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스낵컬쳐] 한방차와 따뜻한 족욕! 겨울철 필수코스, 약다방봄동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에 신대리입니다.


직장인들에게 무엇보다 소중한 점심시간, 어떻게 보내시나요? 대부분의 직장인이 일에 치여 허겁지겁 시간을 흘려 보내기 일쑤일 텐데요. 하지만 점심(點心)은 ‘마음에 점을 찍는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런 단어의 뜻처럼 하루에 한 시간 정도는 나 자신의 마음을 풀어놓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도리코 블로그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이나 반차를 낸 오후, 소중한 시간을 알차고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스낵컬쳐’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스낵을 먹듯이 짧은 시간 동안 간편하게 문화를 즐기는 것인데요. 이번에는 그 첫 회로, 홍대 거리에 있는 ‘약다방 봄동’을 다녀왔습니다.






마포구에 위치한 '약다방 봄동'은 위 아래층에 한의원이 자리한 조금은 신기한 한방카페입니다. 독채 건물의 이곳은 카페인 ‘봄동’과 한의원인 ‘생강’ 두 곳으로 나뉩니다. 한의사들이 직접 개발한 약차를 판매하는데요. 약한 신체부위와 성향을 상담하고 그에 맞는 차를 추천해주는 ‘차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예쁜 인테리어에 설레는 마음입니다.^^







약다방 봄동은 1,2층으로 되어 있는데요. 카페에 들어서면 잔잔하게 흐르는 음악소리와 차분함이 느껴져 마음이 절로 편안해집니다. 입구를 들어서니 널찍한 테이블과 소파, 야외테라스가 펼쳐지네요. 봄이나 여름에는 야외에서 차 한잔하면서 날씨를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한의사 선생님이 차분하고 조용한 목소리로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메뉴는 기본약차와 맞춤약차로 나뉘는데요. 약한 신체부위와 생활패턴에 따라 6가지 기본약차가 준비되어 있고, 마음상태에 따른 48가지 맞춤약차가 있습니다. 저는 차를 주문하기 전, 제 몸 상태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차를 추천받기 위해서 ‘차담’을 신청했습니다.





차담은 일과 인간관계, 가족, 주거환경과 관련해서 내가 좋아하는 요소와 싫어하는 요소에 대해서 답하고,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건강문제를 상담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맞춤약차를 상담하는 과정(\25,000)과 환까지 추천해주는 프로그램(\50,00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담은 25분 동안 이루어집니다.





설문지에 평소 나의 성향과 생활습관을 체크하면 먼저 의사 선생님이 내게 맞는 맞춤약차를 주문해주는데요. 곧 내 몸에 맞는 차가 나오면 이를 마시면서 상담을 편안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한의사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는 것들과 자꾸 꺼려지는 것들에 대해 답한 질문지를 꼼꼼히 봐주셨습니다. 저는 몸이 차고 목과 허리가 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고, 무던하지만 싫어하는 것은 명확한 성격이라는 진단입니다.


이에 대한 처방으로 오전에 매일 따뜻한 물을 섭취해서 몸을 덥혀줄 것과, 소리 내어 읽는 것을 자주 해서 꾸준히 컨디션을 체크해 줄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또 자세가 쉽게 흐트러지니 항상 귀 밑 근육을 주물러주고, 턱을 당겨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몇 가지 답변을 보고 이렇게 평소에 안 좋은 습관을 알아채시는 것이 정말 신기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차가운 발도 호강하는 날입니다. 테라스 쪽에는 신체 하부에 몰린 피로를 풀어주는 족욕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발의 상태를 4가지 중에 선택하면 그에 맞는 약차를 물에 풀어 넣어, 피로로 붓고 결리고 발을 이완시켜줍니다. 한증(차가운 발), 열증(뜨거운 발), 조증(건조한 발), 습증(축축한 발) 중에서 저는 한증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약차를 물에 넣고 힐링타임을 즐기면 됩니다. 약차가 들어간 따뜻한 물 덕분에 몸이 노곤~해지는데요. 담요를 덮고 창밖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냅니다.






회사로 돌아가는 발걸음이 아쉬워, 봄동 카페 내부에 위치한 TincBar 182에서 한방 약술도 주문해보았습니다. 약술은 약차가 닿지 못하는 몸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 효과가 더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호기심에 주문한 약술은 의외로 스카치 같은 맛이었습니다. 몸이 나른해지면서 건강해지는 기분까지 드니 일석이조였지요^^




나에게 어울리는 차 상담을 받고, 족욕을 즐기고, 카페 내부에는 건강 관련 서적이 빼곡한 서재까지! 겨울철 건강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약다방 봄동, 직장인들의 힐링스팟으로 추천합니다.J





* 한방카페 ‘약다방 봄동'



 



약다방 봄동 / 카페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12-13 1~2층

전화번호 070-4639-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