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어학 공부도 스마트하게, 영어 공부 애플리케이션 소개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자기 계발의 일환으로 영어 공부, 많이들 하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은 빡빡한 근무 시간으로 영어 공부에 많은 시간 투자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게 영어공부 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영어 공부 애플리케이션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학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이른바 스마트한 영어 공부인 셈이죠.





하지만 영어 공부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 어떤 어플을 골라서 공부를 해야 할 지 다소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중에서도 특히 유용한 영어 공부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꾸준한 영어공부를 지향하는, 데일리페이퍼

 

 

 


 

영어는 꾸준한 학습이 실력 향상의 지름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학습쪽지 데일리페이퍼는 학습자가 영어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알림 기능을 제공해서 매일매일 공부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돕습니다. 총 공부 시간이 1~2분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통근시간에 짬짬이 공부할 수 있습니다.

 

 

5분이면 충분합니다, 워드톡

 

 

 



워드톡은 영어 암기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래시카드, 영어사전, 연상 이미지 학습과 같은 효과적인 방법들로 학습자의 영어 암기를 유도하기 때문에 단어 습득 효과가 높습니다. 난이도별로 단어가 구분되어 있어 토익이나 토플 같은 공인 시험을 준비할 때도 좋습니다.

 


영어 듣기의 기본을 다지려면, 아리랑 라디오 

 

 

 



영어 듣기의 정석으로 일컬어지는 아리랑 TV를 스마트폰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영어 라디오인 아리랑라디오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교통, 날씨 등의 생생한 실생활 정보와 함께 라디오 프로그램, 국악, 대중가요 등 한국의 문화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한국의 문화를 다루는 아리랑라디오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어학 초보자들에게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고의 팟 캐스트만 모았다, 영어팟

 

 

 

 

 

 

영어 공부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를 자주 듣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어팟은 영어 공부에 꼭 필요한 팟 캐스트들만 모았습니다. 팟 캐스트를 실시간으로, 혹은 다운받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영어 듣기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제격입니다.

 


여행 갈 때 꼭 필요한, EBS 여행영어

 

 

 



교육방송 EBS에서도 영어 공부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했습니다. 여행영어에서는 숙박, 쇼핑, 교통 등 상황에 맞는 영어 표현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무려 600여 개에 달하는 상황별 회화 문장은 일상적인 회화표현으로 이루어져 있어 실전에서뿐만 아니라 영어 회화를 공부하는 직장인들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새해 다짐을 영어 공부로 잡으신 직장인 여러분들이 분명 많으실 겁니다. 2013년의 반을 지나고 있는 지금, 그 다짐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스스로를 점검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올해는 영어 공부 마스터, 모두 성공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