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여름맞이, 대학생 이색 아르바이트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곧 여름방학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이 벌써부터 ‘꿀 알바 찾기’에 나섰습니다. 2~3개월 가량 학교를 떠나 자유 시간을 가지게 되는 대학생들은 긴 시간을 이용해 용돈도 벌고, 이색 경험도 하며 쏠쏠한 재미까지 맛볼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체험해 보고자 다양한 계획을 세워나가고 있는데요. 여름맞이 대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 바로 만나 보겠습니다.






안전 지킴이 <수상안전요원>


▶ 캐리비안베이 아르바이트

▶ 오션월드 아르바이트


‘물놀이’ 시즌이 다가오면서 대학생들 사이에 ‘수상안전요원(라이프가드)’이 인기 아르바이트(알바)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무더위를 피해 수영도 즐기고, 자격증까지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올 여름 워터파크, 해수욕장 등에서 경험하는 수상안전요원 아르바이트에 도전해 보세요.


수상안전요원(인명구조원)은 수영장, 워터파크, 해수욕장 등 물가에서의 레크레이션을 즐기는 사람의 안전을 지키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업무의 특성상 인명을 다루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일정기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채용이 가능합니다. 국내 굵직한 대표 워터파크에서는 자체적으로 수상안전요원 트레이닝 센터를 운영해 교육 및 라이센스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격증은 개인적으로도 취득이 가능합니다. 수상안전요원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사단법인에서 취득할 수 있고, 주로 대한적십자사, 대한수중핀수영협회, 수상인명구조교육협회에서 취득합니다.






서비스업 도전 <리조트·펜션 근무>


▶ 에버랜드 리조트 아르바이트

▶ 하이원 리조트 아르바이트


방학•휴가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이면, 전국의 리조트, 펜션 등에서는 서비스 업무를 도맡아 진행할 아르바이트생 모집이 한창입니다. 티켓 발권 업무부터 주방 보조, 홀 서버, 컨시어지(concierge), 하우스키핑(housekeeping) 등 다양한 직무에서 서버를 채용하는데요. 특히 호텔관광경영 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에게는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돼 인기 아르바이트로 소개되고 있답니다.


리조트•펜션 아르바이트의 장점은 장기간 안정적으로 아르바이트를 실시할 수 있다는 것과, 숙식 제공은 물론 회사에 따라 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돈도 벌고 휴무일을 이용해 막간의 여름 휴가까지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아르바이트, 서비스업에 도전해 보세요.






다 함께 <체험 학습 현장 가이드>


▶ 체험 학습 현장 아르바이트 모아보기


방학을 맞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각종 ‘여름맞이 체험학습 현장’에서도 아르바이트생 모집이 한창입니다. 이 아르바이트는 영어캠프, 수련회, 직업 체험 박람회 등의 다양한 체험학습 현장에 직접 투입돼 작게는 아이들을 인솔하는 단순 보조부터 프로그램 멘토와 교사로까지 활약하게 되는 아르바이트입니다. 대부분 대학교와 공공기관 등의 단체에서 모집을 진행하고, 특별한 지원자격은 없으나 유아교육•기타 교육과 관련한 전공자를 우선 시 채용하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지원 전, 미리 체크해 보세요.






즐겨라 <페스티벌 현장 진행요원>


▶ 페스티벌 아르바이트 모아보기

▶ 2015 뮤직 페스티벌 모아보기


5월부터 시작된 뮤직 페스티벌이 절정에 치닫고 있습니다. 매주 주말이면 수도권을 기점으로 한 전국 곳곳에서는 다양한 음악 축제가 한창인데요. 바로 이곳의 현장 진행 요원(staff)이 최근 인기 아르바이트로 급 부상하고 있습니다. 현장 진행부터 아티스트 케어, 케이터링(catering), 티켓 발권, 안전 요원 등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이색 업무들을 체험할 수 있어 공연기획•연출 등의 관련 학과 재학생과 공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 모두에게 인기랍니다.






일석이조 <여행 가이드&사진촬영>


‘한류 열풍’이 거세지면서 한국으로 여행을 즐기는 외국인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아르바이트가 계속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아르바이트로는 ‘국내 여행 가이드’를 손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아르바이트는 수 많은 여행객이 찾아 드는 여름에, 장기간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너도나도 찾는 아르바이트로 유명합니다. 함께 여행도 즐기고, 교류를 통해 친목도 쌓고, 어학까지도 공부 할 수 있어 ‘최고의 꿀 알바’라 소개되고 있죠.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제2외국어 전공 학생들에게는 참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과 관련한 이색 아르바이트로 ‘관광사진촬영 아르바이트’도 급 부상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명 관광지를 무료로 여행하고, 그곳의 전경을 멋지게 촬영해 사진을 전달하면 되는 일인데요, 사진 촬영 초보자는 물론 카메라 대여까지 가능해 방학맞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그야말로 ‘꿀 알바’입니다.






지금까지 ‘여름맞이 대학생 이색 아르바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아르바이트에 도전해 보고 싶은가요? 보다 알차고 유익한 방학을 위해 자신에게 꼭 필요하고, 그 동안 경험해 보고 싶었던 일을 찾아 도전해 보세요. 잊지 못할 시간과 경험을 선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