C/D 추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브레인스토밍을 실시했습니다. 각 강의장에서 G/S부 팀원들은 열띤 토론을 하며 안정적이고 전략적인 Cost Down을 위해 논의를 이어 갔습니다. 

 

 



이후 공정별, 담당별로 수립한 Cost Down 추진계획을 정리하고 기타 업무 개선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한 토의도 진행하였는데요. 우수 사례로 제시되었던 복합기의 일부 부품에 대한 분석과 유사한 사례 점검을 통해 추가적인 C/D의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각 팀별 전체 발표를 통해서 논의한 내용을 공유할 수 있었고, 질의응답을 통해서 더욱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 

 

 



정광오 생산본부장은 “작년 한 해 동안 G/S부의 일원들이 모두 열심히 한 덕분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었다. 수고한 모두를 위해 박수를 드린다”며 직원들을 격려하였습니다. 또한 “복합기 제품을 생산하는데 수많은 부품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사고의 전환을 통해 우수한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가자”며 G/S부의 주요 역할인 C/D를 위한 노력도 당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