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사무용복합기·3D프린터 부문 선정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orean Standard Quality Excellence Index, KS-QEI)’ 사무용복합기와 3D프린터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무용복합기 부문은 역대 총 9회 수상의 영예를 안아 다시 한번 신도리코의 위상을 널리 알렸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KSQM)가 국내 소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입니다. 품질만족지수는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나누어 측정하는데, 성능·신뢰성·내구성 등 6개의 기준으로 사용품질을 평가하고 이미지·인지성·신규성 등 3개 기준으로 나눠 감성품질을 분석해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올해 역시 모든 기준에서 우수성을 인증받아 사무용복합기와 3D프린터 부문에서 동반 1위를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는 국내 최초로 복사기와 팩시밀리를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뛰어난 기술력과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사무용 복합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3D 비즈니스를 신사업으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R&D 투자를 통해 FFF 방식의 ‘3DWOX 30X’, SLA 방식의 ‘Sindoh A1SD’, SLS 방식의 ‘Sindoh S100’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3D 프린터 사업 영역을 지금까지 활발하게 확장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 프린팅 환경 최적화를 위한 통합문서관리 및 스마트 오피스·문서 보안 솔루션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최상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능을 입증 받은 신도리코의 사무용복합기와 3D프린터

 

사무 환경에서 각광받는 신도리코 사무용복합기

 

 

신도리코의 사무용복합기는 뛰어난 효율성과 합리적인 유지비로 많은 기업 및 가정에 보급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신도리코의 D450 시리즈는A3 컬러 복합기 제품으로 분당 최대 36매(컬러/흑백) 출력을 지원하며 메모리 8 GB, HDD 250 GB(SSD), 양면인쇄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10.1인치의 대형 UI 화면을 장착해 누구나 쉬운 조작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데이터 처리 기능과 내구성, 출력 및 스캔 기능까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의 또 다른 A3 흑백 복합기인 N500시리즈는 SRR(Self Refresh & Recycle) 방식을 적용한 제품으로 고화질 인쇄와 편리한 기기 관리를 가능케한 제품입니다. 분당 26매, 30매, 42매, 48매의 출력 속도의 복합기이며 저소음 및 고속화된 70 ipm의 자동 급지 장치(ADF)를 장착해 다량의 문서를 스캔 및 복사할 시에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 제품입니다.

 

가정용에서부터 산업용까지 모든 사용자를 아우르는 3D프린터 라인업

 

 

신도리코는 가정용, 교육용에서부터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군과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프린터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방식의 대표 제품 ‘3DWOX 1’은 학생과 청소년들이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3D프린터입니다. 초급자나 일반 개인도 손쉽게 3D프린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인용 3D 프린터에 세계 최초로 ‘필라멘트 자동 공급’ 기능을 탑재하기도 했습니다.

 

FFF 방식 외 고해상도 LCD와 고효율 LED를 활용한 ‘마스크 광경화성 수지 조형 방식(MSLA, Masked Stereolightography)’ 방식을 탑재한 ‘Sindoh A1SD’ 3D프린터도 있습니다. 이 방식은 레이저를 쐬면 굳어지는 액상 레진을 활용한 방법 중 하나로, LED 광원을 이용해 하나의 층을 출력할 때 면 단위로 한 번에 굳히기 때문에 기존의 SLA 방식에 비해 출력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3월에 새롭게 출시된 ‘Sindoh S100’은 미세한 파우더 입자에 고온의 이산화탄소(CO₂) 레이저를 쏴서 원하는 형태로 제품을 만드는 3D 프린터입니다. 재료 낭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머티리얼라이즈의 블루신트 PA12(Bluesint PA12)공정 기술을 도입해 파우더를 최대 100%까지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또 넓은 면적에 대비해 최적화된 출력 기술이 적용되어 연속적인 출력을 진행해도 동일한 출력품질을 보장하며, 레이저 스캔 속도는 최대 15m/s로, 이는 최고의 글로벌 산업용 프린터와 동등한 수준을 선보였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 시상식 현장 사진

 

▲한국품질만족지수 시상식 단체사진

 

*시상식은 코로나 방역수칙에 따라 한국표준협회 본사에서 약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래의 단체사진은 그 중에서 1부 시상식 사진입니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사무복합용기와 3D프린터 부분에서 1위를 수상한 것에 대해 신도리코 관계자는 “더 좋은 서비스와 품질을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올해도 한국품질만족지수 사무용복합기와 3D프린터 부문에서 1위 수상의 결실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향후에도 높은 고객 만족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경쟁력 높은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2D & 3D 전문기업으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신도리코는 2D 부문과 미래 핵심 성장 동력인 3D 부문에서 임직원 모두 혁신을 거듭해 나가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경영 컨설팅 시행과 외부 전문가의 영입, 기업 자산 효율화 등 경영 환경 전반을 혁신하였으며, 내부회계제도를 전 계열사로 확대하여 투명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 잡은 ESG 경영 체계 확립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신도리코의 행보에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다음에도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