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을 위한 업무에 도움되는 웹사이트 모음!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직장인들의 업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PC입니다. 스마트한 PC 활용은 업무 효율과 직결되는 부분으로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업무용 소프트웨어 사용 팁이나 필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좋은 웹사이트를 알아두면 더 빠르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겠죠? 지금부터 직장인의 업무 성과를 더욱 높여줄 다양한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이미지와 아이콘을 찾기 좋은 사이트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만드는 작업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데요. 하지만 PPT 디자인을 할 때 좋은 이미지나 아이콘을 간편하게 찾는다면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저작권에서 자유롭게 이미지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전 세계 사진 작가들이 자신의 사진을 올려 데이터베이스를 형성합니다. 사진의 종류에 따라 유료, 무료로 나눠져 있지만 무료 이미지도 종류가 많아 원하는 사진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출처: pixabay



아이콘 찾기에 좋은 <아이콘 파인더>


<아이콘 파인더>는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에 삽입할 아이콘을 찾을 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파일 형식이 PNG로 되어 있어서 특별한 편집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파인더>는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문 검색을 통해 자료를 찾아야만 한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 출처: ICONFINDER



웹 프로그램 사용에 유용한 파워블로그


요즘은 파워 블로그에도 일반 서적 못지 않게 많은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웹 프로그램에 관해 알짜배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파워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파워포인트를 위한 파워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


2012년 네이버 파워 블로그로 선정된 <친절한 혜강씨>는 다양한 파워포인트 사용법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제작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사용법이 쉽게 설명돼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엑셀 사용법도 함께 다루고 있는데요. 포스팅을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업무에 필요한 스킬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 출처: 친절한 혜강씨



동영상 강좌가 있는 파워 블로그 <하늘지기 영상공방>


<하늘지기 영상공방>은 동영상을 만드는 프로그램인 ‘VEGAS(베가스)’의 기초 강좌부터 응용 강좌까지 다양하게 소개하며 동영상을 만드는 유용한 팁을 제공합니다. 업무 중 동영상을 제작해야 하는 일이 생겼을 때 참고하면 좋은 블로그입니다.




▲ 출처: 하늘지기 영상공방



꼼꼼한 업무를 도와주는 캘린더 사이트


바쁜 업무 중에는 중요한 스케줄을 깜빡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스케줄을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과 연동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캘린더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웹사이트에 최적화 되어 있는 <구글 캘린더>


구글 캘린더는 웹사이트에 특화된 캘린더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더욱 편리합니다. 구글 캘린더의 디자인과 기능은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MS아웃룩과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직장에서 MS아웃룩을 사용한다면 활용하기 좋고 팀원들간의 스케줄 공유도 가능합니다.




▲ 출처: 구글 캘린더



네이버 계정을 주로 사용한다면 <네이버 캘린더>


네이버 메일 계정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네이버 캘린더를 추천합니다. 네이버 메일과 네이버 캘린더를 같이 이용하면 받은 메일을 일정으로 바로 등록할 수 있고 캘린더에 초대된 팀원끼리 스케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캘린더는 아기자기한 스티커와 다양한 색상을 활용하여 캘린더를 꾸미는 재미도 있습니다.




▲ 출처: 네이버 캘린더



지금까지 직장인 업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웹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웹사이트를 활용하여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똑똑한 직장인으로 거듭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