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호선 테마열차 라바 지하철 시간표 맞춰 타기!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신도리코 서울본사는 지하철 성수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과 가까워 많은 직원들이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는데요. 11월 1일부터 성수역을 지나는 2호선에 라바 테마열차가 운행을 시작해 사내에서도 화제입니다.




▲ 출처: 서울시 공식 페이지



‘라바 지하철’은 서울시와 서울메트로가 지하철 개통 40주년을 맞아 기획한 테마열차입니다. 특유의 표정과 엽기적인 행동이 눈에 띄는 ‘라바’ 캐릭터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출처: ㈜투바앤 홈페이지



2011년 KBS에서 방영된 국산 애니메이션 ‘라바’는 1년 전부터 경기도 버스 내에서 방송되는 G-Bus TV에서도 방송되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현재 라바 캐릭터는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수출하는 효자 캐릭터로 성장했답니다.




▲ 출처: 서울시 공식 페이지



라바 열차는 안과 밖이 모두 다른 콘셉트로 꾸며졌습니다. 5개 홀수칸은 테마존, 나머지 짝수칸은 코믹존입니다. 홀수칸은 <라바와 친구들>, <라바 카툰 세상 속으로>, <라바를 찾아라>, <라바와 함께 떠나>, <라바와 독서여행> 이렇게 총 다섯 개의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코믹존인 짝수칸은 <라바와 지하철 여행>, <라바와 웃어봐>, <레드와 옐로우>, <라바와 파티를>, <라바와 세상 밖으로> 등 다소 우스꽝스러운 캐릭터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각 칸 마다 서로 다른 볼거리가 있어 언제 봐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출처: 서울시 공식 페이지



11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라바 지하철은2호선 1편성(10량)으로 구성됐으며 하루에 8회 (평일, 토요일 8회 / 일요일, 공휴일 7회) 2호선을 지나갑니다.


평일과 일요일, 공휴일의 경우 신도림역을 출발해 서울대입구역, 삼성역, 성수역, 시청역, 홍대입구역을 지나 신도림역으로 들어가는 외선 구간을 순환합니다. 반면 토요일에는 신도림역에서 출발해 홍대입구역, 시청역, 성수역, 삼성역, 서울대입구역을 지나 신도림역으로 순환하는 내선 순환열차에 배치됩니다.


요일에 따라 순환 방향, 배차 시간이 다르니 라바 열차를 타 보려면 열차 시간표를 꼭 먼저 확인하세요. 그리고 수요일은 열차 정비를 위해 운행하지 않습니다. 이 점 꼭 참고하세요!



<라바 지하철 평일 열차 시간표>





<라바 지하철 토요일 시간표>





<라바 지하철 일요일•공휴일 시간표>





올 봄,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와 콜라보레이션 해 캐릭터 랩핑을 한 ‘타요 버스’가 어린이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번에는 지하철에서도 인기 만화 캐릭터를 볼 수 있어 어린이들이 특히 좋아할 듯 합니다. ^^ 2호선을 타실 기회가 있다면 운행시간을 맞춰 라바 지하철 꼭 타보세요~




▲ 출처: 서울시 공식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