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축제의 달 5월에 만나는 5월 문화행사!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은 5월입니다. 매일 회사 사무실에만 앉아 있으면 계절 변화를 느끼기 힘든데요,  5월에는 전국적으로 각종 행사와 축제들이 정말 많이 열린답니다. 도심을 벗어나 색다른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특이하고 재미있는 축제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

 

 

싱그러운 녹차 향기 가득, 39회 보성 다향제 녹차대축제

 

 

 

 

녹차하면 보성, 보성하면 녹차! 보성은 우리나라 최고의 차 주산지임과 동시에 차산업, 차문화의 발상지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바로 이 보성에서 녹차 대축제가 열립니다. 쌉싸름한 녹차 한 잔으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곳, 바로 보성 다향제 녹차대축제인데요. 5 14일부터 19일까지 한국차소리문화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에서는 녹차와 함께 한국차스승헌다례, 찻자리경연, 황실혼례복식패션쇼, 차문화행사 등 차문화와 관련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차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보성의 녹차내음과 철쭉향 속에서 낭만과 여유를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웃음꽃이 피어나는 건강한 소풍, 2013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350년이 넘는 역사를 뛰어넘어 지역축제로 자리 잡은 행사인데요. 5 8일부터 12일까지 대구 약령시에서 펼쳐집니다. 주요 행사는 한약재를 진상하는 감봉절차와 청년 허준 선발대회로 한의학 전문가들의 솜씨를 눈여겨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들이 많습니다. 인체모형을 활용하여 장기마다의 알맞은 처방을 소개하는 인체장기체험, 전통 한약방이 재현된 가게에서 약 썰기와 약첩 싸기, 약 짜기 등을 체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무료한방체험을 통해 건강검진과 체질감별을 받고 뜸과 침을 맞거나 한방족탕으로 피로를 풀 수도 있고요. 즐거운 축제도 즐기고 건강해질 수 있는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놓치지 마세요!

 

 

시인 정지용의 고향 옥천의 문학축제, 26회 지용제

 

지용제는 한국 현대시의 선구자이자 우리 민족의 정서를 가장 잘 표현한 시인 정지용을 추모하고, 후세에도 그의 시문학 정신을 이어가자는 뜻에서 출발한 축제입니다. 5 10일부터 12일까지 그의 고향인 옥천에서 펼쳐지는 지용제에는 여러 공연, 전시, 거리축제와 더불어 청소년문학상, 지용문학상, 지용신인 문학상 등 정지용의 뜻을 잇는 문학행사들이 있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시인 정지용의 문학을 좋아한다면, 그의 삶의 향수를 느끼고 싶다면 지용제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람, 자연, 문화가 어우러진 축제, 2013 계족산 맨발축제

 

 

 

 

5 11일에서 12일까지 계족산 황톳길에서 열리는 2013 계족산 맨발축제는 사람, 자연,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축제입니다. 2006년부터 시작한 계족산 맨발축제는 시민들이 체험하고 즐기는 시민참여형 축제인데요. 황토를 소재로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에코힐링 선양 문화예술제와 걷고 싶은 길, 계족산 황톳길에서 열리는 에코힐링 선양 마사이 마라톤이 있습니다. 계족산 맨발축제에서 자연을 맨발로 걷는 독특한 경험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하나되는 지구촌, 2013 9회 국회동심한마

 

 

서울 시내에서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축제를 찾으신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제 9회 국회동심한마당은 동심을 중심으로 지구촌 모두가 하나되어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는 축제인데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펼쳐볼 수 있는 아주 뜻 깊은 자리가 되어 왔습니다. 지구촌한마당 퍼레이드에서는 전국의 어린이, 청소년, 다문화가정, 참전국 가정들이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하고요. 국방부 군악대, 특전사 무술시연과 참전국 마칭밴드, 동심오케스트라 등의 다양한 공연과 추억의 동심놀이,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 소방안전체험, 찾아가는 과학관, 민속놀이, 구연동화 등의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5월에 열리는 행사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5월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신대리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