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공식 유튜브 채널 ‘신도라이브(sindohLive)’ 전격 업데이트!


2D & 3D 프린터 전문 기업 신도리코는 지난 2017년 5월부터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신도라이브(SindohLive)’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유튜브 채널이 리뉴얼 되었다고 하는데요. 신도리코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어떤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신도리코 공식 유튜브 채널 ‘신도라이브(sindohLive)’


신도리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신도라이브(SindohLive)’에 크게 세 가지 섹션으로 나눠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먼저 기업 및 제품소개, 기업광고, 문화예술 등의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신도스토리(Sindoh Story)> 섹션이 있고 프린터, 복합기 등 2D 제품에 대한 언패킹(Un-packing), 설치(Installation), 운영(Operating), 문제해결(Trouble-shooting) 등의 기술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도리코 2D 기술 영상(Sindoh Technical Video 2D)> 섹션과 3D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신도리코 3D 기술 영상(Sindoh Technical Video 3D)> 섹션이 있죠. 



과거엔 신도리코의 국내외 전시회 참가, 문화행사, 제품 소개 영상이 주를 이뤘는데요. 최근에는 2D 및 3D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 영상을 다수 게재하고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구독자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제품 설치, 운영, 문제해결 등의 전문적인 콘텐츠의 경우 노하우를 가진 기술사원들이 직접 촬영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설명서 등으로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을 영상을 통해 쉽게 확인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신도리코 전문 기술사원의 A1+ 제품 시연 모습 (영상 바로가기


또한 영상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섬네일은 전체적인 통일감을 고려하면서도 직관적인 이미지를 적용해 보다 안정적인 레이아웃을 완성했는데요. 신도리코 공식 유튜브는 현재 국내외 800여 명이 구독하고 있으며 전체 조회수는 77,000여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홍보실 담당자는 “검색엔진으로서 유튜브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신도리코의 주요 소식을 생동감 있게 전 세계에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신도리코는 현재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며 국내외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신도리코 유튜브 채널 ‘신도라이브(SindohLive)’ 많이 사랑 해주시기 바라며 유용하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