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도리코 블로그입니다. 해가 바뀌었지만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런 분위기에 동참하며 대면 모임을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특히 신도리코는 언택트 서비스를 발빠르게 도입하며 교육과 회의, 검정시험 등 다양한 업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된 신도리코의 언택트 서비스를 함께 살펴볼까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언택트 제품 교육

 

▲신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화면

 

신도리코는 우선 한 장소에 많은 인원이 모여 진행했던 ‘제품 교육’에 언택트 서비스를 접목했습니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해 사용자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임직원들의 원활한 의사소통도 가능하게 했는데요. 또한, 스트리밍 자료를 교육 동영상으로 별도 제작해 활용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한편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비대면 교육을 강화하며 신기종 교육, CS 마인드 교육 등 16개의 교육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인의 역량을 파악하고 자기 주도 학습을 통한 지식을 사전에 습득해 주요 과목을 수강하는 ‘Core Tech’ 교육 등이 그것인데요.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될 교육이 기대됩니다.

 

시험도 이제 언택트로, 효율과 공정성을 동시에!

 

▲시험 감독관의 모니터링 화면

 

오프라인 시험도 비대면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제34회 기술자격검증시험(Sindoh Certified Engineer Test, SCET)과 제24회 CE기술능력시험이 온라인으로 실시되었는데요. 시험은 철저히 보안 솔루션을 적용했고 감독관이 응시자의 모니터와 풀이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 및 녹화하여 부정행위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방역 수칙을 지키며 각 가정과 사업장에서 진행했기에 감염에서도 안전할 수 있었죠. 시험 운영 측면에서도 편의성을 높이고 관련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유용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번 시험은 A3 및 A4 제품과 솔루션, 3D 프린터, PP 장비 등의 과목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부산경남지사 김연민 매니저가 1위, 부산경남지사 안세환 매니저, 강남지사 김준영 매니저 가 뒤를 이으며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별도의 시험을 치렀던 PP기술팀에서는 CS사업부 민정웅 매니저가 영광의 1위에 선정되었는데요. 이번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임직원에게는 별도의 포상이 이뤄졌습니다.

 

비대면 트랜드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는 신도리코!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언택트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향후에도 편리하고 효율적인 언택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접목해 나갈 예정인데요. 트랜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신도리코의 모습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