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016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국민 스포츠로 손꼽히는 ‘야구’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시즌 전 각 팀의 전력을 살펴 볼 수 있는 시범경기가 겨울 내 둔해졌던 스포츠 열기를 다시 불러 일으키는데요. 시범경기는 선수들에게는 실전 연습을 하기 위한 기회일 뿐만 아니라 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범경기에서 눈 여겨 봤던 후보 선수가 미래의 스타플레이어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경기를 관람한다면 더욱 흥미진진해지겠죠? 2016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과 변경된 입장료 소식을 소개합니다.


 

 

 

2016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정규 시즌 전 선수들의 몸과 마음을 예열 시켜주는 시범경기가 시작 되었습니다. 3월 8일(화)부터 3월 27일(일)까지 시범경기가 진행되는데요. 이번 2016 KBO 리그에 참가하는 야구 10구단에는 ‘두산’, ‘삼성’, ‘NC’, ‘넥센’, ‘SK’, ‘한화’, ‘KIA’, ‘롯데’, ‘LG’, ‘kt’ 가 있습니다. 모든 시범경기는 오후 1시에 시작하며 우천이나 기상악화 등으로 취소된 경기는 재편성되지 않습니다. 따뜻한 봄을 더욱 뜨겁게 달굴 ‘2016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을 소개합니다.

 

 

 

 

시범경기 첫째 주 [3월 8일(화)~3월 13(일)]
3월 둘째 주 시범경기가 시작됩니다. ‘2016 KBO리그’ 에서 2015년 11월 4일 기준으로 팀 순위를 매겼는데요. 승률 0.549로 두산이 1위이며 그 뒤로 삼성, NC, 넥센이 2,3,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시범경기는 각 구단의 경기력을 재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3월 셋째 주 [3월 15일(화)~3월20일(일)]
시범경기 둘째 주에는 날씨도 더욱 따뜻해지고, 야구 소식이 더욱 많이 알려지면서 관람객들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갈수록 뜨거워지는 야구장의 열기를 느끼러 가까운 야구장을 찾아 관람해보세요!

 

 

 

 

3월 넷째 주 [3월 22일(화)~3월27일(일)]
시범경기 마지막 주 경기 일정입니다. 시범경기가 마무리가 되면 정규 시즌이 시작되는데요. 정규 시즌을 위한 실전 감각을 키우기 위한 선수들의 노력으로 시범경기의 열기가 더욱 과열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6 프로야구 시범경기 입장료는?

 

이번 ‘2016 KBO 리그’의 시범 경기에는 몇 가지 변경사항이 있는데요. 꼼꼼히 체크하신 뒤 관람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해에는 일부 구단만 시범경기를 유료화 했지만 올해에는 주말 관람료가 모두 유료화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중에는 지난 해와 동일하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지만 주말에는 유료로 관람해야 하니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현장에서만 표를 구매할 수 있는 구단과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구단이 나뉘므로 꼼꼼히 체크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 있는 경기는 현장 구매보다 온라인에서 미리 구매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Tip. 야구장 왕초보가 챙겨야 할 준비물
야구장을 처음 가는 분이라면 어떤 것을 챙겨가야 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가벼운 마음으로 그냥 가게 되면 아쉬운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즐겁게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서 챙겨두면 좋은 준비물을 소개합니다.

 

▶ 야구장 왕초보가 챙겨야 할 준비물


❶ 야구 글러브: 야구장에서는 운이 좋으면 선수들이 친 공을 받을 수도 있으니 야구를 즐기는 분이라면 만일을 경우를 위해 챙겨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전을 위해서라도 글러브를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❷ 선크림: 경기 관람을 하다 보면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선크림을 틈틈히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❸ 모자: 모자 역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❹ 물티슈, 손수건: 경기장에 사람이 많으면 화장실을 가기가 불편한데요. 간단하게 손을 씻기 위해서라면 물티슈나 손수건을 이용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❺ 스낵: 경기장 앞에는 다양한 먹을 거리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경기 전에 미리 준비된 음식이기 때문에 눅눅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치킨이나 피자를 경기 시작 전 직접 사오거나 간단한 먹을 거리를 직접 준비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계방송으로 접하는 야구도 흥미진진하지만 야구장에서 직접 즐기는 것과는 비교할 수가 없는데요. 야구장에서는 선수들의 열정과 각 구단을 응원하는 팬들의 열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맛있는 간식과 함께라면 관람의 재미를 더 할 수도 있겠지요. 2016 KB0 리그를 전망해 볼 수 있는 시범경기만의 재미를 꼭 한번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