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흥행 기대작! 2015년 하반기 개봉 예정 영화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한국영화진흥위원회 집계에 따르면 하반기가 시작된 최근 박스오피스 차트에 <극비수사>, <연평해전>, <소수의견> 등 한국 영화들이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2015년 한국 영화계의 새로운 기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분노의 질주 : 더 세븐>, <쥬라기 월드> 등 외화들이 강세를 보였던 상반기 극장가를 뒤엎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2015년 하반기 영화계를 더욱 뜨겁게 달굴 작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신대리가 추천하는 ‘하반기 개봉 예정 영화’ 10편을 만나 보겠습니다.






30년을 기다렸다 <터미네이터 제니시스>2015년 7월 2일 개봉


할리우드의 대표 SF 시리즈 ‘터미네이터’가 돌아왔습니다.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는 30년 만에 시리즈의 리부트를 알리는 작품으로, 로봇이 지구를 지배하는 2029년 인류 저항군과 로봇 군단 스카이넷의 전쟁을 그렸습니다. 전작에 이어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터미네이터로 출연해 젊은 시절의 터미네이터의 명성을 완벽하게 재현할 계획이며, 한국 배우 ‘이병헌’도 함께 출연해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입니다.






판타지 공포 <손님>2015년 7월 9일 개봉


지난 6월 18일 개봉된 영화 ‘경성학교 : 사라진 소녀들’에 이어 또 하나의 미스터리 공포 영화가 찾아옵니다. 7월 9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손님>은 독일 하멜른의 ‘피리 부는 사나이’를 모티브로 차용, 1950년대를 배경으로 지도에도 없는 산골마을에 들어선 낯선 남자와 그의 아들, 그리고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했던 비밀과 쥐들이 기록하는 마을의 기억을 이야기합니다. 류승룡, 이성민, 이준, 천우희의 섬뜩한 연기 변신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스타 총출동 <암살>2015년 7월 22일 개봉


2015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영화 <암살>, 이 영화는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들과 임시정부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까지 이들의 엇갈린 선택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작품입니다.


배우 전지현, 하정우, 이정재, 오달수, 조진웅과 ‘흥행 보증수표’ 최동훈 감독(범죄의 재구성, 타짜, 전우치, 도둑들 연출)이 만들 낼 충무로의 새 역사, 함께 기대해 보시죠.






역대 최고 미션 <미션 임파서블 : 로그네이션>2015년 7월 30일 개봉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다섯 번째 영화 <미션 임파서블 : 로그네이션>의 메인 포스트가 공개됐습니다.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은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 팀원들이 그들을 파괴하려는 국제적인 테러 조직 ‘로그네이션’에 맞서 역대 가장 불가능한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고난도의 모터사이클 추격 장면, 거대한 폭발 장면 등은 영화의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미션 임파서블’만이 보여줄 수 있는 화려한 액션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오게 하는데요. 영화 속 ‘톰 크루즈’, ‘제레미 레너’, ‘사이먼 페그’, ‘빙 라메스’, ‘알렉 볼드윈’, ‘레베카 퍼거슨’의 리얼 액션, 7월 30일 극장에서 만나 보세요.






광역수사대 VS 재벌 3세 <베테랑>2015년 8월 5일 개봉


범죄 액션 영화의 대표 감독 ‘류승완’, 영화 ‘국제시장’으로 1000만 자존심을 세운 ‘황정민’, 신스틸러 ‘유해진’, ‘오달수’, 개성파 배우 ‘유아인’, 모델 ‘장윤주’의 조화가 만들어낼 영화 <베테랑>이 8월의 화제작으로 떠올랐습니다. 영화 ‘국제시장’ ‘베를린’ ‘신세계’ ‘군도 : 민란의 시대’ 등 다양한 작품에 참여한 대한민국 최고의 베테랑 스태프들이 함께하는 이 영화는 안하무인 유아독존 재벌 3세를 쫓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활약을 그린 작품입니다. 다가오는 8월 5일 통쾌한 재미, 짜릿한 액션, 시원한 웃음과 함께 하세요.






슈퍼히어로 <판타스틱4>2015년 8월 20일 개봉


마블 코믹스 최초의 히어로팀 <판타스틱4>가 8월 20일, 새로워진 초능력을 선보입니다. 기존의 운명적인 선택을 받은 히어로가 아닌 자신의 선택에 따라 책임을 감당해야 하는 ‘판타스틱 4’의 캐릭터들은 원치 않았던 초능력을 지니게 되면서 그 힘에 대해 고뇌하게 되는데요. 영화 ‘위플래쉬’의 주역 ‘마일즈 텔러’부터 영화 ‘설국열차’의 ‘제이미 벨’, 그리고 ‘케이트 마라’, ‘마이클B. 조던’까지 탄탄한 연기력으로 중무장한 슈퍼히어로들이 올 여름,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검객들의 대결 <협녀, 칼의 기억>2015년 8월 개봉


지난해 추석 화려하게 포문을 열 대작 중의 대작이었던 <협녀, 칼의 기억>이 한 해를 넘긴 올해, 드디어 개봉(개봉일 미정)됩니다. 무협 액션 영화 ‘협녀: 칼의 기억’은 고려 말, 왕을 꿈꿨던 한 남자의 배신으로 인해 18년 후 숙명적 재회를 갖는 유백(이병헌)과 월소(전도연), 홍이(김고은)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이들의 화려한 검술은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뜻이 달랐던 세 개의 칼, 칼의 기억을 만나 보시죠.






돌아온 제임스 본드 <007 스펙터>2015년 11월 개봉


다가오는 11월, 영화 ‘007 스카이폴’ 이후 3년에 만에 돌아오는 24번째 007 시리즈가 개봉됩니다. <007 스펙터>는 ‘제임스 본드(다니엘 크레이그)’가 자신의 과거와 연관된 암호를 추적하던 중 최강의 조직 ‘스펙터’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위험에 처하게 되고, 정부와 갈등하던 MI6 마저 와해될 위험에 처하는, 시리즈 사상 최악의 위기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역대 제임스 본드 중 가장 뛰어난 액션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은 ‘다니엘 크레이그’가 다시 한번 제임스 본드로 나타나 업그레이드 된 액션과 ‘다니엘 크레이그 식 본드’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2015년 겨울, 온 몸을 얼게 할 강렬한 액션을 만나 보세요.






마지막 게임 <헝거게임 : 더 파이널>2015년 11월 개봉


전세계가 열광한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 ‘헝거게임’ 시리즈의 최종편 <헝거게임 : 더 파이널>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공개 하루 만에 약 40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헝거게임’ 시리즈 마지막 작품에 대한 기대와 애정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에피소드 7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2015년 12월 개봉


‘스타워즈’의 7번째 이야기가 찾아옵니다.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는 지난 1983년 개봉된 ‘스타워즈 에피소드6 : 제다이의 귀환’ 이후 30년이 지난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오리지널 스타워즈 시리즈’의 주역들이 대거 출연해 그 위대함을 새롭게 그려낼 예정입니다. 스타워즈 시리즈가 탄생시킨 스타 ‘해리슨 포드’를 비롯해 오리지널 시리즈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 역의 ‘마크 해밀’, 레아 공주 역의 ‘캐리 피셔’, C-3PO의 ‘안소니 다니엘스’, 츄바카 역의 ‘피터 메이휴’, R2D2 역의 ‘케니 베이커’가 등장합니다.






이 밖에도 수많은 작품들이 줄지어 개봉될 예정입니다. 2015년 하반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영화’와 함께 하세요.




<인시디어스3>

: 절대 공포로 돌아온 ‘인시디어스3’, 7월 9일 개봉.


<메이즈 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

: 메이즈 러너 두 번째 이야기, 9월 17일 개봉.


<대호>

: 12월 7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대호’는 조선 호랑이와 호랑이를 사냥하는 사냥꾼 천만덕(최민식)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루시드 드림>

: 고수, 설경구, 강혜정, 박유천 주연의 ‘루시드 드림’은 3년 전 아들을 잃어버린 한 남자가 ‘루시드 드림(자각몽)’을 통해 단서를 발견하게 되면서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사투를 그린 작품.


<부산행>

: 공유, 정유미, 마동석 주연의 ‘부산행’은 이상 바이러스로 뒤덮인 재난 속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사투를 그린 작품으로 서울역을 출발해 부산으로 향하는 KTX 안이 주 배경인 영화.


<조선마술사>

: 유승호, 고아라 주연의 ‘조선마술사’는 위험한 사랑에 빠진 조선 최고의 마술사가 거대한 음모에 휩싸여 운명을 거스르게 되는 영화.


<서부전선>

: 1953년 6.25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남과 북의 병사가 한국전쟁 서부전선에서 만나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설경구, 여진구 주연작.


<내부자들>

: 윤태호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내부자들’은 대한민국 사회의 부패와 비리를 내부자들을 통해 날카롭게 해부하는 범죄 드라마.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주연작.


<사도>

: 영화 ‘사도’는 뒤주에 갇혀 죽은 사도세자의 이야기를 그린 이준익 감독의 작품.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주연작.


<히말라야(가제)>

: 대한민국 대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신의 영역’이라 불리는 해발 8750미터 히말라야 에베레스트에서 생을 마감한 후배 대원의 시신을 거두기 위해 ‘휴먼원정대’와 함께 떠난 목숨 건 여정을 그린 감동 실화. 황정민, 정우 주연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