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에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어느덧 중간고사 기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중간고사를 잘 치르기 위해 각자의 노하우를 최대한 발휘해야 하는 때인데요. 이때 시험 준비를 돕는 어플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시간 관리부터 백색소음으로 집중력을 키울 수 있게 돕는 어플까지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요. 시험 기간에 활용하면 좋은 필수 어플 BEST 5를 살펴보겠습니다.



▲Todait 어플 (출처: Todait 홈페이지)



목표별 시간 관리 어플, 투데잇(Todait)


하루의 목표를 설정하고 시간 단위로 스케줄을 나누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 ‘투데잇’ 입니다. 간단한 할 일, 읽을 책, 강의 등 장기 계획을 설정하면 그날그날 집중해서 해내야 할 일을 알려줍니다.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스스로를 평가할 수 있도록 목표별 데이터를 제공해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에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어 계획을 함께 점검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의욕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세요.



▲캠스캐너 (출처: 원스토어 캠스캐너 페이지)



무거운 전공책 대신 스마트폰으로 공부하자! 캠스캐너(CamScanner)


시험기간 동안 무거운 과목별 전공 서적을 모두 들고 다니는 일은 상상만 해도 무척이나 힘든 일인데요. 그런 때에는 스캔 어플을 활용해 틈틈이 스마트폰으로 공부하거나 필요한 부분만 스캔해 활용하면 좋습니다.


캠스캐너는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촬영하면 고화질 PDF로 생성해주는 어플입니다. 스캔뿐만 아니라 메모, 마크 기능이 있어 필기를 할 수도 있고 친구를 초대해 함께 문서를 보고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동기들과의 스터디에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동기화 기능을 활용하면 태블릿이나 PC에서도 금세 스캔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좌석 정보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도서관 좌석 정보 페이지)



도서관 가기 전 필수 어플, 도서관 좌석 정보


시험기간이 되면 학교 도서관뿐만 아니라 동네의 도서관에도 좌석 경쟁이 무척 치열한데요. 애써 도서관에 갔는데 좌석이 없어 발걸음을 돌려야 한다면 몸도 마음도 무척 피곤해지겠죠? 이런 때에는 전국의 도서관 좌석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어플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도서관 정보를 입력하고 각 층별 열람실 좌석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어 무척 유용합니다. 좌석 배치도를 통해 빈자리가 어디에 있는지, 선호하는 자리가 남아있는지 살펴보고 도서관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넌 얼마나 쓰니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넌 얼마나 쓰니 페이지)



시간 관리 어플, 넌 얼마나 쓰니


SNS, 포털 뉴스, 게임 등 스마트폰에 시간을 많이 뺏긴다는 생각이 든다면 어플 ‘넌 얼마나 쓰니’를 활용해 시간 관리를 해보세요. 하루, 시간대별, 주간, 월간, 연간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살펴볼 수 있으며 각 앱의 사용 시간과 빈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 기간에 특히 유용한 기능은 목표 사용 시간 설정인데요. 설정된 시간을 초과할 시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잠겨 스마트폰으로 다른 일을 방해 받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할 의지가 부족하다면 이번 시험기간에 한번 사용해 보세요.



▲스터디에이드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스터디에이드 페이지)



집중을 위한 백색소음, 스터디에이드


지나치게 조용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카페 등 열린 공간에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어플 ‘스터디에이드’입니다. 스터디에이드는 빗소리, 백색소음, 생활 속 소리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소리를 설정해 집중력을 높이는데요. 볼륨은 약간 작다고 느낄 정도로 조절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경음에 효과음을 추가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음악, 공부에 도움이 되는 음악, 지친 두뇌에 휴식이 되는 음악 등 테마별로 구성된 배경음에 잔잔한 빗소리, 연필 글씨, 계곡물 등 다양한 효과음을 넣으면 자신만의 음악이 완성됩니다.





시험 공부를 방해한다고만 생각했던 스마트폰! 스캐너, 시간관리, 좌석 정보, 백색소음 등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을 활용한다면 시험 준비에 훨씬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과 함께 이번 중간고사에서 좋은 성적 거두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