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신문 정기구독이나 우유 배달을 신청해보신 적이 있나요? 직접 나가서 사오지 않아도 집 앞으로 배송해주니 매우 편리한데요. 요즘은 이런 정기 배송 서비스가 신문이나 유제품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바로 ‘서브스크립션 커머스(Subscription Commerce)’ 라는 서비스가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죠. ‘서브스크립션 커머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란?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란 소비자가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면 사업자가 정기적으로 특정 상품들을 선별해서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서비스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유는 전문성, 편리성, 가성비로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고객 정보와 상품정보를 비교해 전문가가 특정 상품들을 선별해 주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비교 분석하여 싸고 좋은 상품을 선택하지 않아도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더불어, 일정 금액을 정기적으로 지불하면서 상품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금액 없이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친환경 제품이나 안전한 먹거리인 유기농 식품 혹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시장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없는 것은 찾는 것이 어려울 정도인데요. 과거 신문 배달과 같은 한정적이었던 정기배송에 비교하자면 서비스계의 혁신을 이루었을 정도입니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먹거리의 즐거움을 나눕니다.

 

안전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알맞게 다양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시장이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과일, 견과류, 유제품 등과 같은 식재료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즐기는 스낵종류들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식품을 저렴하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먹거리의 즐거움을 함께하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를 함께 봅시다.

 

 

▲출처: FOODPLAB 홈페이지


 

푸드플랩(FOODPLAB)

‘푸드플랩’에서 제공하는 ‘Snack Box’는 맛있는 웰빙 스낵을 모아놓은 예쁜 간식 박스입니다. 푸드 전문 큐레이터가 직접 맛보고 고른 것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고를 필요가 없으며, 맛과 건강 모두 신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중가보다 10-30%까지 할인된 가격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 디저트를 맛 볼 수 있습니다. 푸드플랩이 다른 간식 박스와 차별화 된 점 중 하나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는 스낵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신문이나 잡지를 구독하는 것과 같이 스낵도 일정 기간 동안 구독할 수 있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스낵 박스! 기대가 됩니다.


 

▲출처: BEAN BROTHERS 홈페이지

 

 

빈브라더스(BEAN BROTHERS)
‘빈브라더스’는 커피를 사랑하는 혹은 사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월 커피 테마가 달라지면서 새로운 원두를 접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스토리 혹은 즐기는 노하우 등등 ‘원두’과 함께 ‘커피’ 문화 자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빈브라더스를 구독하는 과정 역시 흥미롭습니다. 소비자가 한 달에 마시는 커피 분량을 체크하고 그에 맞는 양의 원두를 제공하며, 원두를 가는 방식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분쇄하지 않는 홀빈부터 시작하여 핸드 드립, 커피메이커, 프렌치프레스, 모카포토, 에스프레소머신 등과 같은 선택지로 소비자의 기호를 고려합니다. 빈브라더스를 구독하면서 맛과 문화를 함께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사랑과 정성도 배송해드립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아낌없이 베풀어주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아이나 펫을 키우는데 있어서 더 예쁘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에 많은 걸 주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부담이 되기 마련입니다. 또 어떤 것이 더 좋은지 비교 분석하는 것도 복잡하며 같은 것도 가격차이가 많이나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를 이용하시면 더 이상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알찬 내용물로 사랑을 전해보세요!

 

 

 

▲Green Spring 홈페이지

 

 

 그린 스프링(Green Spring)
‘그린스프링’은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한 건강식을 정기배송합니다. 영양식, 간식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식기 세트, 장난감과 같은 완구용품도 준비되어있습니다. 또한 성인을 위해 만들어진 순한 친환경 한방 화장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감동box 홈페이지

 

 

감동box
‘감동box’는 아기와 가족 모두에게 행복을 전합니다. 일상 생필품부터 시작해서 오직 아기와 어머니를 위한 ‘임신 출산 박스’와 아기의 탄생부터 100일까지 필요한 ‘백일의 기적박스’, 12개월까지 필요한 발달용품을 담은 ‘잼잼 박스’, 아기와 부모님간의 유대감을 올려주는 오감발달 ‘홈플레이box’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육아 정보도 얻고 아이들을 위한 물품도 구매할 수 있는 ‘감동box’로 사랑을 표현해보세요.

 

 

▲참조: PET BOX 홈페이지

 

 

펫박스(PET BOX)
‘펫박스’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애견용품을 판매합니다. 사랑하는 펫을 정기구독을 한다면 밖에서 따로 영양식이나 애견용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방으로 만든 수제 간식과 같은 영양식부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애견용품 팩 그리고 미용 용품 등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양이를 위한 애묘 용품과 간식거리들도 있습니다.

 

밖에서 강아지나 고양이의 물품을 살 때에 부담되는 가격에 망설이고는 합니다. 하지만 ‘펫박스’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애견/애묘 용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펫박스’로 펫에게 사랑을 전달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름다움을 전합니다.

 

누군가를 위해 꽃을 사본적이 있나요? 꽃은 특별한 날에만 사야 할 것 같아 곁에 두는 것을 미루게 됩니다. 하지만 꽃을 정기적으로 받아 봄으로써 꽃이 지니고 있는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내면과 외면이 함께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지고 싶었던 명품 브랜드의 화장품이 있었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구매하기 망설여질 때가 있습니다. 없는 것을 찾아 보기 힘든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명품 브랜드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독해보세요.

 

 

▲출처: Men in Bloom 홈페이지

 

 

멘인블룸(Men in Bloom)

멘인블룸은 정기적으로 꽃을 배송해줍니다. 꽃은 가지각색의 분위기로 보는 사람의 기분을 전환시키곤 하는데요. 꽃이 주는 생명감은 지친 심신을 달래줍니다. 심심했던 사무실 책상에 꽃을 둘 수도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평소에 하지 못한 말을 꽃으로 전달 할 수도 있습니다.. 꽃의 아름다운 분위기와 의미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 로맨티스트가 되고 싶다면 멘인블룸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출처: W-BOX 홈페이지

 

W-BOX

‘W박스’는 고가의 명품화장품의 미니어처를 정기구독 하는 서비스입니다. W박스는 고가의 명품 화장품을 직접 선택하여 체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화장품의 가격대가 부담스러워 사용해보지 못했던 것을 저렴한 가격에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고가의 화장품이기 때문에 용량 대비 환산 가치가 높은 제품들로 엄선되며 써보고 싶은 브랜드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고 싶은 브랜드가 있었지만 부담스러워 망설이고 있었다면 W박스에서 체험해보세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는 고객과 함께하는 행복 배송 서비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형 제품을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혹시 지금 필요한 것이 있다면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한번 검색해 본 뒤 구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