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New CI 임직원 소감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2013년 11월 19일, Sindoh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아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발표했습니다. New CI와 슬로건에는 차별화된 오피스 솔루션으로 확신과 신뢰를 주는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 거듭나겠다는 Sindoh의 각오와 다짐이 담겨있습니다.



▲ 2013년 11월 New CI 선포식 모습



새롭게 선보인 CI는 이제 서울본사는 물론, 아산사업장, 지사, 파트너, 중국법인에서도 만나 볼 수 있게 됐습니다. Sindoh 가족이 각자의 근무지에서 New CI를 직접 만나본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익숙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새로움으로 글로벌 도약을 꿈꾸다 <서울 본사>



Sindoh의 새로운 CI를 맞이하는 직원들의 소감이 남다릅니다. 경영기획실 신상현 선임도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New CI를 통해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는 Sindoh의 노력에 남다른 감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소감을 전합니다.






경영기획실 신상현 선임


New CI 탄생 소식에 설렘을 갖고 혼자서 다양한 형태를 그려보기도 했습니다. 이번 New CI에 대한 느낌을 한 마디로 이야기하자면 ‘익숙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새로움’ 입니다.


신뢰를 상징하는 Sindoh의 대표 색상인 블루톤(Blue tone)과 뫼비우스 모양의 입체적 심볼은 3D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변화에 끊임없이 노력하는 Sindoh를 상징적으로 조명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슬로건인 ‘Unmistakable’은 시간이 지날수록 명료하면서도 깊은 의미가 담긴 강한 메시지라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번 New CI는 세계시장으로 더욱 친근하고 세련되게 다가가는 Sindoh의 브랜드 가치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Sindoh의 New CI & 슬로건처럼 저 역시 ‘Unmistakable’의 자신감으로 최선을 다해 일하고 싶습니다.






New CI가 가진 의미와 디자인 감각에 대해 이야기해준 김현섭 사원의 소감도 들어볼까요?




HW개발부 김현섭 사원


Sindoh의 New CI에서 글로벌 브랜드 수준에 맞는 아름다움과 세계로 나아가자는 Sindoh의 포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New CI를 처음 접했을 때 디자인 감각이 잘 살아있는 CI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문자로 표기한 이전 CI는 강인한 기업의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 New CI는 소문자가 함께 구성돼 부드러우면서도 유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New CI 오른쪽에 위치한 뫼비우스 형태의 삼각형 도형은 2차원에 갇혀서 생각을 해오던 것을 탈피하고, 3차원적인 생각을 가능하자는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할 수 없다고 여긴 것들에 대해서 도전적이고 창조적인 생각을 해보자고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는 CI가 새롭게 탄생한 만큼 Sindoh가 눈부신 발전을 통해서 유명 글로벌 기업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저 또한 제가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실제로 마주하며 느낀 New CI에 대한 느낌과 생각 <아산사업장>


풍부한 문학적 감수성을 한껏 드러내며 New CI에 대해 재미있는 평가를 해준 아산사업장 직원들의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THP사업부 성백인 주임


낡은 부리를 깨고 발톱과 깃털을 뽑는 고뇌의 사간을 이겨내 환골탈태하는 솔개처럼 새로운 도약과 ‘Unmistakable’의 메시지를 담은 New CI가 아산에 스며들었습니다. 


유연하면서도 확신에 찬 서체의 ‘Sindoh’와 신뢰 가는 전문성, 남다른 디자인 감각, 고객 만족을 위한 사려 깊음을 상징하는 다른 선들이 함께 만나 영원한 뫼비우스를 이루는 것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신도人들의 협력을 상징하는 듯 합니다.


‘기록은 기억을 남긴다’ 탈무드에 적힌 문장입니다. New CI ‘Sindoh’가 글로벌 Sindoh로 세계인에게 영원히 기억되길 바라봅니다.






실제로 변경된 New CI를 설치하는 모습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본 소감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직원도 있었죠.




총무부 박현민 사원


총무 일을 맡으며 아산사업장의 CI 변경과정을 모두 지켜보았습니다. 새롭지만 친숙함이 전해지는 New CI를 보며 기업 정체성에 대한 제작자들의 진지한 고민과 노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야간에 조명을 받아 밝게 빛나는 아산사업장의 New CI는 간판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바뀐 로고가 눈에 참 잘 들어온다’는 방문객들의 평가에 제 마음도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사랑하는 New CI로 우리 Sindoh가 더욱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원합니다.




New CI에 담긴 철학에 공감하는 응원 메시지 <지사 & 파트너사>


New CI는 뫼비우스 문양의 삼각포인트 모티프로 신뢰 가는 전문성, 남다른 디자인 감각, 고객 만족을 위한 사려 깊은 비즈니스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지사와 파트너사들도 New CI에 담긴 철학에 공감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경북지사 안현진 사원


New CI는 친환경 느낌의 연두색과 Sindoh 고유색상인 짙은 파랑색, 그리고 깨끗함을 상징하는 하늘색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나라사랑, 직장사랑, 사람사랑의 기업정신과 신의, 창의, 노력의 사훈, 그리고 영업, 기술, 파트너의 3가지 요소를 상징하는 듯한 삼각형 구도는 가장 명확하게 ‘Sindoh’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경기북부 아람솔루션 권진웅 대표


새롭게 바뀐 CI로 간판 교체가 완료되면서 기존 이미지 보다 더 세련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평범한 간판에 비해서 색깔이 독특하고 예쁘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어서 홍보효과도 더욱 좋아질 것 같습니다.


New CI의 뫼비우스 삼각 이미지가 과거 CI보다 미래지향적이고 첨단 기술을 상징하는 것처럼 보여 좋았습니다. 또한, 새로운 CI 덕분에 Sindoh의 전문성이 한 차원 더 높게 부각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글로벌 Sindoh 파이팅입니다!




새로운 CI와 슬로건으로 다시 태어난 Sindoh가 더 많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강한 신뢰와 확신을 주며 세계 무대에 우뚝 서는 그 날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