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바쁜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디톡스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직장인들에게 다이어트는 매일 끝내지 못한 숙제 같은 존재입니다. 더워지는 날씨와 함께 옷차림도 짧아지면서 다이어트 고민하는 분들이 더 많아졌을 텐데요. 야근, 회식 등으로 운동할 시간조차 없이 바쁜 직장인에게 디톡스 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체내 독소 배출을 돕는 음료를 마셔 해독 효과와 동시에 빠르게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피로회복에도 좋은 디톡스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란? 


디톡스(Detoxification, Detox)는 ‘해독’이라는 뜻으로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뺀다는 의미입니다. 유해물질이 몸 안으로 과다하게 들어오는 것은 막으면서 신장, 폐, 피부 등을 통해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 과정에서 섭취하는 칼로리가 자연스럽게 제한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생깁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이효리 다이어트’, ‘이하늬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잘 알려진 레몬디톡스가 있습니다. 레몬디톡스 방법은 약 5~7일 동안 천연성분 시럽과 레몬즙, 카옌페퍼 또는 고춧가루를 희석한 레몬디톡스 음료와 물만 섭취하는 것입니다.  





과일 및 채소를 착즙한 주스만 일정 기간 마시며 체내의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요법도 있습니다. 이를 주스 클렌즈(Juice Cleanse)라고 합니다. 입맛대로, 원하는 효과에 따라 나만의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한 음식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에 비해 식이를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맞춤 디톡스 다이어트, 주스 클렌즈 


주스 클렌즈의 장점

‘주스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주스 클렌즈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클렌즈용 주스가 기존 과일 스무디와 다른 점은 과일과 채소를 착즙 했다는 것입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믹서기에 갈아서 마실 경우 마찰열과 고속 칼날에 의해 클로로필, 효소,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좋은 영양소들이 파괴되는데 반해, 착즙을 하면 얼음이나 물도 섞지 않기 때문에 원재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동시에 건강에 좋은 엑기스만 추출해낼 수 있습니다. 





주스 클렌즈의 인기 비결

다이어트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주스 클렌즈가 특히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먹는방법이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려면 바쁜 일정을 쪼개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해야 하는데요. 그에 비해 주스 클렌즈는 채소와 과일을 기계로 착즙한 뒤 마시면 되기 때문에 훨씬 손쉽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스 클렌즈는 맛있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의 주 메뉴로 저염 닭가슴살, 퍽퍽한 감자•고구마, 드레싱을 하지 않은 채소는 오래 먹다 보면 질리기 쉽습니다. 그에 비해 주스 클렌즈는 취향대로 과일•채소를 선택할 수 있어 맛도 있고 알록달록한 색상 덕분에 눈도 즐거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주스 클렌즈를 실천하면 다이어트 효과 이외에 부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체내 독소 배출 작용으로 피부가 좋아지는 것입니다. 맑은 피부, 생기 있는 혈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체 속부터 챙기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런 트렌드와 맞물려 해독효과가 탁월한 주스 클렌즈가 유행하고 있는 것이죠.





테이크아웃 주스 바 매장 소개

디톡스 다이어트가 다이어트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테이크아웃 주스 바 매장도 인기입니다. 데일리 클렌즈, 웨딩 클렌즈 등 상황 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거나 체크리스트를 통해 체질에 맞는 주스를 추천해주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어 매일 아침 신선한 주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출처: 머시주스 홈페이지 ()




<스퀴즈 빌리지>

대표메뉴: 밀싹사과배주스, 안티에이징주스, 당근사과주스, 미란다 디톡스 등

가격: 개당 11,500원 ~ 13,500원 (300ml)

코스: 원데이클렌즈, 웨딩클렌즈, 콜드 프레스드 주스, 쉐이크/스무디, S라인 디톡스

매장위치: 논현동 본점, 정자동 분당점

홈페이지: http://www.squeezevillage.com/


<콜린스 그린> 

대표메뉴: 트윙클레드, 스파이시그린, 밀싹주스, 퍼플레인, 빝더데이, 시트러스 사워 등

가격: 개당 7,500원 ~ 11,000원 (350ml)

코스: 주말 클렌즈, 나만의 클렌즈, 남자의 클렌즈, 웨딩클렌즈, 뷰티클렌즈 등 

매장위치: 여의도 스카이팜, 압구정로데오 드페이 카페, 키즈카페 릴리펏 청담본점

홈페이지: http://www.colins.co.kr/main/index


<머시 주스>

대표메뉴: 닥터 머시, 익조틱 볼케이노, 세인트 비터, 시트러스 스팅어, 이노센트 데이 등

가격: 개당 6,400원 ~ 7,900원 (230ml)

코스: 리부트 클렌즈, 스키니 클렌즈, 레인보우 클렌즈, 그린 클렌즈, 토탈 클렌즈 코스 등

매장위치: 가로수길 본점, 갤러리아 명품관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홈페이지: http://mercyjuice.com/main/index




주스 클렌즈 프로그램 체험 후기

직장인 조윤정 씨(28세, 여성)는 10일 간 하루에 클렌즈 주스 세 잔만 마시는 주스 클렌즈 프로그램을 경험했습니다. 10일 동안 그녀의 하루 일과는 회사 건물 지하에 위치한 주스 바에서 클렌즈 주스 9병을 받아오는 것으로 시작됐는데요, 동료 2명과 함께 주스 클렌즈 프로그램에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10일간의 체험을 무사히 마친 조윤정 씨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디톡스 참여자 조윤정 씨

  • “다른 음식은 하나도 먹지 않고 하루 종일 클렌즈 주스만 마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피곤해서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도 해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참아야 했죠. 체험 8, 9일째 어쩔 수 없이 점심 미팅이 잡혀 식사를 해야 했지만 마지막 10일차 주스까지 포기하지 않고 마셨습니다. 10일이 모두 지나고 나니 확실히 몸이 가벼워진 기분이 들더라고요. 혈색이 좋아지고 피부에서 광이 난다고 칭찬을 많이 들었어요.”



디톡스 다이어트 시 주의할 점


모든 다이어트가 그러하듯이 디톡스 다이어트도 본인의 신체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야 합니다. 평소 위가 예민하다면 레몬디톡스보다 주스 클렌즈를 추천합니다. 레몬은 산성 식품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위산이 과다 분비될 수 있습니다.


전일 주스 클렌즈만 마시는 프로그램을 여러 날 진행하는 경우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중도에 일반식을 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기억해야 할 점은, 프로그램 진행 도중 고칼로리의음식을 먹었더라도 이미 먹은 음식에 대해 죄책감을 갖거나 중도에 포기하는 마음을 갖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식, 외근 등 외식을 하는 일정이 많다면 잠시 중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을 중단한 후에는 간이 세지 않은 음식으로 위를 달래주는 보식 기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식단과 하루 1~2차례 간헐적인 주스 클렌즈를 병행하는 경우, 유기농산물, 제철음식, 비타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고 가공식품, 육류, 소금, 설탕은 멀리해야 일정 수준 이상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직장인이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체내 해독 작용에 좋은 디톡스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개선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